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연휴 기간 장거리 운전으로 더러워진 나의 차! 실내 청소 방법은?

2022. 2. 4.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명절 연휴에 장거리 운전하시는 분들, 차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며 다니시곤 하죠? 이렇게 음식물을 차 안에서 섭취하게 되면 흘리거나 떨어뜨리는 등의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음식물을 치우지 않고 그대로 방치하게 된다면 차량 내부에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할 수 있게 되니 반드시 차량 내부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실내 세차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작지만 강력한 파워를 가진 무선 청소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실내 세차를 소홀히 합니다. 그러나 실내 세차는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인데요. 평균 출퇴근 시간과 주행거리를 고려할 때 한국인은 약 5년 정도를 차 안에서 보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에 따르면 관리가 부실한 차의 경우 오염도가 공중화장실의 26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자동차의 시트 소재는 섬유 또는 가죽이 일반적인데, 땀과 습기, 인체의 각질, 과자 부스러기와 각종 먼지 등으로 오염되기 쉽습니다. 이때 차량용 청소기를 이용해 깨끗이 제거하는 것만으로도 세균을 현저히 줄일 수 있는데요.

 

불스원 파워슬림 BLDC 무선 청소기는 16,100Pa의 강력한 흡입력과 2중 필터 구조로 보이지 않는 부스러기까지 제거해 줍니다. 워셔블 필터는 원터치로 전체 분리한 뒤 물 세척이 가능해 먼지통에 쌓인 오염물 제거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여기에 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인디케이터를 탑재했으며, 전용 충전 거치대 및 USB-C 타입의 고속 충전기로도 배터리 충전이 가능합니다.

 

 

 

깔끔하게 자동차 가죽시트 얼룩제거하기!

 

인조가죽, 천연가죽 등 다양한 재질의 자동차 시트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탑승자 몸에 직접 닿는 만큼 청결한 관리가 필수인 자동차 시트를 오랜 기간 좋은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선 올바른 자동차 시트 관리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2스텝 천연가죽 케어 크리너&로션은 천연가죽의 오염물을 손상 없이 깨끗하게 제거해 주며, 가죽 오염물 제거와 보습 효과까지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얼룩 부위를 과도하게 힘을 줘 닦거나 물기가 있는 수건으로 닦아내면 가죽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가죽 크리너를 통해 관리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간편하게 운전대 소독하기

 

차량 내부에서 닦을 곳은 시트만이 아닙니다. 운전대, 스티어링 휠, 기어노브, 백미러, 연료 캡 등 손이 자주 닿는 곳은 반드시 닦아내야 합니다. 자동차 내부를 소독하실 때는 락스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바이러스를 죽이는 데는 효과가 매우 좋지만 차량 인테리어 표면을 상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불스원 살균 소독수는 다양한 재질의 내장재를 손상 없이 편리하게 세정하는 제품입니다.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51종의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 제거뿐만 아니라, 세균&바이러스를 99.9% 강력 제거해 줍니다. 국내 최초 ‘4주간 반복 흡입독성시험’을 포함한 공인기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죠.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의 건강을 위해 불스원 살균 소독수로 차량 실내 관리해 보세요!

 

 

 

트렁크 짐 정리하기

 

트렁크에 각종 짐들이 가득 차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불필요한 물건이 차량 내에 있을 경우 실내에서는 안전운전에 위협이 될 수 있으며, 트렁크에 있는 짐은 자동차 무게를 가중시켜 연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그리고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캔버스 트렁크 정리함은 넉넉한 수납공간으로 세차용품, 비상용품 등 다양한 제품 멀티 수납이 가능한데요.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 흔들리는 차 안에서도 자리에 그대로 고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연휴 보내셨나요? 고향, 여행을 떠날 때 차량으로 이동했다면 평소보다 상당한 거리를 이동했을 텐데요. 추운 날씨에 자동차 한기나 실내 청소를 아무래도 소홀히 하게 되는데요. 다소 번거롭고 귀찮을 수 있지만 운전자의 건강을 위해 차량 내부도 곳곳을 청결하게 유지해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TAG

관련글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