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셀프 세차 마스터도 반드시 사용하는 세차 용품 BEST 4

2022. 9. 22.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선선한 가을에는 산과 바다 등 자연으로 떠나는 여행 계획을 구상하기 시작합니다. 가을맞이 여정을 떠나기에 앞서, 미리 자동차를 깔끔하게 관리하려는 운전자들이 많아지는 시기인데요. 이제 세차는 또 하나의 놀이 문화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자동차에 관심이 많은 운전자들은 차 구석구석을 세밀하게 닦을 수 있는 디테일링 셀프 세차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디테일링을 위한 세차 용품과 셀프 세차 마스터의 꿀팁까지 함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세차의 시작, 깔끔한 도장을 위한 체리핏 카샴푸

세차는 가장 먼저 보이는 차량 외관부터 청소하는 것이 시작입니다. 차체가 더러우면 보기에도 지저분할 뿐만 아니라, 내부 부식이나 자국 등이 쉽게 생겨납니다. 그렇다고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다 보면 차 외벽에 손상이 생기거나 스크래치가 남기 쉬워 성분부터 확실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은데요. 세정력만 신경 쓴 나머지 차체에 부식을 유발하는 화학 성분이 있는 경우도 많아 꼼꼼히 따져보고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루나틱폴리시 체리핏 카샴푸는 중성(Ph 7) 제품으로 모든 부위에 손상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초 고농축 배합 기술이 첨가되어 풍부한 거품과 세정력을 구현했고, 계면활성제만으로 만들어낸 증점제 ZERO 고점도 카샴푸로서 안정성을 더해주었습니다. 또한  1:200~1000의 높은 희석 비로 가성비가 뛰어나 버킷, 압축 분무기, 폼랜스 등 다양한 사용이 가능해 경제적인 제품입니다. 기분 좋은 체리 향과 함께 부드럽고 강력한 퍼포먼스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체리핏 카샴푸 사용 방법

 ■ 버킷 세차

① 차체에 고압수를 뿌려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② 세차 버킷에 카샴푸를 충분히 넣어 물과 희석해 주세요. (1:200~1000)

③ 미트 또는 스펀지를 활용해 차체를 골고루 문질러 주세요.

④ 고압수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폼랜스, 압축 폼건

① 차체에 고압수를 뿌려 이물질을 제거해주세요.

② 폼 보틀에 카샴푸를 충분히 넣어 물과 희석해 주세요. (폼랜스 ▶ 1:20 / 압축 폼건 1:100)

③ 폼랜스/폼건으로 차량 전체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④ 5~10분 후 고압수로 구석구석 깨끗하게 카샴푸를 닦아주세요.

 

 

 

 

 

닦이지 않는 철분을 한 방에 제거하는 철분 제거제

겉으로 보이는 차량 외부와 유리창 등은 관리하는 분들이 많지만, 자동차 휠 같은 경우 청소를 놓치는 운전자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휠 역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휠에는 브레이크 패드에서 생겨나는 철 성분인 분진과 달리면서 생기는 타르 등의 오염물질이 달라붙게 됩니다. 철과 타르 성분 특성상 관리 없이 쌓이게 되면 청소가 어렵고, 장기간 방치되면 부식이 이루어질 수 있어 더 세심한 관리가 필수입니다!

 

 

루나틱폴리시 컷 더 아이언휠과 도장까지 강력하고 빠른 철분 제거를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뛰어난 반응속도를 자랑하며, 중성 Ph 6.5 성분으로 휠과 도장 면에 손상 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드한 향취 아래 녹아든 STG 성분으로, 염 석출이 없어 사용감까지 우수한 철분 제거제입니다. 닦이지 않던 철분이 한방에 제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랏빛의 즉각적이고 우수한 철분 제거 반응을 직접 확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철분 제거제 사용 방법

① 사용 전 제품을 잘 흔들어 주세요.

② 도장 면 또는 휠의 열기를 충분히 식힌 후 적당한 거리에서 골고루 분사해주세요.

③ 약 1~2분 후 분사액이 붉은색(보라색)으로 변했을 때, 분사액이 마르기 전 고압수를 이용해 깨끗이 씻어주세요.

 

 

 

 

 

운전 시야와 와이퍼 잡소리는 유막 제거제로 해결!

