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일교차가 큰 날씨에 운전을 방해하는 요소와, 불스원 차량용품으로 대처 방법

2023. 10. 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가을이 시작되면서 낮은 아직 덥지만, 저녁은 따뜻한 옷을 입어야 할 정도로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일교차가 심한 날씨가 시작되었는데요. 일교차가 발생하면 운전에 방해가 되는 김 서림이 시작되거나, 차에 이상 증세를 만드는 요소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낮과 저녁의 온도차로 인해, 기름통에 수분이 발생하거나 차 실외 실내에 정전기 등이 발생하는 등 여러 방해 요소들을 겪게 되는데,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도 운전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도움이 되는 차량 용품들을 알아보고 어떤 도움이 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교차에 필수! 안전운전을 위한 김 서림 방지

일교차가 심해지면 차량 내부에 김서림이 많이 발생합니다. 가을 날씨부터 겨울까지는 김 서림 방지를 위해 꼭 챙겨야 할 차량용품이 바로 김서림방지 스프레이인데요. 김서림방지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시야가 아예 보이지 않아 운전에 큰 불편을 겪을뿐더러 사고까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운전을 할 때 위와 같은 상황이 많이 발생하는데요. 이처럼 유리창에 김서림이 발생하면 앞이 잘 보이지 않을뿐더러, 와이퍼나 에어컨을 사용해 해결해보려 해도 잘 닦이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확실하게 차량용품 김서림 방지 스프레이를 사용해서 선명한 시야와 깨끗한 앞 유리와 옆 유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특히 사이드미러가 잘 보일 수 있게 옆 유리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김서림은 일교차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에서 따뜻한 커피를 마실 때, 또는 추운 날 입김만으로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차량용품으로 제거하고 방지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레인 OK 김서림방지 스프레이는 김서림 제거뿐만 아니라 유리세정까지 한 번에 해주기 때문에 정말 편리하고, 한 번의 사용으로 10일 이상 김서림 발생을 방지해 주기 때문에 운전이 편해집니다. 일교차 날씨에 김서림이 발생했다면, 스프레이로 가볍게 해결해 보세요.

 

 

 

 

 

② 일시적인 눈부심은 실시간으로!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로 차단!

일교차가 커지면서 저녁에는 날이 많이 추워지고 있지만 아직까지 낮에는 강한 햇빛을 쬐면서 더위가 느껴지고 있습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날씨로 인해 선글라스를 계속 착용하는 것을 반복하기에는 번거롭고, 선팅농도를 진하게 하기도 난감할 텐데요. 이럴 때는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를 사용해 주시면 정말 편리합니다.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는 필요할 때마다 선바이저에서 위치를 내려서 상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를 사용하면 햇빛 눈부심은 물론 난반사된 빛, UV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운전 중 햇빛 때문에 선바이저를 내려버리면 시야가 가려지면서 운전에 방해가 되곤 하는데요,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만 내리면 앞이 선명하게 잘 보일뿐더러 햇빛까지 완벽하게 가려주기 때문에 쉽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립 방식으로 순정 선바이저에 장착과 탈착이 가능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고속 주행 시 이탈 방지를 위해 이중 밴드 장치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상하좌우 조절이 간편하게 되어 운전할 때 효과적으로 빛을 차단시킬 수 있습니다.

 

강한 빛이 내리쬐도 안전한 운전을 만들어주는 UV차단 슬라이딩 선바이저 햇빛가리개,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가 좋고 상시로 원하는 사용이 가능한 만큼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햇빛 문제는 선바이저 햇빛가리개로 가볍게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일교차로 생기는 연료탱크의 수분은, 차량 관리를 위해 깔끔하게 제거!

갈수록 추워지는 날씨를 생각하면 일교차 현재 날씨에 필수품은, 다름 아닌 불스원 수분제거제 그리고 동결방지제입니다. 차량은 다양한 원인으로 수분이 발생합니다. 특히 지금과 같은 날씨에는 연료탱크에 결로가 발생해 수분이 생기고요. 강수 등 높은 습도로 인해 연료라인에 수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주유 중에도 수분이 유입될 수 있기 때문에 내 차에 수분을 제거해 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차에 수분이 발생한다면 진동과 소음은 물론 부품 부식이 발생하고, 연료라인이 동결되면서 시동불량 증세가 나타납니다. 때문에 주기적으로 수분제거제를 사용해 주는 것을 권장하며, 수분제거를 통해 차량의 연료라인과 엔진 관리를 확실하게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분제거제는 계절이 바뀔 때마다 또는 주행거리 3,000km마다 주기적으로 사용해 주는 것이 좋으며, 불스원샷과 동일하게 주유구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휘발유용, 경유용으로 나누어져 있고, 이후 수분제거제를 넣어주고 난 후 연료를 2/3 이상 채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내 차를 관리하고 싶다면 불스원 수분제거 동결방지제를 사용해 주세요.

 

 

 

 

 

④ 세정과 정전기 방지를 한 번에! 실내 정전기까지 방지하는 다용도 크리너 티슈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일교차 계절에 주로 사용하면 좋은 크리너 티슈입니다. 세정은 물론 정전기 방지 기능까지 있기 때문이죠. 

 

차량 내부에 지저분한 오염물이 있거나 음식물이 있을 때, 특히 머리카락이 많을 때는 손으로 잡아 치우려 하다가 정전기가 발생해서 잘 안 잡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교차 날씨에 정전기까지 발생하면 차량을 아무리 잘 닦아도 정전기로 인해 다시 먼지가 달라붙게 됩니다.

 

 

정전기로 인해 먼지가 다시 달라붙게 되면 굉장히 지저분한 상황이 생기게 될 텐데요. 불스원 다용도 크리너 티슈를 사용하면 정전기를 방지해 주기 때문에 훨씬 깔끔하게 실내를 세정할 수 있고, 그 이후에도 먼지가 잘 달라붙지 않아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그 덕에 깨끗함이 오래갑니다.

 

 

차량의 실내, 대시보드, 유리, 내장재에 사용해 주면 정전기 방지 효과가 있어서 방오력을 더 높일 수 있고요, 자동차뿐만 아니라 가정용 컴퓨터, TV, 냉장고와 같은 전자제품에 사용한다면 훨씬 효과가 좋습니다.

 

다용도 크리너 티슈는 은은하게 사과향까지 입혀, 실내 청소를 할 때 부담 없고 깔끔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오히려 청소를 더 하고 싶게 만드는 다용도 크리너 티슈! 내차 실내를 깨끗하고 오염되지 않도록 만들어 보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