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내장관리

봄철 황사, 미세먼지! 활성탄과 초미세먼지 자동차 에어컨 필터로 극뽁~

2023. 3. 2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3월이 되니 따듯한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3월부터 5월까지는 황사 시기인 만큼, 창문을 열고 자유롭게 달리기가 어려운 시기이기도 합니다.

 

황사는 매년 중국 사막에서 넘어오는데, 바람에 의해 미세한 모래 먼지가 대기 중에 퍼져 하늘을 덮었다가 떨어지는 현상, 즉 모래흙을 얘기합니다. 중국의 사막은 매년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날이 갈수록 황사의 횟수와 강도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황사의 크기는 1~10 µm 정도로 작은데요. 1 µm 이란 1/1,000mm 크기 정도로, 정말 굉장히 작은 입자입니다. 그래서 황사가 발생하면 건강한 사람이라도 목이 불편하고, 가슴이 답답해지는데요. 미세먼지의 크기를 가지고 있는 황사를 마시게 되면 천식이나 기관지염, 폐렴, 알레르기 비염 등 호흡기 질환에 영향을 주고 초 미세먼지 크기의 입자는 혈류로 들어가면서 장기나 심혈관질환을 줄 정도로 굉장히 안 좋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러한 황사, 미세먼지는 호흡기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안 좋고 전자기기에도 악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우리는 봄철 황사 피해를 줄이기 위해선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주의는 차 안이라고 해서 다르지 않습니다. 차장 밖에 뿌연 황사에 대비해 상대적으로 안전해 보이는 차 안이지만 사실은 초미세먼지로 잘 보이지 않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봐야 하겠죠?

 

특히 봄철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출퇴근, 여행 등 장시간 운전을 해야 한다면 차 내부 공기를 신경 써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기능성과 내구성을 고려한 에어컨 필터 교체는 생각보다 중요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황사와 미세먼지를 이겨낼 수 있는 불스원 에어컨 필터와 종류별 성능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는 해제 되었지만... 여전히 피해가 큰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까지 해제되면서 아이들은 답답하다고 마스크를 쉽게 벗어버리곤 하는데요. 아이들은 공기질 변화에 매우 민감합니다. 성인보다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은 호흡기 문제가 많은데, 오염된 공기로 인해 쉽게 고통받을 수 있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는 물론 공기 중 바이러스에 취약하기 때문에, 아이들을 생각한다면 미세먼지 필터는 물론 공기청정 기능까지 있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미세먼지를 차단하는 불스원 자동차 에어컨 필터

초미세먼지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 역할이 가장 중요합니다. 불스원 필터는 단순한 필터가 아니고, 필터 전문 연구원이 각종 연구를 바탕으로 수많은 실험과 검증된 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제품을 사용한데요. 안전한 필터 확인을 위해, 꼭 공인 시험 기관의 성적서를 확인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세먼지의 크기는? 얼만할까?

앞서 잠깐 설명드렸지만 황사는 보통 1~10 µm 입자 크기를 지녔으며, 초미세먼지는 2.5 µm 이하의 크기를 얘기합니다. 그리고 극초미세먼지는 1.0 µm 입자크기로 굉장히 작기 때문에 더욱더 필터의 중요성이 큰데요.

 

불스원 필터는 1~10µm 입자크기는 초기제거효율이 무려 99.9% 이상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0.5~1.0 µm 사이는 99.5% 이상, 0.3~0.5 µm 입자는 99% 이상 초기제거효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황사와 미세먼지를 예방하는 효과 하나만큼은 확실하게 성능을 갖추고 있단 의미죠. 이처럼 필터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공인 시험 기관의 성적서 확인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1. 성능에 충실! 가장 베이직한, 항균 초미세먼지 제로필터

불스원의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총 세 가지의 라인업이 있는데요. 첫 번째는 Basic 라인업의 초미세먼지 항균필터입니다. 미세먼지 중에서도 초미세먼지를 제거가 가능하며, 항균력과 항곰팡이력 성능이 우수한 제품입니다. 

 

항곰팡이 효과 0등급은 필터 원단 표면에 오염된 곰팡이에 대한 저항성을 뜻하며 0은 최고 등급을 의미합니다. 불스원의 기술력 있는 항균 코팅막으로 곰팡이 걱정 없는 안심필터를 사용한 초미세먼지 항균필터! 99.9% 강력한 항균 효과로 미세먼지를 예방해 보세요.

