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극과 극 비교 체험, 새 차를 만들어주는 필수 차량용품 4

2023. 10. 1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여러분은 세차를 어디까지 해보셨나요? 여러 세차 용품 중, 다양한 차량용품 중에서도 필수차량용품들이 있습니다. 중고차를 새 차 느낌으로 만들어 줄 정도로 비포 애프터가 확실한 차량용품인데요. 제품을 사용하기 전과 후가 너무 차이 나기 때문에, 한 번 사용해 보신 분들은 계속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용 전과 사용 후의 모습까지 살펴볼 수 있는, 필수차량용품이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고, 어떤 효과가 있어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운전 시야 차이가 확연하게, 발수코팅은 필수!

발수코팅은 항시 항상 사용해야 하는 필수차량용품입니다. 발수코팅은 차량을 운전하는 도중 빗물을 빠르고 깨끗하게 아래로 흘러 내려보내 운전 시야를 선명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빗물만 막아준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발수 덕분에 방오력이 증가해서 빗물뿐만 아니라 오염물까지 쉽게 튕겨내어 선명한 운전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러 발수코팅제를 사용하여 작업을 해보았지만 이지그립처럼 발수코팅이 쉽고 재밌는 제품은 없었습니다. 이지그립은 스틱형이라서 손으로 잡고 시공하기도 너무 편하고, 용액이 아래로 쉽게 나오기 때문에 도포를 빠르고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작업 중, 손에 용액이 묻지도 않습니다.
 
 

▲ 발수코팅 사용 전과 후의 모습

발수코팅을 하게 되면 이렇게 유리창에 남아있어야 할 물이 깨끗하게 사라져서, 운전하는데 시야 확보를 잘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발수코팅을 앞유리와 뒷유리만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꼭 옆 유리창과 사이드미러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비가 많이 오는 날에도 사이드미러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발수코팅이 된 부분들은 물이나 오염물이 유리창에 남아있지 않고 부드럽게 잘 쓸려 내려갑니다. 특히 발수코팅은 60km/h 이상 주행 시 발수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운전의 시야와, 차량의 외관 모습을 위해 발수코팅을 해야 합니다. 발수가 될수록 차량은 깨끗하게 오래 유지된다는 사실까지!
 
비가 오지 않더라도 안전과 내 차를 위해서라면 발수코팅 이지그립을 사용하세요!
 

 
 
 
 

#2. 떼어지지 않는 스티커는 전용클리너로 깔끔하게

가장 당황스럽고 난감한 상황이, 차에 스티커가 붙어있을 때입니다. 피치 못하게 스티커가 붙어버리면 운전 시야를 제대로 가릴 뿐만 아니라 밖에서 보는 사람의 인식조차 좋지 않습니다. 실제로 아파트 주차장에서 차량을 착각해서 조수석 앞유리에 스티커를 붙이는 걸 당했던 적이 있었는데 시야가 잘 보이지 않아서 무척 당황했습니다.
 
스티커가 붙어 있으면 대부분은 불법주차를 해서 붙어졌다 생각하거나, 차량에 흠집이 나서 가리기 위해 스티커를 붙였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스티커는 붙어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는 일반적으로 손으로 떼려 하면 절대 떼어지지 않는다는 점이죠. 차량 유리면에 접착이 심하게 되면, 스티커 종이가 찢어지면서 떼어내기 정말 난감한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애초에 스티커를 떼어내려고 고생하지 말고 필수차량용품을 통해 더 쉽게 떼어내면 됩니다.
 
바로 스티커 타르 크리너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불스원 스티커 타르 크리너는 잘 떼어지지 않는 스티커나, 세차로도 지워지지 않는 타르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차량용풍입니다.
 
 

사용법도 굉장히 쉬운데요. 사용하기 전 가볍게 흔들어 준 후, 스티커가 있는 곳에다가 스프레이처럼 뿌려주기면 하면 됩니다.
 
 

스프레이를 뿌린 후, 윗면을 사용하여 가볍게 긁어주면 상처 없이 안전하게 스티커를 떼어낼 수 있습니다.

