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액세서리

불스원 오토스캔 플러스! 차량용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 리얼 사용 후기

2023. 11. 1.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필수 차량용품 중에서도 가장 꼭 필요한 액세서리를 뽑으라고 한다면 단언컨대 스마트폰 거치대입니다. 운전을 하는 중에 업무나 약속, 그리고 친구에게 연락 오는 상황을 수 없이 겪어보셨을 텐데요. 거치대가 없다면 손으로 잡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운전 중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될 뿐만 아니라, 도로교통법으로도 범칙금이 부과되는 행동입니다.

 

스마트폰 거치대를 사용하면, 누군가에게 연락이 오는지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피커폰이나 블루투스 이용을 통해 쉽게 통화 연결이 가능하고, 음악이나 내비게이션 등의 사용도 쉽게 가능합니다.

 

 

 

 

거치대 중에서도 필수! 무선 충전기능 스마트폰 거치대

스마트폰 거치대는 있고 없고 편의성의 차이가 크게 비교될 정도로 체감되기 때문에, 대부분의 운전자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스마트폰 거치대 중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보고 선택해야 할 점은 바로 편의성인데요. 스마트폰 거치대는 편의성을 갖추면서도 좋은 성능을 갖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성능이라 하면, 거치대 기능을 갖추면서 무선충전이 되는지, 무선충전은 고속으로 가능한지,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사이즈가 다 호환되는지, 차량이 심하게 흔들려도 단단하게 잡아주는지를 보시면 됩니다.

 

그런 모든 기능을 갖춘 최신제품이 바로 불스원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인데요. 바로 이전에 출시됐던 오토스캔 거치대가 2세대로 출시되었습니다. 

 

 

때 마침 가을 드라이브를 가던 중, 내비게이션 사용은 물론 맛집과 가볼 만한 곳 위치 지도를 확인해야 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자주 확인해야 했습니다. 이때 거치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는데요.

 

이번 수요리뷰회에서는 직접 사용한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를 소개하려 합니다. 여행을 떠나면서 사용했던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의 개봉부터 설치모습, 그리고 사용 후기까지! 신제품에는 어떤 성능과 매력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세대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

오토스캔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가 2세대로 진화했습니다. 무선충전이 가능한 스마트폰 거치대 중 끝판왕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스마트폰이든 모두 호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큰 사이즈의 갤럭시 울트라 모델, 갤럭시 노트 모델도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절반이 접히는 갤럭시 플립이나 폴드라서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모두 호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폰부터 갤럭시까지 어떤 기기를 사용하시든 걱정 없이 안정적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와, 통풍구형 고정 클립, 고속 무선충전이 가능한 USB 이렇게 세 가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2세대 만의 매력,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의 중요 포인트

2세대 답게 새로운 기술과 중요한 포인트들이 보강되었는데요. 오토스캔 플러스는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사이드암 버튼 방식이 터치로 바뀌었습니다. 때문에 이제는 번거롭게 해당부위를 찾아서 누르지 않고, 손가락을 가져다 대면 바로 오픈되는 터치 방식입니다.

 

특히 이 위치에 터치기능이 좋은 점이, 스마트폰을 집게 되었을 때 손가락이 쉽게 닿는 부분으로, 누르면서 스마트폰을 들어 올리기가 딱 좋은 각도가 나옵니다.

 

 

스마트폰을 고정하는 사이드암 내부는 고급 러버 패드를 사용하여, 스마트폰을 손상 없이 단단하게 고정시킵니다. 일반적인 모델에서는 고정 부분이 플라스틱으로 제작되어 있어서, 확고하게 고정을 하지 못해서 미세한 흔들림이 발생하거나 잡소리를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논슬립 실리콘 하단스탠드는 부드럽게 상하가 조절되어, 무게와 크기 상관없이 안정적인 스마트폰 거치를 도와주는데요. 일반적으로 딸그락 소리 나는 가벼운 플라스틱이 아닌 러버 패드를 통해 고급스러운 느낌과 더불어 퀄리티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무선충전거치대 중 또 하나의 중요포인트는 바로 충전속도입니다. 무선충전이라 하지만 충전 속도가 느리면 무선충전의 의미가 사라지는데요. 

 

오토스캔 플러스는 15W 고속 무선 충전을 지원하고 있고, 기종 별 최적의 충전효율을 자동으로 탐지하여 최대 출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속 충전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을 올려놓았을 때, 충전 코일 위치를 스마트폰 뒷면과 정확하게 맞추어야 하고, 제품에서 발열이 나지 않아야 하는데요.

 

지능형 FOD 센서를 탑재해서, 스마트폰 거치를 정확하게 감지하여 충전 효율 저하 문제를 해결했고. 발열을 줄여 충전 속도도 가장 빠르고 적합하게 만들었습니다.

 

 

편리한 송풍구 거치대는 원하는 송풍구 위치에 단단하게 고정시킬 수 있도록 제작되어서, 운전 습관에 따라 방향에 따라 편한 위치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오토스캔 플러스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 차량 내 설치하기

설치방법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① 차량 내부 원하는 송풍구 위치를 정한 후, 고정 클립을 끼워줍니다.

 

 

② 단단하게 고정이 될 수 있도록 클립을 끼운 후 지지대를 아래에 받추어 흔들리지 않게 고정시킵니다.

 

 

③ 고정 클립을 끼워주기 위해 홀더부 핸들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려 풀어주세요.

 

 

④ 본체와 고정클립을 끼우면 소리가 나면서 장착됩니다.

 

 

⑤ 이때 본체를 원하는 위치로 만든 후, 홀더부 핸들을 시계방향으로 돌려 고정시켜 주면 안정적으로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가 고정됩니다. 

