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대한맞이 디젤엔진 관리법은?

2022. 1. 20.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2022년 1월 20일 오늘이 무슨 날인지 아시나요? 오늘은 바로 24절기 중 마지막 24번째 절기인 대한인데요. 오늘은 대한을 맞아 겨울철 취약한 디젤 차량, 혹한으로 고생하는 디젤엔진을 위한 추천 제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로 겨울철 연료 탱크 내 수분제거

 

차량은 다양한 원인으로 수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울철 결로현상이 연료탱크 내부 수분을 발생시키거나, 강수 등으로 인한 높은 습도, 혹은 주유소 탱크 내부의 수분 유입, 주유 중 과실로 인한 유입으로도 발생하곤 합니다. 수분은 진동, 소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부품 부식, 시동불량, 연료라인 동결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유는 겨울철 기온이 낮아지면 성분 내 파라핀 성분이 엉켜 연료 필터 또는 인젝터를 막게 되는데 이것이 경유의 동결현상입니다.

불스원샷 수분제거제는 이러한 동결현상을 방지해주는데요. 연료 내 수분의 어는점을 내리고 기름에 친화력을 갖도록 분매하여 분해된 수분이 연료에 용해되어 연소과정은 통해 배출됩니다. 강력한 수분 제거 효과와 최대 영하 31도까지 동결방지 효과를 보여주며, 저온 시동성을 향상해줍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으로 엔진 때 제거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엔진 내부에서는 연료가 연소되고 남은 그을음과 뜨거운 열에 증발된 엔진오일이 함께 쌓여가면서 쉽게 제거하기 어려운 엔진 때가 쌓이게 됩니다. 불스원샷 플래티넘 경유는 최고급 청정 분산제로 강력한 엔진 때 세정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세탄 부스터가 첨가되어 시동 성능과 출력을 높여주고 소음은 줄여줍니다. 산화로 인해 연료에 생성되는 검과 슬러지는 사전에 예방해주고, 엔진 내 수분을 제거해 엔진을 보호해주고 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줍니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혹은 3,000~5,000km 주행마다 주입해주시면 좋습니다. 새 차부터 사용하면 엔진 때를 생성 초기부터 억제할 수 있어 언제나 새 차 같은 엔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엔진 마모 방지해주는 엔진코팅제 블랙

 

자동차에 처음 시동을 걸 때, 엔진 바닥에 가라앉아 있던 엔진오일이 전체로 퍼지기까지는 약 7초의 시간이 걸리는데요. 초기 시동이라 불리는 이 짧은 시간 동안 엔진은 윤활유 없이 금속끼리 부딪히며 수백 번 이상 움직이는데, 엔진 마모의 70~80%가 바로 이때 발생합니다. 초기 시동은 엔진이 식어 있는 상태에서 엔진오일이 오일 팬에 가라앉아 시동 시, 윤활 작용을 하지 못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엔진 내부에 보호막을 생성해 7초의 골든타임 동안 엔진의 마찰과 마모를 방지해 항상 새 차 같은 엔진 상태를 유지시켜줍니다. 세계 특허 물질인 AOMC(유기 몰리브덴)가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엔진의 마찰, 마모 방지 및 윤활성을 향상해주고 풀러렌이 베어링 효과로 엔진을 보호해주며, 고온 안정성이 높고 슬러지 억제 효과가 있는 에스터 오일이 윤활력을 극대화해줍니다. 또한 금속 부식, 슬러지 형성, 탄화 현상 등 엔진 부식과 필터 막힘을 유발하는 염소계 파라핀, 테프론, 이황화 몰리브덴 등의 엔진 유해성분이 첨가되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대한을 맞아 겨울철 디젤엔진 관리 추천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디젤 차량 잘 관리하시고, 쾌적한 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