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중고 자동차를 새 차처럼 만들어주는 필수 자동차용품 BEST 4

2022. 9. 26.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신차 대기 수요 시간이 길어지면서, 중고차 가격이 신차 가격을 넘어서는 ‘가격 역전’ 현상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코로나 여파에 반도체 수급난이 이어지면서, 자동차 업계도 공급량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인기 모델의 경우 1년 이상의 기다림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기다림에 지친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알아보고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꼼꼼하게 품질과 상태를 확인하고 중고차를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중고차 구매 후 전문 차량용품으로 한 번 더 관리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중고차를 새 차처럼 만들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자동차용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래된 엔진오일, 내 운전 스타일대로 깨끗하게 관리하기

중고차는 보통 오래되어 엔진이 노후화되어 있는 경우가 무척 많습니다. 그래서 초기 구매 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자동차를 유지 관리하는데 필요한 소모품은 정말 다양하지만, 그중 가장 중요한 소모품은 엔진오일입니다. 엔진오일은 기본적으로 엔진 윤활유로써 마찰을 줄이고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래된 차량에도 어떤 엔진오일을 사용하고, 얼마나 자주 교체하는지에 따라 차의 성능이 확연히 달라진답니다.

 

 

중고차의 경우 성분부터 더욱 탄탄한 엔진오일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불스원 365 프로젝트 엔진오일은 PAO를 첨가한 합성 기유(베이스 오일)에 운전자의 상황에 맞춘 첨가제를 더해 구현해낸 최적의 엔진오일입니다. 엔진 케어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약된 불스원이 1,620가지의 케이스를 분석하여 개발하였으며, 미국석유협회(API) SP 최신 규격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안정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15,000km 이상 주행거리에서도 장시간 뛰어난 성능을 유지해 주고, 1년에 한 번 교환으로 엔진오일 걱정 없이 드라이브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 습관에 따라 알맞은 엔진오일을 선택하는 것, 엔진을 오랫동안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때 가득 낀 엔진도 문제없이! 중고차에 딱 맞는 불스원샷 70000

연식이 오래되고 주행거리가 많은 자동차일수록 엔진에 카본 때가 많이 껴있습니다. 엔진의 경우 내부에 때가 많으면 출력이 떨어지고 이상증세들이 발생하는데요. 엔진 내부에 쌓인 때는 연료가 고르지 않게 분사되도록 만들어 연비 저하와 출력 감소, RPM 불안정을 유발하는 원인이 됩니다. 중고차일수록 얼마나 주기적으로 적절한 차량용품을 사용하는지에 따라 성능이 달라질 수 있어요.

 

 

엔진 때는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엔진 내부에서 발생해 쌓이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내 차에 필요한 차량용품을 적절히 사용해 노후화 증상을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불스원샷 70000은 주행거리 7만 km 이상 된 차량의 엔진 성능 복원에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더욱 강력한 Hi-tech 원료가 엔진 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성능과 수명을 연장해 준답니다.

 

차종에 맞게 출시되어 내 차에 맞는 제품으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휘발유용은 GDI 부스터 첨가로 인젝터 및 흡기 밸브, 연소실 엔진 때를 제거해주어 엔진의 연료 효율을 높여주고, 경유용은 CRDi 부스터 첨가로 인젝터의 엔진 때를 제거해줍니다. 또한 휘발유용은 옥탄가, 경유용은 세탄가를 높여 연소 효율을 향상해 준답니다. 이제 중고차의 엔진 관리는 불스원샷 70000과 함께 해보세요!

 

 

 

 

 

퀴퀴한 냄새 잡고 공기 청정 효과까지! 프리미엄 활성탄 필터

오래된 차량은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시원한 바람 대신 퀴퀴한 냄새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서늘하고 습한 필터는 특성상 세균과 곰팡이가 생기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외부에서 유입되는 미세먼지 및 배기가스, 유해가스 등이 내부 공기를 오염시키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오염 물질들은 냄새가 날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건강을 위협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자동차 에어컨 악취와 외부 오염을 막아주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기적인 에어컨 필터 교체가 중요한데요. 보통 운전자들은 불쾌한 냄새 제거 및 공기 청정 효과를 위한 에어컨 필터를 원하지만, 시중에는 단순 필터 기능만 제공하고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따라서 사용하려는 필터가 알맞은 기능을 다 제공하는 필터인지 아닌지 확실하게 체크 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 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는 공기 청정부터 항균, 냄새, 배기가스, 초미세먼지까지 잡아주는 5중 필터층을 가지고 있어 운전 내부 환경을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기존 활성탄 필터와 달리 실내용 공기청정기에 사용되는 콜게이트 필터층이 사용되어 더욱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100% 국내에서 생산되었기에 걱정 없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터 교체 하나로 강력한 청정효과를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새 차 느낌 그대로 만들어 주는! 유리막 코팅제

중고차의 경우 오랜 시간 밖에 전시되어 있어 더욱 차체에 내구성이 떨어져 있기에 외관 관리도 필요한데요. 이를 보호하기 위해 시공하자니 값이 비싸고 시간도 오래 걸려 망설이게 됩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차량 관리에 관한 기술이 더 고도화되고 다양한 제품이 나오면서 이제는 누구나 쉽게 유리막 코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전자가 부담 없이 간편하게 시공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자동차를 보호하는 코팅제는 유리막과 왁스, 실란트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유리막 코팅은 유리의 주성분인 Sio2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타 코팅제에 비해 지속성과 방오성이 뛰어나 여러 오염물질을 막아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코팅 지속성과 오염 부착방지, 광택까지 세 가지 효과를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500mL 대용량으로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더블 크리스탈 코팅(DCC 코팅)으로 세정내구성 2배, 발수·방오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값비싼 유리막 코팅! 이제는 부담 없이 셀프로 손쉽게 해 보시길 바랍니다.

 

 

중고차의 경우 더욱 신중하고 꼼꼼하게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적절히 차량용품을 사용한다면, 중고차 역시 새 차처럼 성능을 보존할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중고차 관리 용품을 통해 더욱더 안정적이고, 쾌적한 드라이브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