 

 

 

 

 

#2. 강력한 3중 효과! 미세먼지는 물론 생활악취 제거까지!

두 번째 스탠다드 제품은 냄새제로 항균활성탄 필터입니다. 베이직 제품에 생활악취와 배기가스까지 제거되는 자동차 에어컨 필터입니다. 차량 내 미세먼지도 중요하지만 오랫동안 필터교체를 하지 않고 있다면, 곰팡이들이 발생하면서 악취가 심하게 나타납니다. 악취는 예방은 쉽지만 기존에 있는 악취는 제거하기가 어려운데요.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필터는 제오-액티브 포뮬러와 활성탄 성분이 차량 내 악취, 배기가스,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줍니다. 표면이 미세한 기공으로 이루어진 다공성 물질로 생활 속 천연 탈취제로 사용되는 안전한 원료입니다.

 

기존 탈취 필터층에 더블로 이루어져 2단계 미세먼지 제거효과 기능을 가졌으며, 거대먼지 황사 꽃가루 제거층, 생활악취 제거층, 배기가스 VOCs 제거층, 초미세먼지 제거층을 통해,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를 막아주면서 냄새 제거도 도와줍니다. 차량관리 습관에 따라서, 차량 내 먼지뿐만 아니라 퀴퀴한 냄새가 함께 난다면 냄새제로 항균활성탄 필터를 추천드립니다.

 

 

 

 

 

#3. 자동차 에어컨 필터 끝판왕, 공기청정 기능이 있는 프리미엄 필터

세 번째로는 필터의 끝판왕, 공기청정 효과를 그대로 지니고 있는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입니다. 프리미엄급의 에어컨 필터는 5중 필터층의 기술이 적용되었고, 약 20평형의 공기청정기와 유사한 청정 능력을 그대로 지닌 초강력 프리미엄 필터입니다. 

 

 

필터층은 콜게이트층, 고분자 항균층, 1차 활성탄층, 2차 점착활성탄층, 초미세먼지 제거층으로 총 5중 구성이 되어 있으며 콜게이트층 같은 경우에는 주로 실내용 공기청정기 등에 사용되는 기능성 필터층으로 공기정화를 책임지는 부분입니다.

 

필터 원단 내부에 오염된 세균에 대한 99.9% 감소 효과가 있고, 항곰팡이 효과 0등급은 물론 냄새 걱정 없는 항균 코팅막 안심필터, 유해가스 제거 효과, 황사와 극초미세먼지 제거효율 기능을 갖추었습니다. 믿을 수 있는 100% 국산 제조 필터로 쉽고 간편하게 차에서도 공기청정 효과를 그대로 누려보세요. 프리미엄 공기청정 에어컨 필터면 봄철 황사가 전혀 무섭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공기청정이 필요한 이유

한국은 유독 봄이 되면 나무 꽃가루, 씨앗, 미세먼지, 황사가 정말 많이 발생하고 차 내부까지 쉽게 들어올 수 있습니다. 어느 정도 큰 입자들은 제어가 가능하지만 초미세먼지처럼 작은 입자는 웬만해서는 일반 필터로 걸러내기가 힘듭니다. 특히 바이러스의 전파 영향도 굉장히 크기 때문에, 알레르기나 기관지에 문제가 있는 분, 자녀가 있는 분, 애완동물을 기르시는 분들에게는 공기청정 기능이 꼭 필요하고 효과를 톡톡히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의 위생과 청결이 중요한 이 시기에, 미세먼지를 걸러주고 바이러스의 공기 중 전파 위험을 낮춰주는 공기청정 기능은 우리가 생활하는 모든 공간에 필요한 만큼 차 내부에서도 꼭 필요합니다.

 

 

 

 

한 눈으로 비교해 보는 불스원 자동차 에어컨 필터

불스원 에어컨 필터 라인은 보기 쉽게 한눈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강력한 미세먼지 제거에는 베이직 제품을! 차량 내 냄새제거까지 필요하다면 항균활성탄 필터를, 자동차에서 공기청정 효과까지 내고 싶다면 프리미엄 공기청정 항균 활성탄 필터를 추천드립니다. 

 

점차 다가오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 고생하지 마시고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통해 나와 동승자의 건강을 함께 지켜주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