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생활관리

전자파, 라돈/토론, 화재 걱정 없는 전기매트 카본매트 구매 가이드 꿀팁

2022. 10. 27.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일교차가 크고 초겨울 같은 날씨가 연일 지속되면서 옷차림도 점점 두꺼워지고 있는 10월입니다. 저녁이 되면 진짜 겨울이구나 싶어질 정도로 입김이 나오고 바람이 많이 불어 이제 잘 때도 전기매트가 꼭 필요한 날씨가 되어 버렸습니다.

 

하루의 피로를 녹여주는 잠자리는 아늑하고 따스해야만 하는 만큼, 이를 위해 전기매트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많고 많은 전기매트 중에 어떤 제품을 선택할지 몰라 고민하게 되실 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추위를 막아주는 전기매트! 어떤 기준으로 보고 선택해야 하는지 불스원이 모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위를 위한 최고의 선택은 전기매트이다?

비가 오거나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에는 평소보다 체감온도가 더욱 내려가 추위에 벌벌 떠는 일이 생기는데요. 외부에서는 외투와 목도리를 입어 이를 대비할 수 있지만, 외출 후 집에서는 가벼운 복장으로 지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보통 거실이나 침대 등에 전기매트를 꺼내 사용하는 일이 급증하는데요. 사람들의 관심이 커지며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게 되었습니다.

 

혹시 단순히 따뜻하면 되겠지 하고 생각하시거나,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구매하신 적 있지 않으신가요? 기준치에 미달하는 제품을 구매하셨다가 전기파가 심한 경우 화재로 발전하는 사례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전기매트는 어떤 점을 살펴보고 선택해야 할까요?

 

 

 

 

전기매트 vs 온수매트 vs 탄소매트(카본매트)

시대가 지날수록 전기매트는 조금씩 진화해왔습니다. 시중에 출시된 다양한 제품 중에서 자주 쓰이고 있는 전기매트와 온수매트, 그리고 탄소매트의 장단점에 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① 전기매트

가장 먼저 출시된 1세대 전기매트의 장점은 비용 부담이 없다는 것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하다 보니 여러 조건 중 보온성에만 치중된 경우가 많아 내구성이 부실한 제품이 많습니다. 또한 전자파 분출량이 많아 인체에 유해한 영향을 주기도 하는 제품입니다.

 

전기매트는 구조적으로 메탄 열선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구성이 탄탄하지 못해 열선이 접히는 일이 많습니다. 열선이 접히게 되면 끊어지기도 하고 이를 감싼 피복이 벗겨지면서 전류가 흐르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과열 및 합선이 일어나 화재로 발전하기 때문에 사용 및 보관에 주의해야 합니다.

 

 

② 온수매트

2세대로 출시된 온수매트는 매트에 전류 대신 물을 넣어 데우는 온수 열선 방식으로 보온을 해주는 제품인데요. 전기매트와 달리 전자파가 덜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온수매트 역시 매트 자체에선 발생하지 않더라도 매트 보일러에선 많은 전자파가 나오게 됩니다. 

 

게다가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보일러 안에 모터가 들어 있다는 점인데요. 물을 매트의 호수 안으로 밀어 넣으면서 발생하는 모터 소리와 온도를 높이기 위해 끓이는 과정에서 생기는 소음을 감수해야만 합니다. 또한 호수를 사용하여 온도를 올리기 때문에 결합 부위가 빠지거나 손상되면 누수 위험이 커져 조심해야 하죠.

 

 

③ 탄소매트(카본매트)

다른 제품들보다 더 탄탄하고 좋다고 하는 탄소매트는 3세대로 불리고 있는데요. 평소 항공기, 자동차 등 안전을 위해 사용되는 소재가 바로 탄소입니다. 보통 전기매트와 온수매트는 사용 후 유지관리가 어려워 오랜 시즌 사용이 어려운데, 이를 개선한 방식으로 활용되는 제품입니다.

