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에서는 가장 많이 사랑받고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바로 자동차 에어컨 필터입니다. 에어컨 필터는 정비소에 가서 교체 비용을 주고 교환할 필요 없이 직접 스스로 교체하기 쉬운 차량 용품이기도 하고, 꼭 필수로 교체를 해야만 하는 소모품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셀프로 자주 교체를 하기도 하는데요.
국산차에 비해 수입차는 셀프로 교체하기 어렵다고 잘못 생각할 뿐만 아니라, 어떤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구매해야 할지 몰라 정비소에서 교체하는 분들도 많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불스원에도 수입차 전용 자동차 에어컨 필터가 있다는 것을 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불스원 수입차 전용 활성탄 4중 에어컨필터를 직접 교체하면서 방법부터 후기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 계절보다 봄과 가을에는 에어컨 필터 교체가 중요합니다. 아시겠지만 봄은 꽃가루와 황사 때문에라도 깨끗하고 성능 좋은 에어컨 필터를 사용해서 차량 내부에 탑승자를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없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반면 가을도 마찬가지로 환경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줄여줄 필요가 있고, 무엇보다 중요한 건 봄에 교체했던 지저분한 에어컨 필터를 제거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아마 봄 철에 에어컨 필터를 교환해서 사용했던 분들은, 필터 내부에 황사, 미세먼지, 꽃가루 등이 쌓여있으셨을 텐데요. 그대로 가을 겨울까지 사용하게 된다면 기관지에 큰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차량 내부에 미세먼지가 제거되지 않고 유입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히터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자동차 에어컨 필터의 역할이 정말 큰데요, 봄을 겪고 여름 장마철까지 겪은 자동차 에어컨 필터 라면 곰팡이로 인한 퀴퀴한 냄새부터 미세먼지까지 치명적이기 때문에 가을이 필터를 교체하기 적당한 시기입니다. 때문에 에어컨 필터 교체를 아직 하지 않았던 분이라면 가을 시기인 지금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도 수입차 전용 에어컨 필터가 있습니다. 고효율 활성탄 4중 필터로, 불스원 필터는 단순한 필터가 아닌 자동차용품 전문가가 제대로 만든 에어컨 필터입니다. 기존에 불스원 에어컨 필터가 유명한 건 다들 아시겠지만, 이제 수입차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벤츠는 물론, BMW, 아우디, 혼다, 도요타, 폭스바겐, 렉서스, 재규어, 랜드로버. 롤스로이스, 벤틀리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정확한 차량 모델명과 제품번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사용 가능한 수입차 조견표를 확인하세요.
▶ 불스원 수입차 전용 에어컨 필터, 사용 가능 차량 목록 보러 가기
에어컨 필터는 차량 내 탑승객의 호흡과 기관지에 직접적으로 연관이 되어 있기 때문에, 필터 성능을 확실하게 따지고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때문에 성능적인 부분은 물론이며 유해논란성분이 불검출 되었는지, 공식기관의 성적서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수입차 자동차 에어컨 필터는 냄새 제거 기능과, 유해가스 차단, 초미세먼지 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앞 차의 배기가스를 막아주고 새 차증후군 유발물질 등의 유해가스 차단과, 생활 악취까지 감소시켜서 쾌적한 차량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특히 4중 필터를 사용해 미세먼지 10um 이상 입자를 99% 이상 차단합니다. 미세먼지와 같은 황사, 꽃가루, 금속, 유기화합물질 크기의 초미세먼지까지 디테일하게 차단하여 호흡기나 기관지에 예민하신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인 필터의 올바른 교체주기는 10,000km 주행 또는 6개월 주기입니다. 때마다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데요. 차량 점검을 하게 되면,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꼭 교체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 시점이 생기는데요. 워셔액부터 냉각수, 엔진오일 등을 체크하기 위해 본넷을 열어보았습니다.
