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일반 물티슈 사용은 NO! 알맞은 세차 용품으로 어디서든 깨끗하게 셀프 세차하는 방법

2022. 10. 11.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청결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차량용품으로 직접 자동차를 관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은 마음먹고 세차하러 가기 쉽지 않기 때문에 가끔은 물티슈를 꺼내 닦고 구석의 먼지까지 제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물티슈는 성분이 불분명하고 화학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차량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자동차 내장재에는 다양한 소재가 활용되고 있으므로 용도에 맞는 제품을 활용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내 차를 보호하면서 깨끗하게 세차하는 방법을 제품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물티슈 NO, 전용 물티슈 OK

운전석 위 손에 닿는 부위인 대시 보드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플라스틱은 가격 대비 편리하고 고급스럽지만, 알코올 등 화학성분에 취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차량을 청소하고자 성분을 알 수 없는 저가 물티슈로 닦아 냈을 시, 광택이 죽거나 하얗게 일어나는 등 탈색이 발생할 수 있어 피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내 차에 사용하기 좋은 티슈는 어떤 기준으로 선택해야 할까요?

 

 

일반적으로 대용량으로 활용되고 있는 티슈는 화학성분으로 이루진 게 많은데요. 그중 몸에 유해할 수 있는 알코올이 없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동차 내부에서 사용하는 티슈이므로 세정 이외 정전기 방지 기능이 있는지 체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다용도 크리너티슈는 부직포 타입의 세정제로 찌든 때 제거에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또한 정전기 방지 기능이 추가되어 전자기기가 많은 차량 내부에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먼지 흡착과 재오염 방지 기능이 탁월한 티슈 한 장으로,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보세요!

 

 

 

 

 

물 없이도 간편하게 세차가 가능한 세차 용품

드라이브나 야외 주차를 하다 보면 먼지, 새똥, 흙탕물 등 다양한 오염 요소가 차량 외부에 달라붙기 시작합니다. 평일에는 제대로 된 세차를 하기 어려워 그대로 두시는 운전자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오염물을 오래 방치하면 잘 닦이지도 않고, 차체에 부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가볍게라도 닦아주시는 게 좋습니다. 흙탕물과 각종 오염물로 인한 자국들은 계속해서 누적되기 때문입니다. 

 

 

불스원 물 없이 간편 세차는 장소에 상관없이 빠르게 세차와 광택을 도와주는 차량용품입니다. 멀티타입으로 세차 후 왁스, 광택, 코팅, 발수,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해줘 경제적이며 대상물에 손상을 최소화하는 광택 코팅 효과까지 있답니다. 도장 면과 휠, 유리 등 자동차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어 급할 때 활용하기 좋습니다. 물을 사용하지 않아 세차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시간적 여유가 없을 때 곧장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용 타월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깔끔하고 안전!

출처 ⓒfreepik

세차는 이제 또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에 많은 운전자가 셀프세차를 하러 세차장에 가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불규칙하고 스크래치가 날 수 있는 자동 세차보다는 직접 차체를 관리하고 청소하는데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인데요. 각종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버블과 물 세척은 꼼꼼히 하지만, 막상 물기를 닦아주는 데 있어 소홀한 경우가 있습니다. 세차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척 후 남아 있는 수분을 확실하게 제거해주시는 습관을 갖는 게 좋습니다.

 

 

세척 후 제대로 닦지 못하면 얼룩이 그대로 남기도 하고 흠집이 생길 수 있어 다용도용과 유리, 광택용을 따로따로 구분하여 관리해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불스원 세차 타월 3종 세트물기 제거부터 광택 작업, 유리 세정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3가지 타월을 모두 구성한 제품입니다. 꼼꼼한 마감으로 흠집 발생을 최소화하였으며, 기존 대비 50% 면적이 더 커진 사이즈로 경제적입니다. 깨끗하게 세차를 끝내고 남아 있는 물기 제거는 세차 타월 3종 세트로 마무리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바로 깨끗한 세차가 가능한 티슈 3종 세트

세차장에 갈 여유가 없거나 가볍게 닦아 낼 세차 용품이 아무것도 없을 때는 오염물질을 그대로 방치할 수밖에 없는데요. 보통 세차하면 세차장에 가서 물을 뿌리는 장면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티슈만으로도 세차가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불스원 세차 티슈 3종 세트는 유리 세정부터 세차&왁스, 레자 왁스까지 용도에 맞게 물 없이도 간편히 세차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유리 세정 티슈는 유리에 달라붙은 이물질을 쉽고 빠르게 제거해주며, 가벼운 유막 제거와 난반사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세차&왁스 티슈는 차체 세차를 비롯해 도장 면 광택 복원과 재오염 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자주 만지는 레자·대시보드의 오염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는 레자 왁스 티슈로 내부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세차장에 가지 않아도 간단히 오염물을 제거하는 방법! 티슈 한 장이면 충분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간편히 사용하기 좋은 세차 용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평소에 모든 오염원에 대비하기는 쉽지 않지만, 각 상황에 맞게 차량용품을 구비해 두신다면 더욱더 쾌적하고 안전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불스원 제품으로 간단하고 쉽게 차량 관리를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