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폭설 등 올겨울 한파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보되면서 운전자들의 차량 관리에 대한 고민이 한층 더 깊어지고 있는데요. 아침 출근을 앞두고 자동차 유리창에 성에가 가득 끼어 있거나, 모처럼 주말여행을 떠나려는 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 등 겨울철에는 예기치 못한 돌발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런 응급상황에서도 자동차 월동 장비를 미리 챙겨뒀다면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내부와 외부 온도 차가 커지는 겨울이면 차량 유리에 김 서림이 쉽게 생기는데요. 운행 중 창문에 김이 서리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져 위험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김 서림을 방지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김 서림제거 버튼을 눌러 차가운 공기를 앞 유리에 공급하여 습기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외에 내기 순환 모드를 끄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습기 관리의 가장 좋은 방법은 애초에 김 서림이 생기지 않게 예방하는 것인데요. 사전에 차량 유리 내부 김 서림 방지에 도움이 되는 전문 제품을 사용해 선명한 운전 시야를 확보하는 건 어떨까요?
불스원 레인OK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는 7일 이상 김서림이 발생되는 것을 방지해 주며 유리 세정 효과까지 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깨끗한 천으로 유리면의 김을 모두 제거한 후, 유리면이 마른 상태에서 레인OK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됩니다. 더욱 더 간편하게 김서림을 제거하고 싶다면, 레인OK 김서림 방지 티슈를 추천합니다.
겨울철에는 눈보다 비가 더 위험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비 오는 날 운전하다 보면 노면에 비가 고여 운전하기 불편한 점도 있지만 빗방울로 인해 시야에 방해를 받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와이퍼로 열심히 닦아내도 깨끗하게 닦이지 않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그로 인해 빛 번짐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동차 유리면은 미세먼지, 주행 중 발생한 먼지와 배기가스, 물 때 등이 쌓여 얼룩이 생기는데요. 이렇게 생긴 오염물질이 장시간 방치되면 유막이 형성되어 운전자의 주행 시야를 가로막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유막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이지그립은 작업이 간편한 스틱 타입의 유막 제거제로, 이중 세정 입자로 유막 제거력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벨크로 패드로 구성되어 닦임성을 높여 시야를 방해하는 유막을 더욱 깨끗하게 제거하도록 도와줍니다.
밤 사이 함박눈이 내렸고 차는 눈으로 꽁꽁 얼어버려 유리창 성에는 제거될 기별도 안 보이고 히터를 틀어보지만 쉽게 녹을 거 같지도 않습니다. 와이퍼의 워셔액도 얼어버리고 얼음 위에서 드드득 하며 허공질하는 와이퍼는 야속할 뿐인데요.
급하게 트렁크에서 빗자루를 꺼내서 차를 쓸어보지만 눈 아래에 얼음을 깨기는 어렵습니다. 혹시나 이런 얼음을 제거하려고 뜨거운 물로 차 유리 성애제거를 하려고 붓는 순간 유리가 깨져버릴 수도 있고 깨지지 않는다고 해도 뜨거운 물이 금세 얼어버려 차 유리 얼음제거를 하다 더 얼어붙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스크레이퍼로 유리창을 긁으면 유리창 표면에 스크래치가 나기 때문에 자동차 성에제거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레인 OK 성에제거제는 간편하게 뿌리고 뚜껑 스크레이퍼를 이용해 자동차 유리면에 얼어붙은 성에를 제거하는 제품입니다. 스크레이퍼만으로 두꺼운 성에를 제거하기는 어려운데요. 불스원 레인 OK 성에제거제를 사용하면 유리면에 얼어붙은 눈과 얼음의 어는점을 낮춰 녹이기 때문에, 자동차 유리면 손상 없이 성에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인 OK 성에제거제는 사용 전 충분히 흔든 뒤, 약 30cm 떨어진 곳에서 분사하면 됩니다.
겨울철에는 눈과 얼음으로 인한 사고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인명 피해로 직결될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한파가 들이닥치는 한겨울에는 예상하지 못한 안전사고가 발생하거나, 생각도 하지 않았던 각종 불편한 일들이 일어나곤 합니다. 나뿐만 아니라, 모두의 안전을 위해 차량관리를 더욱 신경 써야 하는 겨울철! 겨울철에 필요한 차량용품을 미리 구비하여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