본넷을 열었을 때 가장 충격적이었던 건, 이렇게 많은 먼지들이 쌓여있었다는 겁니다. 육안으로 봐도 엄청난 흙먼지가 쌓여있는데, 차량 내부로 들어오는 미세먼지의 유입량도 정말 많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고, 바로 에어컨 필터를 교체해야겠다는 생각도 갖게 됩니다.
수입차 전용 고효율 활성탄 4중 필터를 사용해 에어컨 필터를 교체할 준비를 해줍니다. 불스원 에어컨 필터는 만져보면 마감이 정말 깔끔하고 단단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4중 필터인 만큼 필터가 도톰하고 촘촘해서 외관적으로도 신뢰가 갑니다.
수입차 차량마다 조금씩의 차이는 있지만 대부분 차량이 조수석 서랍에서 필터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공간이 많이 좁긴 한데, 스마트폰 플래시를 활용해서 눈으로 직접 보며 분리하면 빠른 시간 내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교체를 해주기 전 간단하게 수납공간에 있는 짐을 잠시 빼줍니다.
안쪽 커버를 열어보면 이렇게 플라스틱으로 된 필터 커버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생각보다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어서 하나씩 홈을 눌러주어 분리를 해줘야 합니다.
위에 3곳, 아래 3곳이 손으로 누룰 수 있게 만져지는데, 위에 3곳만 손가락으로 강하게 눌러 분리를 시켜주면 아래는 따로 건드리지 않아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커버 분리가 끝나면 기존에 장착되어 있는 필터를 손으로 잡아 빼줍니다.
이때 깜짝 놀란 부분이 있는데요. 필터 자체가 어두운 색이라 먼지가 잘 보이지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흰색 본넷에 잠깐 올려놓는 순간, 필터 사이사이에 껴있던 엄청난 미세먼지와 꽃가루, 꽃씨, 잔해들이 쏟아졌습니다. 차량이 금세 지저분해질 정도로 많은 양의 먼지가 나왔고, 필터를 치우기 위해 건드리는 내내 먼지가 쏟아졌습니다.
여태 이런 먼지를 통해 에어컨 바람이 나왔다는 것을 알고 나니 많이 찝찝했는데, 눈으로 확인하자마자 불스원 에어컨 필터로 빨리 교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고, 준비된 필터를 바로 넣어줬습니다.
고효율 활성탄 4중 필터를, 기존 방향에 맞추어 그대로 다시 넣어주면 되고요.
커버를 분리한 순서 반대로 하나씩 체결하여 교체를 완성시켜 줍니다.
한 번 해보면 정말 쉽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후에는 교체하는데 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로 간단하니 직접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비용도 아끼고 건강도 찾고, 차량을 쾌적하게 직접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장마가 지나간 이후, 차량 내에서 퀴퀴한 냄새가 조금씩 나는 것이 느껴져서, 탈취제도 사용하고 방향제도 사용했었는데요. 그래도 에어컨을 켤 때마다 조금씩 퀴퀴한 냄새가 느껴져서 필터 교체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필터 교체를 하고 나니 확실히 예상대로 기존에 퀴퀴하게 났던 냄새가 모두 사라졌고, 차량 내부에서는 방향제의 향기만 남아 있습니다.
직접 교체를 통해 바로 효과를 느낄 수 있어서, 에어컨 필터 교체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앞 차의 배기가스나 유해가스도 차단시키기 때문에 운행하면서 더욱더 큰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날이 좋아 드라이브가 많은 만큼, 여행을 하면서 더 쾌적하고 맑은 공기를 느끼고 싶을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깔끔하고 쾌적한 차량 실내를 먼저 만들어주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이제는 수입차도 직접 셀프로 할 수 있는 에어컨 필터 교체를 통해 차량을 점검하고 관리를 해보세요. 비용도 절감되고 더 꼼꼼하게 내 차를 아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가을 여행 준비, 차량 점검은 쉬운 에어컨 필터부터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