 

탄소매트는 튼튼하고 강하기 때문에 열선이 접혀도 문제가 없고, 전자파 검출이 거의 되지 않아 이상 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유지관리도 쉬워 한 시즌뿐만 아니라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탄소매트는 크게 AC 매트와 DC 매트 2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AC 매트의 경우 교류 방식으로 들쭉날쭉 전류가 파장을 이루며 흐르기 때문에 전자파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DC 매트는 직류 방식으로 전류가 퍼지므로 전자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전자파에 민감하다면, 반드시 DC 매트인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진화한 4세대, 카본 열선 매트!

따뜻함과 안전을 생각하는 많은 사람은 이미 카본열선매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본열선매트는 1세대~3세대인 전기매트, 온수매트, 탄소매트에 비해 월등하게 성능과 안전성이 높으며 희망 온도에 빠르게 도달하고 안정적으로 온기가 유지됩니다.

 

4세대 카본열선매트 제품은 탄소 피복만 사용하던 이전 3세대 탄소 매트와 달리, 100% 카본에 메탈 코팅한 카본 섬유로 만든 MCF 구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탄소 함유율이 98.9%나 되어 유해 전자파가 나오지 않으며, 기존 3세대 제품에 비해 강도가 2배 이상 높아 장기간 사용하고 유지 관리하기 쉬운 소재입니다. 또한 전기 사용량이 적어 전기장판, 온수 매트와 비교해도 손색없는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 매트입니다.

 

 

 

 

온열매트 구매 시 확인해야 할 구매 가이드

1세대부터 4세대까지 내용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온열매트를 선택할 땐 아래 사항을 확실하게 비교해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 안전하게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가

카본매트는 MCF 카본 열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내구성 강화로 안전성이 뛰어나고 장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화재 걱정 없는 난연 특수 절연 피복을 사용하고 다량의 원적외선 방출이 됩니다.

 

 

② 소비 전력은 정확하게!

업체마다 전기 계산 기준 근거가 명확하지 않은데요. 실제 매트의 사용 전력량을 기준으로 체크가 필요합니다. 특히 웜포트 카본열선매트는 최저 전력 제품으로 싱글 기준 60W입니다.

 

 

③ 편안한 잠자리, 소음 체크

1세대, 2세대 온열매트의 경우 소음이 굉장히 심한데요. 소음 체크를 꼼꼼하게 한 후 구매하셔야 합니다. 소음이 크면 수면에 방해될 수 있습니다.

 

 

④ 관리의 편의성

관리가 어려우면 금방 고장 나기 마련인데요. 이불처럼 얇고 가벼운 제품과 쉽게 접고 말 수 있는 4세대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소재를 사용한 4세대 카본열선매트! 장기간 사용과 건강을 생각한다면 불스원 4세대 MCF 카본열선매트를 추천해 드립니다.

 

 

 

 

웜포트 MCF 카본열선매트를 선택하는 이유

이번에 출시한 웜포트 MCF 카본열선매트는 메탈 코팅에 100% 카본섬유 12,000가닥으로 만들어진 불스원의 오랜 연구 노하우를 담은 신소재 열선 매트입니다. 전자파, 화재 걱정 없이 안전하며 빠르고 오래가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을 대량 발생시켜 건강한 온기를 깊이 전해준답니다. 또한 100% 국내에서 생산된 카본열선매트는 오코텍스 Standard 100 원단을 사용해 피부에 직접 닿는 면까지 세밀하게 잡아냈습니다. 100가지 유해 물질 테스트를 완료하였으며 마무리까지 핸드메이드 봉제 방식을 구현해 고급스러운 무드를 구현해냈습니다.

 

사용 후 보관이 어려운 매트와 달리 잔고장 걱정 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인 제품입니다. EMF(전자기장) 인증받아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데요. DC 저전압을 사용하여 위험을 줄이고 전기료 부담은 덜어냈습니다. 1급 발암물질인 라돈/토론 불검출 테스트까지 완료한 안정성이 높은 매트입니다. 올겨울 추위 걱정 없이 사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날이 추워지면서 꺼내 드는 전기매트, 나뿐만 아닌 사용하는 모두가 더 안전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올겨울은 카본열선매트를 사용해 보시면 어떨까요? 끝으로 매트 구매 시 8만 원 상당 전용 커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이 기회 놓치지 마시길 바라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