드라이브하다 보면 생겨나는 유막은 운전자를 계속 괴롭히는 요소입니다. 유막은 유리면에 쌓이는 기름증기, 먼지 등으로 생겨난 얇은 기름막인데요. 전면 유리에 쌓이게 되면 와이퍼로 잘 닦이지 않아 제거가 까다로운 편입니다. 유막으로 인해 유리가 잘 닦이지 않아 ‘드드득’하는 소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또한 유막은 시야를 뿌옇게 만들어 운전 시야를 방해하므로 관리가 꼭 필요합니다. 유막 관리가 되지 않은 상태에서 비가 내린다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 위험한 상황에 부닥칠 수도 있습니다. 사고 예방을 위해 유막 전용 제거제를 통해 지속해서 관리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크리스탈 유막제거제는 트리플 세정 입자가 포함되어 있어 유막은 물론 발수 코팅 잔여물까지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함께 동봉된 전용 루프 파이버 스펀지를 사용하면 작업시간을 줄이고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크리스탈 유막 제거제 하나로 지저분했던 운전 시야와 반복되던 와이퍼 소음까지 한 번에 해결해보시길 바랍니다.

 

크리스탈 유막제거제 사용 방법

① 물로 유리면의 오염물질을 제거해주세요.

② 사용하기 전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

③ 동봉된 어플리케이터에 내용물을 묻힌 뒤 유리면에 원을 그리듯 골고루 문질러주세요.

④ 내용물이 유리면에 펴지면, 물을 흘러 내리면서 스펀지로 유리면을 씻어주세요.

⑤ 깨끗한 천 등으로 유리면 물기를 제거해 마무리해주세요.

 

 

 

 

 

세차의 마무리는 유리막 코팅제로 깔끔하게!

셀프세차에서 자동차를 깨끗하게 닦아 내는 것만큼 중요한 건 바로 마무리입니다. 어떻게 마무리했느냐에 따라 디테일링의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왁스 용품으로 세차를 마무리함으로써 일상에서 생길 수 있는 여러 흠집과 스월 마크를 예방하실 수 있습니다. 급변하는 날씨와 다양한 외부 환경에 의해 위험에 노출되기 쉬운 만큼 차체 보호를 위한 전용 제품으로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불스원 루나틱폴리시 유리막 코팅제는 우수한 발수력으로 비딩과 쉬팅이 매우 우수하며,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해 오랜 시간 동안 차체를 보호해주는 제품입니다. 유리계 폴리머 성분과 코팅 성분이 고농축 최적 배합이 되어, 도장 면과 강력히 밀착해 촘촘한 네트워크 구조를 구현해줍니다. 또한 도장 면 본연의 깊은 광택을 그대로 표현해 주는데요. 어두운 색상은 더 깊고 어둡게, 밝은 색상은 더욱 밝은 광택을 구현해주는 제품입니다. 부드럽게 녹아드는 코팅층으로 내 자동차의 외부를 보호해주시길 바랍니다.

 

더 루나 왁스 사용 방법

① 도장 면의 오염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주세요.

② 시공 전 제품을 충분히 흔들어 주세요.

③ 제품을 도장 면에 1~2회 분사한 후 깨끗한 타월로 골고루 도포해 주세요.

④ 버핑 타월로 부드럽게 닦아 마무리해 주세요.

※ 고농축 코팅제이므로 충분히 닦아내지 않으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세차 꿀 TIP!

출처 ⓒfreepik

✔️ 버킷을 하나만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자동차 표면을 위한 비눗물과 깨끗한 물을 각각 담을 수 있는 버킷 두 가지를 준비하시면 세차가 더욱 편리합니다.

 

✔️  차량 외관을 가장 망치는 결과 중 하나가 유리에 줄무늬를 남기는 것인데요. 차량 유리를 두 방향으로 닦아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유리 안쪽은 수평으로 닦고, 바깥쪽은 수직으로 닦아 준다면 외부 내부 혼동 없이 깔끔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 셀프 세차의 디테일링을 위해서는 순서에 따라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효율적인데요. 카샴푸로 차체를 청소해주고, 철분 제거제로 휠과 도장까지 꼼꼼하게 오염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차체가 끝이 나면, 유막 제거를 통한 유리 관리 후 마지막으로 왁스를 통한 도장으로 디테일링을 마무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가을맞이 셀프세차를 제대로 할 수 있는 방법과 용품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요. 디테일링을 위한 세차 용품과 더불어, 고급 세차 노하우를 통해 더 깔끔하고 안전한 드라이브 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