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수요리뷰회] 새 차 만드는 세차용품, 자동차 광택제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2023. 6. 2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본격적인 장마 시작 전, 오히려 셀프세차를 깨끗하게 해 놔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약 세차가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 비가 오게 되면 오히려 차가 뭉친 먼지 때문에 훨씬 더 지저분해지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비가 내리기 전에 차를 한번 깨끗하게 닦고, 왁스까지 발라주면 코팅을 통해 방오력이 증가하면서 웬만한 오염물이 잘 달라붙지 않습니다.

 

비가 오는 날에도 차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왁스 시공을 해보려 하는데요, 이번 새롭게 출시한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사용하려 합니다. 어떤 효과와, 어떤 모습으로 차가 바뀌는지 수요리뷰회를 통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해볼게요!

 

 

 

 

왁스의 끝판왕, 고체왁스의 감성 그대로!

기존에는 사용법이 굉장히 편한 액체 왁스만 사용을 해봤었는데요. 이번에는 장마가 길다고 해서, 조금 더 성능적으로 뛰어나고 내구성이 지속되는 고체왁스를 사용해보고자 합니다. 

 

고체왁스는 감성의 전유물이라고 불리기도 할 정도로 디테일링에서 높은 내구성과 확실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물왁스 대비 오랜 시간 정성이 필요한 만큼 디테일링을 좋아하고,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감성이 그대로 녹여져 있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의 구성은 왁스 본품과 더불어 스펀지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일반 스펀지보다 훨씬 작업성이 좋은 고밀도 스펀지인데요. 독일산 필터폼 몽블랑 스펀지이며 85 ppi 밀도로 단단하고 내구성이 뛰어난 제품입니다.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시공 준비하기

고체왁스 사용법을 보여드릴 건데요, 제품을 사용하기 전 차량을 깨끗하게 세차한 후 물기를 잘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셀프 세차를 통해 차를 한번 헹궈놨습니다.

 

세차를 오래간만에 하다 보니 푸석푸석한 도장면의 느낌도 보이고, 얼룩과 스크레치도 많아 광이 보이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밝은 계열의 차는 왁스를 시공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광의 느낌을 표현하기 어렵습니다. 빨리 왁스를 시공해 봐야겠습니다.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사용 방법

① 고체왁스가 들어있는 캔을 개봉해 줍니다. 캔 개봉 시 절대 손으로 그냥 열지 말고, 동전 등의 도구를 사용해서 개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② 스펀지에 왁스를 묻혀줍니다. 고체지만 스펀지로 살살 문질러주면 녹는 느낌이 나면서 스펀지에 잘 스며듭니다.

 

 

③ 차체에 왁스를 얇고 균일하게 발라줍니다.

 

 

④ 왁스를 바른 후 약 5~10분간 건조를 해줍니다. 고체 왁스를 균일하게 바르면 확실하게 바른 부분과 바르지 않은 부분의 차이가 느껴지며, 향긋하고 달달한 향이 기분 좋게 올라옵니다. 

 

기다리는 동안 유리 쪽에 발수코팅을 해주고 계시면 시간이 딱 10분 지나갑니다. 기다리면서 다른 분위의 작업들도 함께 해주면 효율적인 시간으로 세차가 가능합니다.

 

 

⑤ 시간이 모두 지났으면 극세사 타월로 버핑을 해주시면 끝!입니다. 단 아무 타월로 사용하지 마시고 극세사 융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타월로 시공할 시, 잘 닦이기 않을 수 있습니다. 

 

 

 

 

도장면에 만들어주는 진화된 D.C.C 코팅 기술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는 브라질 T1 카르나우바로 차량 본연의 깊은 색감을 재연해 줍니다. 오래된 차량도 고체 왁스를 사용할 경우 처음 출고한 새 차의 느낌 그대로 차량 본연의 색감을 극대화시켜 줘요.

