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위생관리

겨울맞이 자동차 에어컨·히터 필터 교체, 뭐가 좋을까?

2022. 11. 22. 11:00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이젠 가을이라기엔 겨울 같은 추운 날씨가 찾아오고 있습니다. 한 자릿수 온도의 날씨가 지속되면서, 많은 운전자가 히터를 슬슬 사용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히터는 외부 공기가 필터를 거쳐 실내로 들어오는 구조인데, 오염이 심할 때는 제대로 여과하지 못하는 일도 발생합니다.

 

좁은 공간에 지속해서 있어야 하는 차량 내부는 오염된 공기의 영향을 그대로 받게 되죠. 그래서 공기 질을 관리하는 필터의 위생 관리가 매우 중요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다양한 필터 중 왜 불스원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어떤 기능을 주목해야 하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히터 필터는 모두 똑같다?

출처 ⓒfreepik

이제 많은 운전자가 직접 자동차를 정비하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과거와 달리 전문 장비나 지식 없이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출시 되었기 때문인데요.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가장 초보적인 차량 관리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직접 교체하시기를 추천해 드려요.

필터도 다양한 종류와 브랜드들이 있지만 중국산 제품의 경우 내구성이 약해 제 기능을 내지 못하거나, 형태가 변형되며 수명이 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필터를 구매할 때 국내에서 생산된 제품이 맞는지, 어떤 성능들이 있는지 확인해주시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좋은 에어컨 히터 필터가 필요한 이유

출처 ⓒfreepik

에어컨 필터의 부분적인 기능만 언급하며 판매되고 있는 제품들은 소비자들이 조금 더 잘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걸러준다고 말하지만, 근본적인 문제인 초미세먼지는 해당하지 않으며, 내부에서 발생하는 곰팡이를 잡지 못해 더 번식하는 일도 발생합니다. 또한 인증을 받지 않아 검증되지 않은 제품들이 많아 불안감을 가질 수밖에 없습니다.

일부 제품들은 단점을 최대한 감추고 단순히 ‘가격대가 좋다 가성비가 있다’라고 이야기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저렴한 에어컨 필터는 제 기능을 내지 못해서 작동 시 악취와 냄새, 미세먼지, 배기가스 등 인체에 해로운 성분을 제대로 여과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내부 오염된 공기는 계속해서 순환하므로 탑승자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게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탄탄한 성능과 인증 여부, 공기 청정 효과가 있는 필터를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공기 청정 활성탄 필터의 강점


불스원 프리미엄 필터는 5중 필터층 효과를 차 안에서 모두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급 에어컨 히터 필터입니다. 공기청정기에 쓰이는 콜게이트층 필터를 가지고 있어 공기 청정 효과를 차 안에서도 누릴 수 있고, 탈취, 유해가스 제거 효과가 뛰어나 오염된 공기를 쾌적하게 만들어 줍니다. 거기에 항균, 냄새 제거와 초미세먼지 차단에 뛰어난 4중 구조의 활성탄 필터층이 더해져 원단 내부에 오염된 세균에 99.9%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제조된 저렴한 필터가 아닌, 국내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유해 논란 성분 불검출 시험 성적서를 통해 검증받아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는 자동차 에어컨 히터 필터입니다.

 

 

 

 

에어컨 히터 필터 관리 및 교체 방법

일반적인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 주기는 주행거리 10,000km마다, 또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에어컨 히터 작동 시 악취가 난다면 3개월에 한 번 교체를 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 방법

①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 주십시오.
② 글로브 박스 안쪽의 좌·우 고정핀을 돌려서 분리해주십시오.
③ 필터 덮개를 위·아래 또는 좌·우로 눌러 분리한 필터를 빼주십시오.
④ 새 필터로 교체하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교체가 완료됩니다.
※반드시 필터에 인쇄된 화살표 모양을 따라 장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실내 공기는 운전자와 탑승자 컨디션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운전 환경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오염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불스원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를 통해 운전자와 동승자의 건강을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