일반 스티커가 아닌 특수한 스티커임에도 불구하고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 스티커 타르 크리너 사용 전과 후의 모습

기존에 손으로는 절대 뗄 수 없었던 특수 스티커가 지저분하게 남아있었는데, 이렇게 깔끔하게 제거되었습니다. 스티커뿐만 아니라 세차로 지워지지 않았던 타르까지도 쉽게 지울 수 있으니, 차에 오염물이 강하게 묻어있다면 스티커 타르 크리너를 사용해 보세요!

 

 

 

 

 

#3. 간단한 접촉사고와 미세 흠집은 컴파운드로 해결하기

내차를 새 차로 만드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필수차량용품이 있다면 바로 스크래치 쓱싹 제품입니다. 스크래치 쓱싹은 컴파운드를 타월로 만들어서, 타월 하나만으로 흠집제거는 물론 광택까지 복원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차량에 스월마크가 많았다면, 스크래치 쓱싹을 통해 스월마크를 제거하고 광택을 내어 완전히 새 차 같은 느낌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세차를 하다 보면 내 차량의 미세 흠집이나 흠집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어디에 있는지 전체적으로 체크를 한 후, 스크래치 쓱싹 컴파운드 타월을 사용하여 흠집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흠집이 아니더라도, 잘 지워지지 않는 타르나 오염물들 역시 컴파운드 타월을 사용하면 순식간에 지우고, 광택까지 낼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합니다.

 

 

아까처럼 흠집이 있거나 제거되지 않는 오염물에 강하게 문질러주면 흠집과 함께 스월마크까지 함께 제거되고요. 광택 효과까지 제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 스크래치 쓱싹 사용 전과 후의 모습

 

▲ 스크래치 쓱싹 사용 전과 후의 모습

차량을 멀리서 보면 전체적으로 깨끗해 보이지만, 가까이서 살펴보면 여기저기 흠집과 스월마크 때문에 지저분해 보여서 속상했었는데요. 스크래치 쓱싹을 사용하고 나서는 흠집은 물론 광택까지 생겨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스크래치 쓱싹은 컴파운드 타월이 3장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휴대하기도 편하고 한 번씩 사용하기도 너무 편합니다. 이제는 컴파운드도 타월로, 간편하게 작업하세요. 타월 한 장으로 끝나는 흠집제거, 오염물제거, 광택 복원까지!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4. 중고차를 새 차로 바꿔주는 외장관리 끝판왕 고체 왁스

새 차보다 더 새 차 같은 느낌을 원한다면 필수차량용품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가 딱입니다. 고체왁스만이 가지고 있는 확실한 기능성과 감성, 그리고 광택은 그 어떤 왁스도 따라가기 어려울 거예요.

 

불스원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는 고체 왁스 중에서도 부드러운 발림으로 작업이 굉장히 쉬운 편이며 차량 본연의 색감을 재현하는 것은 물론 놀라운 비딩력과 발수력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흰색을 비롯해 검은색까지 모든 색상에 사용이 가능하며 브라질 T1 카르나우바로 차량을 처음 출고한 느낌 그대로를 재현합니다.

 

 

사용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게, 세차가 된 차량에 물기를 제거한 후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발라주면 됩니다. 고밀도의 독일산 필터폼 몽블랑 스펀지가 구성되어 있어 차체 내 시공이 너무나 쉽게 가능하고요. 얇고 균일하게 발라주면 시공은 끝입니다.

 

5분에서 10분 정도 건조한 후 극세사 타월로 버핑 해주면 왁스 작업은 완료됩니다.

 

 

▲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사용 전과 후의 모습

푸석푸석하고 지저분했던 느낌의 외관 모습이 생생한 광택감으로 살아나고, 색감도 찐하며 누가 봐도 새 차 같은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태 사용했던 광택 왁스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고, 가장 단단한 코팅층이 만들어졌다는 느낌이 확 듭니다.

 

 

▲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 사용 전과 후의 모습

크리스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는 발수력이 좋아 방오력이 증가해서 물은 물론 오염물까지 잘 튕겨내 깨끗한 차량 외관을 오랫동안 지속합니다. 유리계 폴리머 성분이 도장면에 결합하여 도장면에 물과 각종 오염물들이 손쉽게 흘러 내려가게 됩니다.

 

차량 외관부터 보호까지, 새 차로 바꾸고 싶다면 필수 차량용품 하이브리드 고체왁스를 사용하세요. 작업 전과 후의 상태가 확실하게 큰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