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액세서리

자동차 와이퍼 소리에 따른 와이퍼 교체시기! 불스원 메탈 실리콘 와이퍼로 교체 방법 알아보기

2022. 7. 5.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비가 정말 자주 내리는 7월이 찾아왔습니다. 요즘 비가 정말 많이 내리고 있는데요. 장마철엔 기습 폭우 등이 잦아 빗길 교통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젖은 도로 운전은 주행의 긴장감을 높이고, 치사율도 일반 사고보다 1.6배 가까이 높아지는 만큼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빗길에서 안전하게 운전하기 위해선 자동차 와이퍼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와이퍼보다 왜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가 효과적이고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만의 특별한 매력!

✅ 메탈 실리콘 와이퍼만의 특수 실리콘 고무 날!

여름철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비뿐만 아니라 벌레, 모래, 오염물질 등으로 인해 와이퍼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와이퍼의 성능이 떨어지면 잘 닦이지 않고 날까지 금방 훼손되어 제대로 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됩니다. 불스원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WPT 기술이 접목되어 '날'에 대한 내구성이 굉장히 뛰어납니다. 고무의 내열성, 내한성, 내오존성을 극대화한 배합으로 와이퍼의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해 주고 변형이나 손상이 적게 만들어 오랜 기간 우수한 닦임성을 보여줍니다.

 

 

✅ 일반 와이퍼 vs 메탈 실리콘 와이퍼

폭염이 지속되는 고온의 날씨와 잦은 빗방울에 노출되다 보면, 일반 와이퍼들은 금세 망가지게 됩니다. 점점 더워지는 날씨 때문에 실리콘 재질이 더욱 주목받고 있는데요. 정확히 어떤 부분이 다른지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퍼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인 ①합성고무 ②천연고무 A ③천연고무 B 메탈 실리콘 와이퍼 총 4가지를 테스트해 보았는데요. 고온 압력 변형 테스트와 저온 충격 테스트, 오존 노화 테스트 3가지를 진행한 결과, 메탈 실리콘 와이퍼가 우수한 성능을 가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내구성은 물론 발수코팅 효과는 덤!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발수코팅 지속력 테스트 시 기존 발수 와이퍼 대비 4배 이상 발수코팅 지속성을 보이는데요. 와이퍼를 사용하면 발수코팅이 지속되기 때문에 장마철에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관절 구조 메탈 프레임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전면 유리에 오염 물질이 있거나 비가 오면 와이퍼를 작동하게 됩니다. 주행 중 노후화된 와이퍼를 작동시키면 와이퍼의 블레이드가 유리에 마찰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이는 소음과 와이퍼 떨림 문제를 유발하게 됩니다. 노후화된 와이퍼를 방치하면 유리가 깨끗하게 닦이지 않아 시야 확보가 어려워집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해주는 불스원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하이브리드 관절 구조로 강력한 밀착력과 안정적인 닦임성을 선보이는데요. 프레임이 관절 구조로 나누어져, 어떤 차종의 유리에도 강력하게 밀착시켜줍니다.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고속 주행 시에도 안정적으로 가동할 수 있어 실용성과 안정성을 모두 탑재하였습니다.

 

 

 

 

와이퍼 셀프로 교체하는 쉬운 방법

안전 운전을 위한 필수 차량용품인 자동차 와이퍼는 이제 직접 구매해 교체할 수 있을 정도로 간편해졌습니다. 가장 먼저 와이퍼를 위로 세워주셔야 하는데요. 시동을 끄고 와이퍼 동작 수동 버튼을 길게 누른 뒤 따라 하면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메탈X실리콘 와이퍼 교체 방법

① 기존 와이퍼를 분리해 줍니다. 그럼 갈고리 모양이 생겨 새로운 와이퍼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② 준비한 중간 덮개 부분을 열어주고, 아래 방향에 고리를 끼울 수 있게 준비합니다.

③ 아래 튀어나온 장착부에 고리를 가볍게 걸어주고 덮개를 탁 소리 나게 덮어줍니다.

④ 와이퍼 날이 보호된 고무 커버를 제거해주세요.

 

더 디테일한 교체 방법 후기를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 레인 OK 메탈X실리콘 와이퍼로 교체 방법 알기

https://bullsone-blog.tistory.com/2913

 

 

 

극한의 기술을 담은 메탈 실리콘 와이퍼와 일반와이퍼의 비교를 확실하게 볼 수 있는 영상입니다! 여러 테스트까지 진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으니 잠시 감상하고 가시죠!

 

 

비가 잦은 여름에는 더욱 철저한 차량 정비가 필요한데요. 빗길에도 시야 확보를 철저히 관리하여 안전 주행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