 

 

⑥ 사용하기 전 보호필름은 가볍게 잡고 떼어주면 되고요.

 

 

⑦ 무선충전을 위해 USB 포트에 연결시켜, 본체 아래 연결부위에 C타입 단자를 꽂아주시면 됩니다. 그럼 차량 내 설치는 끝!이에요. 정말 간단합니다. 천천히 보시면서 따라 하시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어요.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분리해서 장착하기 쉽기 때문에 더 편한데요, 개인적으로 제주도 여행처럼 렌터카를 사용할 때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거치대가 편하면 다른 차량을 타더라도 내 차량에 타는 것 마냥 편하고 안정적인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기술력과 정밀함이 돋보이는 오토스캔 무선충전거치대

불스원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는 오토스캔 코일이 내장되어 있어, 스마트폰 충전의 최적의 위치로 조절되기 때문에,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해도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보다 더 넓어진 오토스캔 자동센서가, 플립형부터 일반 스마트폰까지 빠른 홀딩으로 밀착력을 높여줍니다.

 

15W 성능의 고속 무선 충전 속도는 스마트폰 사용에 있어 편의성을 높여주고, 지능형 FOD 센서를 통해 스마트폰만 인식하기에 운전 중에서도 거치가 풀리거나 떨어지는 일이 없습니다. 

 

 

 

3중 고정장치를 통해 단단하게 고정되는 스마트폰

일반적인 스마트폰 거치대는 고속으로 주행하거나, 급출발 급정거를 하면 잡소리와 함께, 심하게 흔들려 불안정한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데요.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는 확실히 스마트폰을 단단하게 잡아주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주말, 가을 드라이브를 하면서 고속도로부터 비포장 도로까지 다양한 도로를 주행했는데도 굉장히 편안하게 스마트폰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성능과 안정감, 이 두 가지가 오토스캔 플러스를 가장 잘 표현해 내는 단어 같습니다.

 

 

 

 

갤럭시  Z플립, 폴드, 울트라, 아이폰까지 모두 호환되는 무선충전거치대

내 스마트폰이 혹시 크거나, 너무 작거나 하면 일반적인 무선충전거치대에서는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무선 충전 위치가 스마트폰과 맞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무선충전거치대를 구입하기 전에 꼭 확인하셔야 하는 것이, 내 스마트폰과 호환이 잘 되는지의 여부입니다.

 

특히 반으로 접히는 Z플립 사용자의 경우,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를 고민할 때마다 고민이 많았다고 하는데요. 오토스캔 플러스는 지능형 FOD 센서를 통해 모든 스마트폰의 충전 최적위치를 맞추어 고정시켜 주기 때문에 이런 고민과 걱정이 필요 없습니다.

 

 

 

 

갤럭시 Z플립 5 호환 가능한, 오토스캔 플러스

Z플립을 고정하면 흔들림은 물론 고속 충전까지 완벽하게 호환되는 모습을 확인하시고 선택하세요.

 

 

 

 

운전에 안정감을 주는 무선충전 기능

운전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배터리가 지속적으로 닳수밖에 없습니다. 음악을 켠다던지 내비게이션을 사용하는 등 끊임없이 작동을 시키기 때문인데요. 일반 거치대를 사용할 경우, 운전 중 충전을 위해 단자를 꽂을 때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스마트폰 거치대는 무조건 무선충전을 추천하는데요. 무선충전 기능을 사용하면 따로 단지를 꼽지 않고, 거치대에 올려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충전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단 고속 충전이 가능한 무선충전거치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오토스캔 '플러스'는 기존 모델과 어떤 점이 다를까?

기존 모델은 충전코일 불일치로 인해 전력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때문에 빠른 속도로 충전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충전속도가 느리게 나오기도 했고요. 발열이 심해 제 성능을 내지 못했습니다.

 

반면 오토스캔 플러스는 충전 코일 위치를 정확하게 맞추고, 전력 손실 없이 최대 효율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거기에 발열까지 최소화를 시켜 무선충전거치대의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거치대를 고민하신다면 현재 모든 기능을 다 갖추고, 개선까지 완료된 2세대 오토스캔 플러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가장 편안하고 완벽한 스마트폰 무선 충전 거치대

여러 거치대를 사용해 봤지만, 충전 속도부터 안정감, 거치의 편리성, 디자인까지 가장 만족도가 높은 거치대가 오토스캔 플러스입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고정 클립이 윗부분에 위치해 있어 밸런스가 잘 맞추어져 있습니다. 송풍구에 장착했을 때 흔들림 없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여행을 하다 보면 스마트폰을 사용할 일이 굉장히 많이 때문에 배터리를 많이 소진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차량에서 이동할 때마다 고속으로 빠르게 충전해 주니깐 여행지마다 편하게 사진과 영상도 많이 찍고, 주변 검색을 많이 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동영상을 촬영하거나 내비게이션만 조금 오래 쓰면 배터리가 더 빨리 소진되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배터리가 조금만 없어도 조마조마해하는 저 같은 경우는 오토스캔 플러스 덕분에, 편안하고 안정적인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거치대는 운전자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 하는 차량용품이기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신 차를 구매한 부모님이나 친구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차량 선물로 가장 좋아할 만한 선물을 꼽자면 바로 무선 충전 거치대거든요.

 

기능에 충실하고 뛰어난 성능으로 편의성을 갖추고, 운전에 안정감까지 가져다주는 필수 차량용품 오토스캔 플러스 무선충전거치대를 사용해 즐거운 가을 드라이브를 보내보시기 바랍니다. 운전하는 내내 편리함이 몸으로 직접 체감되기 때문에, 가장 바람직한 차량용품으로 꼽게 되실 겁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