 

 

게다가 가장 중요한 더블 크리스탈 코팅의 진가를 보여주는데요. D.C.C 코팅의 강한 피막 형성으로 오랫동안 지속되는 내구성을 갖추고 있고 도장면 위에 1차로 발수력과 내구성을 코팅하는 유리계 폴리머를 형성하며, 2차로 깊은 광택을 보여주는 카나우바 왁스가 형성됩니다.

 

 

차량 도장면에 빠짐없이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얇고 균일하게 발라줍니다. 그리고 10분 후 극세사 타월로 버핑 해주세요.

 

 

 

 

깊은 광택과 색감이 재현되는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자동차 고체왁스 시공을 끝내보면, 이전과 전혀 다른 모습의 차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광택감이 정말 남다르게 느껴지며, 손으로 문질러보면 기존에 사용했던 액체 왁스보다도 훨씬 더 매끄럽고 부드러운 느낌이 듭니다.

 

 

무엇보다 차량 본연의 색감이 더 올라오는데요. 현재 차량은 흰색이 아닌 진주색의 자동차입니다. 자동차가 오래되면서 색이 조금씩 바래지며 표현이 애매했는데, 진주색 느낌이 물씬 찐해지면서 기존보다 훨씬 더 예쁜 느낌이 그대로 살아나서 좋았습니다.

 

 

▲ 왁스 시공전        ▲ 왁스 시공 후

세차와 고체왁스 시공 전 모습과 시공 후 모습입니다. 자동차 도장면 자체에 푸석한 느낌이 아니라 생기가 드는 느낌이 확실하게 전달됩니다.

 

 

 

 

초보자도 할 수 있는 디테일링 고체왁스!

고체왁스라는 것이 디테일링 전문가만 할 수 있는 줄 알았는데요, 막상 해보니깐 디테일링 초보자인 저도 정말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스펀지까지 함께 구성이 되어 있어서, 따로 준비할 건 버핑 타월밖에 없었습니다.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왁스는, 검은색 또는 흰색 차량 색상에 따라 구분되어 있지 않고 모든 색상에 사용할 수 있으며 손쉬운 작업성과 편리해진 사용감이 매력입니다. 

 

 

▲ 자동차 고체왁스 사용 후 느껴지는 뛰어난 광택감

 

 

 

 

우수한 비딩과 쉬팅력으로 업그레이드!

비딩과 쉬팅력 때문에 장마철 전에 고체왁스를 작업한 이유이기도 한데요. 액체 왁스급의 우수한 비딩과 쉬팅력으로 업그레이드되어 물을 비롯한 각종 오염물들이 손쉽게 흘러 내려갑니다.

 

 

유리계 폴리머 성분이 도장면에 결합하여 뛰어난 발수력을 보여주고 있어요. 물이 남아있지 않고 그대로 쭉 흘러가는 모습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고체왁스 시공전             ▲ 고체왁스 시공 후

시공 전에는 물방울들이 맺히면서 도장면에 그대로 남았는데요, 시공 후에는 물방울들이 뭉치면서 그대로 쭉 아래로 흘러 내려가는 우수한 비딩력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염물이나 액체 같은 류가, 차에 튀어도 그대로 씻겨 흘려내려 가게 됩니다. 장마철 전 고체왁스 시공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새 차보다 더 새 차 같은 모습으로 완성시키기

고체왁스라 하면 각 잡고 세차하는 시간과 비롯하여 시공 시간이 엄청 길 줄 알았는데요. 정말 짧은 시간 내 끝낼 수 있을 정도로 편하고 쉽게 시공할 수 있었습니다. 고체왁스는 처음 사용해 봤는데 기존 액체와 다른 감성의 매력이 있고, 눈으로 즉각 변화된 모습이 확인되어 더 재밌게 세차를 한 것 같습니다.

 

깊은 광택층과, 오래가는 지속력, 우수한 비딩과 쉬팅력, 자동차 도장면의 진한 색감까지 모든 것을 한 번에 누리고 싶다면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 왁스를 사용해 보세요. 쉽고 간단하게 내 차를 새 차보다 더 새 차처럼 만들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