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내 차의 승차감을 높여줄 차량 관리 방법과 불스원 엔진코팅제&엔진세정제 추천

2022. 11. 15.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운전할 때 탑승자뿐만 아니라 동승자 모두에게 느껴지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주행 시 느껴지는 승차감인데요! 자동차 관리를 자주 해주지 않으면 계속해서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초기에는 단순히 차에서 떨림이나 소음이 들리기 시작하는데요. 이를 방치할 경우 덜컹덜컹 오프로드를 달리는 듯이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차량의 출력이나 코너링 등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승차감 역시 매우 중요한 문제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내 차의 부드럽고 조용한 주행을 위해 전용 제품을 통해 관리해주시는 게 좋은데요. 평소 엔진 관리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성능과 승차감까지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스원 엔진 관리 세트를 통해 차량 관리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승차감은 어떤 기준으로 알 수 있을까?

출처 ⓒfreepik

승차감은 차량에 타서 느껴지는 것으로 사람마다 체감하는 부분이 다른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국내 자동차와 수입차는 승차감이 좋다고 구분하는 것이 다른데요. 독일이나 유럽 차 같이 서스펜션이 탄탄한 차량의 경우 하체가 든든해야 안정적이라고 말하며, 국내 자동차의 경우 일정 속도에서 안락한 느낌을 주는 편안한 차량이 좋다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속도가 높아짐에 따라 롤링이 심해지며 현기증이나 울렁증을 유발하기도 해서 엔진 관리는 더욱 중요합니다. 자동차의 엔진은 심장이라 불릴 만큼, 주행의 모든 것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제대로 케어되지 않고 방치될수록 승차감이 더욱 떨어지게 됩니다. 더 나아가 오래 타기도 어렵고 추후 정비 비용이 더 나오게 되므로, 평소 전용 제품을 통해 관리해주는 습관을 갖는 게 좋습니다.

 

 

 

 

차량 승차감을 높이기 위한 노하우 tip

출처 ⓒunsplash

주행할 때 운전자들이 더 크게 체감한다는 승차감! 어떻게 해야 이동할 때 안정적인 승차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전문업자에게 가서 정비받거나 관련 용품으로 케어해주는 것도 좋지만, 몇 가지 팁과 셀프 용품을 통해 관리해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바로 느낄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시동만 걸어도 소음과 진동이 발생하는데 이는 엔진 때문입니다. 엔진의 컨디션이 좋지 못하면 승차감과 성능, 연비 등등 각종 문제의 원인이 되므로, 전용 엔진 관리 세트를 통해 정비해주셔야 해요.

 

② 자동차 시트 역시 승차감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시트가 너무 딱딱하거나 불편한 자세에서 주행이 지속되면 피로감을 더 느끼게 되고 통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운전자의 체형에 맞는 시트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승차감을 결정하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타이어 관리입니다. 도로 노면에 계속해서 회전하며 충격을 받는 만큼, 사이드월의 균형을 잘 맞추고 차종에 맞는 적정 공기압을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승차감이 자꾸 떨어진다면? 불스원샷 스탠다드!

차량을 운전하는 순간부터 엔진 내부에는 카본 때가 생겨나기 시작합니다. 엔진 내부에서 연료가 연소하고 남은 그을음과 뜨거운 열에 증발한 엔진오일이 함께 쌓이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퇴적이 쌓이면 연비 저하와 출력 감소 등을 유발하므로 전용 제품을 통해 관리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샷 스탠다드는 쌓이는 불순물 제거를 위해 강력한 세정성분 함량을 높였으며, 엔진 및 연료라인에 코팅을 해주어 효율적으로 때를 제거해주는 엔진 세정제입니다. 연료 분사를 방해하는 원인을 제거해주어 배기가스를 줄이고, RPM 불안정을 잡아주는 만큼 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해줍니다. 또한 휘발유용에는 GDI 부스터가 포함되었고, 경유용에는 CRDI 부스터가 첨가되어 차종에 맞는 최적의 성능을 구현해낸 제품입니다.

 

독일기술검사협회의 TUV 인증을 받아 안전과 품질을 검증받았으며, 정부에서 관리하는 녹색산업 기술 인증까지 받은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편안한 운전을 위한 엔진 관리는 불스원샷 스탠다드로 해보시길 바랍니다.

 

 

 

 

7초의 골든 타임을 위한, 불스원샷 엔진코팅제!

자동차는 주행하면 할수록 엔진 내부에 부식과 마모가 시작됩니다. 특히 도심지에서 주행할 때는 오래 달릴 수 없어 가다 서기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이때 가라앉았던 엔진오일이 다시 엔진 부위로 전달되는 약 7초의 시간 동안 많은 마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평소 이 골든타임을 대비해왔는지 아닌지에 따라 엔진의 승차감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엔진 마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소음이 증가하고, 출력이 약화가 되며 이는 엔진 노후화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계속해서 방치하면 엔진에 누유가 발생하기도 하고 수명 감소를 유발하므로 엔진 코팅제를 통해 꾸준히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파워 엔진 코팅제는 강력해진 이중 코팅으로 엔진 마모를 방지해주는 전용 제품입니다. AOMC+나노풀러렌 물질 첨가로 엔진의 마찰/마모 방지 및 윤활력을 향상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또한 산화방지제와 합성 에스터 오일이 포함되어 노후화 방지 및 안정성을 제공해주는 코팅제입니다. 주행거리에 상관없이 모든 차종에 사용이 가능한 만큼, 엔진오일 교체 시기가 되었을 때 같이 넣어 관리하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이번 시간에는 엔진 관리에 따라 달라지는 승차감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관련 용품을 통해 관리를 해준다면 부드러운 승차감과 성능을 모두 잡을 수 있습니다. 내 자동차의 안전한 주행을 위해 불스원 엔진 관리 세트를 활용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