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추석 명절 끝! 차량점검은 에어컨필터교체로 시작

2022. 9. 13.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추석이 끝나고 본격적인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초가을인 요즘 에어컨을 켜면 퀴퀴한 냄새가 조금 심해진 것을 느끼는데요습하고 더웠던 여름 날씨로 인해 에어컨 사용이 잦았던 만큼에어컨 필터에 세균/곰팡이가 많아져서 일 수 있습니다.

 

오염된 공기가 순환하면 공기가 답답하고 건강에 적신호를 줄 수 있어 차량용 에어컨 필터 교체가 꼭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에어컨 필터 교체의 중요성과 교체 방법을 알아보고, 프리미엄 차량용 에어컨 필터 제품을 살펴보겠습니다.

 

 

 

 

추석 연휴 후 가을맞이 에어컨 필터 교체가 필요한 이유

환절기에는 자동차 팬에서 나는 곰팡내를 더 크게 느낄 수 있습니다. 여름 내내 잦은 에어컨 사용으로 곰팡이 등 세균이 필터에 있을 가능성이 클 뿐만 아니라, 바깥 활동이 많아지는 시기인 만큼 차에서 음식물을 섭취하는 경우 차량 내부 냄새가 심할 수 있어요. 에어컨 필터를 교체하여 차 내부에서 신선한 공기를 느껴 보세요.

 

 

 

 

성능 좋은 프리미엄 항균 필터가 필요한 시점

가을철에도 습기를 없애기 위해 창문을 열기보다 에어컨을 켜게 되는데요. 에어컨 작동 시 외부 공기가 막히고, 내부 공기만 순환하게 됩니다. 이때 차 안에 퀴퀴하고 꿉꿉한 냄새가 난다면 에어컨 필터를 반드시 점검해야 합니다. 공기 중 이물질을 걸러내는 과정에서 필터 표면에 먼지가 쌓이면 습기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고 악취의 원인이 되는데요. 에어컨 필터는 먼지를 걸러줄 뿐 아니라 생활 악취 제거, 살균 효과까지 있어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주기적으로 성능 좋은 제품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중 필터층 공기 정화! 공기청정기 효과를 차에서 누리기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어떤 기술력과 효과가 있는지,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주는지 성능 비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에어컨 필터는 5중 필터층을 적용해 공기청정기와 같은 효과를 자동차에서 누릴 수 있는 제품이에요.

 

공기 청정 5중 필터층은 실내 유해가스 제거 층, 고분자 항균 층, 1차 활성탄 층, 2차 첨착활성탄 층, 초미세먼지 제거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단계의 필터층은 공기 청정과 항균 기능뿐만 아니라, 냄새/배기가스/초미세먼지를 걸러주는 중요한 역할을 해요. 여러 단계로 구성된 필터층으로 인해 99% 강력한 항균 효과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100% 국산 제조로 냄새와 유해가스 제거 효과, 0.3 마이크로 이하의 초미세먼지까지 모두 잡아주어 쾌적한 차량 내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만의 특징!

- 프리미엄 e11 등급 필터 원단

- 0등급 항곰팡이 효과

- 5중 필터층 효과

- 프레쉬 공기 청정효과

- 100% 국산 제조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와 손쉬운 필터 셀프 교체 방법

에어컨 필터는 수명이 다하면 차량 실내로 유입되는 외부 오염물질, 매연, 미세 먼지 등을 제대로 거르지 못합니다. 에어컨 필터에 문제가 생기면 악취는 물론 곰팡이가 번식해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등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데요. 올바른 교체 주기는 평균 10,000km마다, 또는 6개월에 한 번 교체하면 좋습니다. 미세 먼지가 심할 때는 3개월마다 교체해주면 맑아지는 공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컨 필터 교체 방법!

① 조수석 하단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세요.

② 글로브 박스 안쪽의 좌우 고정핀을 돌려 분리해주세요.

③ 필터 덮개 위아래 또는 좌우로 눌러 분리한 필터를 빼주세요.

④ 새 필터로 교체하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끝!

 

 

 

차량용 에어컨 필터는 차량 내부 공기에 큰 영향을 미쳐 우리 호흡기 건강에 직접적으로 연관되는데요. 추석 연휴가 끝난 이 시점에서 차량용 에어컨 필터 점검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더 쾌적하고 신선한 드라이브를 위해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로 산뜻한 실내 공기를 만들어 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