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레이체인, 이럴 땐 어떻게 하나요? - 불스원 FAQ
안녕하세요, 저희는 불스원의 CS전담반, 나탸사와 스텔라입니다 ^^*
자동차를 운행하고 관리하다보면, 다양한 문제에 직면하게 되는데요,
불스원을 아껴주시는 고객분들께서도 제품의 사용법, 사용상황에 대해 궁금하신 부분을 질문해주십니다.
여러분께서 나타샤와 스텔라에게 털어놓으신 그 궁금증, 많은 이야기들을 듣다가 결심했답니다.
평소의 질문들을 모아모아~ 불스원 제품에 대한 모든 오해와 잘못된 사용방식을 바르게 풀어드리는 시간!
불스원 FAQ 코너를 연재하기로요 ㅎㅎ
그 첫번째 FAQ는 바로 레인OK 스프레이체인과 관련된 문제입니다.
지난 겨울 시즌 폭발적인 사랑을 받은 눈길운전의 안전 필수품, 스프레이 체인!
혹한기에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여 응급조치용품으로 많은 러브콜을 받았습니다.
정말 편리하고 유용한 스프레이 체인이지만,
특유의 점성때문에 때로는 재밌는 아이디어가, 때로는 난감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
바로 이런 상황들이죠!
자, 지금부터 나타샤와 스텔라가 스프레이체인에 대한 궁금증들, 하나하나~ 해결해드릴게요!
Q. 스프레이체인을 뿌리다 묻었어요!
- 스프레이체인을 분사하다 옷에 묻었어요 ㅠㅠ
- 손에 살짝 분사액이 묻었는데 끈적해져서 잘 안떼어져요~
- 타이어에 뿌리려다 도장면에 묻었습니다. 어떻게 하죠?
맞바람이 불어서, 뿌리다가 삐긋, 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예기치 않은 곳에 스프레이체인이 묻었네요.
어떻게 할까요?
1. 스프레이체인이 옷에 묻었을 때
옷에 스프레이 체인이 묻었다면 당황해서 성급하게 긁어내려 하지 마세요. 세탁법을 잘 활용하셔야 한답니다 ^^
물빨래가 가능한 옷은 미지근한 물에 담궈 불렸다가 살살 빨아주세요.
드라이클리닝이 필요한 옷이라면 직접 해결하지 마시고 전문 세탁소에 맡겨주세요.
2. 스프레이체인이 손에 묻었을 때
어렸을 때 공작시간에 딱풀이나 본드가 손에 묻어서 찐득찐득해지면 하얗게 거미줄 만들었던 경험 있으신가요?
스프레이 체인도 비슷하답니다 ^^
진득해지는 분사액을 손가락을 비벼 뭉치게 하거나, 까맣게 지우개 가루같이 나올 때까지 살살 밀어주세요.
그런 다음 미지근한 물에 불려 비누칠을 한 후 씻어주세요 ^^
3. 스프레이체인이 도장면, 휠 등에 묻었을 때
그럼 아래의 사진처럼, 스프레이 체인을 뿌리다 도장면에 묻었을 때는?
스티커&타르 크리너를 사용해서 제거해 주세요.
스프레이 체인이 분사된 도장면 부위에 스티커&타르 크리너를 분사한 후, 약 30초 정도 불린 후 천으로 문질러 주세요.
(도장면에는 부착된 주걱날보다는 되도록 부드러운 천을 활용해주세요.)
더욱 자세한 스티커 & 타르 크리너 사용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스프레이체인을 사용할 땐 항상 바람을 등지고!
가장 중요한 것은 스프레이체인을 사용할 때 되도록 어디에든 묻지 않는 것이 가장 최선의 예방책이겠죠? ^^
사용하실 땐 바람을 등지고 뿌려주세요. 그래야 바람에 맞서지 않고 원하는 부위에 분사할 수 있으니까요 ㅎ
(스프레이식 제품에는 모두 적용되는 얘기이기도 합니다.)
Q. 스프레이체인 효과 짱!...근데 그거 신발에 뿌려도 돼요?
눈이 와서 미끄러운 빙판길에 넘어질 뻔한 적 많으시죠? 스텔라도 방심하다가 여러 번 꽈당하기도 했어요 ㅠㅠ
겨울철 빙판길 때문에 간혹 스프레이체인을 신발에 뿌려도 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죠 ㅎㅎ
나타샤와 스텔라도 스프레이체인 판매 이후 이런 질문들을 종종 받고 있답니다.
저희 CS전담반의 답변은요...
사실 스프레이 체인은 자동차 바퀴에 뿌리는 용도로 만들어진 상품인만큼,
가능한 신발에는 뿌리지 말아주세요...
그런데 만약 너무 미끄러운 길이라 가기가 힘들어서 꼭 뿌려야만 한다! 고 하신다면...
신발의 밑창이 타이어와 재질이 동일한 고무 밑창일때에만 사용해 주세요.(신발 재질에 따라 오염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분사 후 5분 동안 말리신 후에 신고 나가셔야 합니다.
신발 옆면 등에는 묻어도 복구가 어려우니, 다른 면에 묻지 않도록 조심해서 사용해 주세요.
다시 말씀드리지만 어디까지나,
스프레이체인은 자동차 타이어 전용으로 나온 제품이라는 것 잊지 말아주시구요 ^^
막지 못하는 궁금증에, 혹은 꼬옥~ 필요해요! 해서 사용하시는 경우 꼭 주의사항 기억해주세요.
이렇게 정확하게 알려드렸음에도 불구하고,
굳이 사용하고 나가셔서 엉덩방아 찧으시더라도 저희 나타샤와 스텔라 원망하기 없기에요~!!
Q. 사용한 지 좀 됐는데, 다시 쓰려고 하니 노즐이 막혔어요!
처음 사용하고나서 보관해두었다가 다시 쓰려고 하니까 스프레이가 나오지 않는다, 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런 경우는 대체로 노즐이 막혀서 나오지 않는 것인데요. 그래서 항상 사용 후 마무리가 중요하다는 점~
스프레이체인을 사용하시고 나면 사용 직후 꼭 뒤집어서 2~3초간 분사하면서 공기를 빼주셔야 해요.
이렇게 해주시면, 다음 번에 사용하실 때 노즐이 막히지 않아서 사용하시기 편하실 거에요. ^^
자! 마지막으로 스프레이체인 FAQ, 총정리할게요~
오늘 CS전담반 나타샤와 스텔라가 준비한 [스프레이 체인 FAQ]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제품을 사용하시는 데 궁금한 점, 불편한 점을 해소하실 수 있는 그 날까지,
불스원 FAQ는 계속됩니다! 쭈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