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를 오래 타면 엔진에서 나는 소음이 점점 커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통 자동차가 노후화되며 들리는 현상인데요. 엔진 소음은 소리에서 멈추는 것이 아니라 내부 진동까지 느껴질 정도로 심한 떨림이 동반하여 자동차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칩니다. 일반적으로 오래된 엔진이거나 엔진 자체 내부 부식 때문에 마찰음이 생기는데요. 이를 무시하고 계속 주행하면 엔진에 무리를 주고, 어느 순간 주행 중 시동이 꺼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에 적절한 대처가 필요합니다. 오늘은 내 차량의 엔진을 엔진코팅제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에서 나는 날카로운 소음은 기본 차체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처음 시동을 걸면 엔진오일이 바닥에 깔려 있어 예열되기 전까지 어느 정도 소음이 발생할 수 있어요. 하지만 예열이 되고 난 후에도 지속적인 소음이 발생한다면 엔진에 문제가 생겼다고 알리는 현상입니다. 소음의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엔진 마모입니다.
자동차는 처음 시동 걸 때부터 마모가 시작됩니다. 엔진오일이 전체로 퍼지기까지 시간은 약 7초! 엔진 바닥부터 전체까지 엔진오일이 퍼지는 이 시간을 초기 시동 시간이라 부르는데요. 이 시간 수백 번 이상 엔진이 움직여 엔진 마모의 70~80%가 발생합니다. 윤활 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이 없다면, 더 큰 소음을 유발하고 자동차 엔진 내부에 상처를 만드는 원인이 된답니다. 처음부터 꾸준하게 자동차 엔진을 관리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자동차 엔진 진동과 소음의 원인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특히 엔진 소음은 내부 먼지나 이물질이 쌓이면 발생하게 되는데요. 저주파 소음은 졸음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를 위해 소음의 원인을 잡아 안전한 운전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진이 오래되고 노후화되면 인젝터의 연료 분사 효율이 감소하고 카본 슬러지가 노즐에 쌓이는 등 문제점이 발견됩니다. 그래서 엔진은 새 차 부터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은데요. 엔진 문제를 방치한다면 엔진 수명 감소 및 연비상승을 유발하기 때문에, 불스원 엔진코팅제로 관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는 엔진 마모를 방지하여 소음을 줄여주고 출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엔진 내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초기 시동이라 불리는 7초의 골든 타임 동안 엔진의 마찰을 방지해 줘요. 또한, 3대 엔진 유해 물질이 무첨가 된 제품으로 금속 부식·슬러지 형성·탄화 현상 등 엔진 부식과 필터 막힘을 유발하는 유해 성분이 없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세계 특허 물질인 유기 몰리브덴(AOMC)을 사용했습니다. 엔진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해 엔진의 마찰, 마모 방지 및 윤활성을 향상해 줍니다. 이 제품은 100% 합성 에스터 오일로 구성되어 안정성이 뛰어난데요. 슬러지 억제 효과가 높아 엔진 표면을 깨끗이 세정하여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줍니다.
불스원 엔진코팅제 블랙은 사용 방법도 간편합니다.
① 엔진이 정지된 상태에서 차량 보닛을 열어 주세요.
② 엔진오일 캡을 열고 주입구에 주입해 주세요.
③ 마지막 주입 후 엔진오일 캡을 닫고, 차량 보닛을 닫으면 끝!
오랜 기간 차를 주행할수록 엔진 성능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불스원과 함께 내 차의 엔진 관리를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