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크리스탈 세차용품으로 15분 안에 셀프 세차하기! 쉽고 간단한 노하우

2023. 2. 27.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최근 셀프 세차장을 방문했는데, 주말에는 줄을 설 정도로 많은 차량이 있었습니다. 그만큼 셀프세차의 수요가 높을 뿐만 아니라 세차 문화가 점점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셀프 세차는 용품도 참 다양하고 세차 방법이나 순서도 모두가 다를 정도로 가지각색인데요.

 

아마 처음 세차를 하시는 분들은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려서 많이 놀라셨을 거예요. 세차도 빠르게 할 수 있는 용품과 순서가 있는 법! 이번 시간에는 크리스탈 제품을 사용해서 빠르고 간편한 세차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차 첫 작업은 휠부터, 철분 제거제!

세차를 시작할 때, 차에 전체적으로 거품을 내주기 전에 철분제거부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도장면에 고착된 철분 같은 경우에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데요, 그 상태로 카샴푸로 닦는 것보다 철분제거제를 통해 제거해 준 후 본격적인 샴푸 세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제거제는 휠부터 차량 문짝 아래쪽에 뿌려주면 효과적인데요, 지저분한 휠을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어에 보이지 않았던 철분들까지 깔끔하게 제거를 먼저 해주세요. 제품을 분사한 후 1~3분 정도 기다리면 효과가 나기 시작하는데, 그때 고압수로 한 번 헹구면 깔끔한 도장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철분제거 성분이 강한 만큼 안전한 제품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크리스탈 철분제거제는 시험성적서를 통해 안전한 중성 성분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휠과 도장면에 제품을 사용하면 고착된 철분뿐만 아니라 유성 오염물까지 빠르게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분사한 용액이 보라색으로 변하면서 지저분했던 휠이 깨끗하게 변화됩니다. 철분 제거를 통해 매끄러운 자동차 표면을 만들어 보시고,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 빠르고 강력한 크리스탈 카 샴푸

두 번째 셀프세차용품은 크리스탈 카샴푸입니다. 크리스탈 카샴푸는 뿌리는 버블 타입인데요, 자동차 도장면을 비롯해 범퍼, 유리, 타이어까지 모두 세정할 수 있는 만능 카샴푸 입니다.

 

무엇보다 거품 형태로 바로 분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양동이를 가져와 카샴푸를 희석하는 번거로움을 겪을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분사된 거품을 스펀지로 살살 잘 문질러서 차를 깨끗하게 세정시킬 수 있습니다.

 

크리스탈 카샴푸는 코팅 보호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도장면을 보호해 주고 지속력이 높아 오랫동안 깨끗한 모습으로 주행할 수 있습니다. 500ml 용량으로 넉넉한 사용이 가능하고, 차량 한 대 중형차 기준으로는 40ml 약 40회 분사 정도를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사용 전, 차량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카샴푸를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이미 철분제거제를 사용하시면서 물을 뿌리셨을 테니깐, 철분을 제거하신 후 바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충분히 스펀지로 잘 문질렀다면 물을 이용하여 거품을 완전히 제거해 주시고요, 나머지 물기를 깔끔하게 닦아주시면 기본적인 세차는 끝! 입니다.

 

크리스탈 제품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철분제거부터 카샴푸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즉시 효과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차량이 깨끗해지는 것을 세차하면서 느껴보세요.

 

 

 

 

 

#3. 물기를 잘 닦는것이 더 중요한 타월 작업!

카샴푸를 통해 오염물을 제거했다면 마지막으로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해야 합니다. 세차를 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물기를 제대로 제거하지 못한다면 깔끔하게 세차를 했던 시간들이 아깝게 느껴질 겁니다. 타월을 사용하지 않은 채, 햇 빛이나 시간이 지나 자연적으로 물기가 마르게 되면 물 때 자국이 남게 되기 때문이죠. 

 

때문에 세차를 하고 난 후 타월 작업은 세차만큼이나 더 중요합니다. 유리와 도장면을 꼼꼼하게 닦아주셔야해요.

 

 

세차를 끝낸 차에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물이 남아있는데요. 크기가 작은 타월을 사용하거나, 다른 용도의 타월로 닦게 되면 잘 닦이지 않을뿐더러 물기를 잔뜩 먹어 물때를 만들어줍니다. 때문에 전용 드라잉타월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대형 드라잉타월은 고중량 트위스트 원단으로 빠르게 물기를 제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크기가 커서 하나로도 충분히 물을 다 닦을 수 있습니다.

 

고중량 트위스트 원단은 도장면과 마찰력을 최소화하며 강한 흡수력을 통해 빠르고 깔끔한 물기제거가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실크 바이어스 마감으로 원단이 변형되거나, 차량에 흠집이 발생되는 것을 최소화시켜줍니다. 자동차 지붕까지 손쉽게 물기를 제거할 수 있는 90cm * 80cm의 대형크기로 세차 후 꼭 필요한 필수템! 대형 드라잉타월입니다.

 

 

 

 

 

#4. 마무리는 깔끔하게 유리막 코팅제

세차가 모두 끝나면 마무리는 유리막 코팅을 해주는 것이 정석! 유리막 코팅도 셀프로 가능하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불스원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를 사용하면 누구나 손쉽게 시공이 가능합니다.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는 DCC코팅으로 (더블 크리스탈 코팅) 세정 내구성이 2배나 향상되었고, 발수와 방오성까지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도장면에 2중 코팅막을 형성하여 코팅지속기간과 발수력을 향상하는 불스원의 하이테크 기술이 들어가있어요.

 

또한 여러 번 버핑을 할수록 코팅층이 누적되는데, 스월마크 및 미세스크래치를 커버하고 광택까지 더 좋아집니다. 사용할수록 코팅막이 쌓여 강화되는 것이죠.

 

 

2중 크리스탈 코팅막의 트리플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 코팅 효과는 물론, 오염부착 방지효과, 광택효과까지 한 번의 작업으로 세 가지를 누려보세요. 유리막 코팅제인 만큼 내 차를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비나 눈, 오염물에 있어서 크게 막아주는 역할을 제대로 해줍니다.

 

사용 법도 정말 간단한데요. 제품을 도장면에 분사하고 깨끗한 융으로 골고루 도포한 뒤, 마른 면으로 닦아주면 끝!입니다. 보닛 기준으로 5~6회 분사해 사용해 주시면 되고, 부위별로 나누어 시공하면 굉장히 편하게 작업할 수 있어요.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까지 15분! 아주 빠르고 간편한 크리스탈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세차를 하는 순서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불스원 크리스탈 셀프세차용품은 강한 성능을 가지면서도 빠르게 작업이 가능한 제품들입니다. 그동안 세차가 어렵고 귀찮았다면, 크리스탈 제품을 사용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제 셀프세차도 쉽고 빠르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