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액세서리

아이폰 사용자 필수! 차량용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 with 갤럭시 S23 울트라 호환

2023. 11. 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혹시 맥세이프를 잘 알고,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아이폰 유저들에게 완전 희소식! 맥세이프 전용 차량용 거치대가 불스원에서 출시되었습니다. (갤럭시도 호환되어 함께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세이프는 마그네틱 기술을 이용한 애플의 전원 커넥터인데, 아이폰 12 시리즈부터 스마트폰에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맥세이프를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를 자석 탈부착식으로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강력한 자력으로 움직이지 않게 고정시켜주기도 합니다.

 

오늘 수요리뷰회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꼭 사용해보셔야 할 차량용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를 소개해드리고, 얼마나 단단하고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지,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용 거치대도, 맥세이프로 편하게!

다양한 차량용 거치대를 사용해 보았지만, 자석 거치대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본체마다 큰 모양의 자석을 붙여야 하기도 했고, 특히 자석의 힘이 약해서 운전 중에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자석 거치대를 크게 선호하진 않았는데요.

 

불스원 맥세이프 자석거치대는 일반 자석 거치대와 다르게, 네오디움 N52 자석 32개를 사용해서 강력하고 안정적인 자석거치가 가능한 제품입니다.

 

실제로 사용하면서, 다른 형식의 거치대보다 안정감이 좋았고 험한 주행에도 흔들림이 없어서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이제는 오히려 가장 선호하게 된 거치대가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가 되었습니다.

 

 

 

맥세이프 자석거치대의 종류와 구성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는 차량 종류와 사용 스타일에 따라 총 세 가지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통풍구 클립형 거치대

- 통풍구 후크형 거치대

- 대시보드형 거치대

 

가로형 에어컨 통풍구에 편하게 고정할 수 있는 클립형과, 회전암으로 자유로운 위치를 이동할 수 있는 후크형, 그리고 송풍구가 아닌 대시보드부터 유리까지 단단한 부착이 가능한 대시보드형 거치대 세 가지로 출시되었습니다.

 

 

각각 제품마다 다른 형태의 거치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제품에 맥세이프 본체와 대시보드형, 후크형, 클립형의 거치대가 하나씩 있고요. 그리고 갤럭시 스마트폰과 호환할 수 있는 메탈링 플레이트와 보호필름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체인 맥세이프 자석거치대의 가장 큰 포인트는 강력한 자석으로 제작되었다는 것인데요. 네오디움 N52 자석 32개를 사용하여 본체가 제작되었습니다. 원형으로 동그랗게 구성된 자석이 강력하고 안정적으로 스마트폰을 고정시킵니다.

 

운전을 하면서 웬만한 충격과 흔들림에서도 절대 떨어지거나 흔들리지도 않는 거치력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생수통 2개는 거뜬하게 들 수 있을 정도의 강한 자석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직접 사용을 해보니, 거치력 만큼은 스마트폰 거치대 중 가장 안정적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 메탈 디자인은 고급 외제차는 물론 어떤 자동차에도 잘 어울리고, 360도 자유로운 각도로 회전이 가능해 편의성까지 갖추었습니다.

 

구성품에는 본체와 거치대, 그리고 타 기종에서도 사용을 할 수 있는 링 플레이트로 구성되었습니다.

 

 

 

 

갤럭시 울트라도 호환되는 맥세이프 거치대

갤럭시 S22 울트라로, 가장 크고 무거운 모델입니다. 링 플레이트를 부착하기 위해 메탈링 플레이트를 스마트폰 뒤쪽에 붙여주시면 되는데요, 뒷면이 손상가지 않도록 보호필름을 붙여준 후 메탈링을 부착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후에 메탈링을 떼어낼 때,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① 보호필름을 붙여 줍니다.

 

 

② 메탈링의 접착 부분을 떼어내서 보호필름 위로 붙여줍니다. 그럼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 사용 준비 끝!

 

 

③ 맥세이프 거치대 본체를 부착해 보면, 강하게 달라붙는 부착력을 직접 체감할 수 있습니다.

 

 

 

 

#1. 통풍구 클립형 맥세이프 자석거치대

통풍구 클립형 거치대는 통풍구에 고정해서 맥세이프 자석거치대를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심플한 거치대 입니다.

 

 

통풍구 클립형은 아주 작은 클립이 제공되는데요. 거치대를 사용하게 되면 눈에 잘 보이지 않아서, 깔끔한 디자인으로 사용하기가 가장 좋습니다. 가로형 에어컨 통풍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선호하시는 방식이며, 레버를 돌려 가로형 통풍구 그릴에 쉽게 고정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클립형은 자동차 에어컨 송풍구에 사진처럼 고정해서 사용하시면 굉장히 쉽게 설치가 가능하고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립형 거치는 거의 보이지 않은 채로,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를 설치할 수 있고요. 블랙 색상과 유광 메탈 느낌이, 공간을 훨씬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줍니다.

 

맥세이프 거치대 본체는, 스마트폰을 거치하지 않더라도 디자인적으로 너무 예뻐서 액세서리로도 고정해 놓고 싶을 정도로 마음에 듭니다.

 

 

사용을 할 때는 이렇게 그냥 툭 올려놓으면 강력한 고정이 됩니다. 특히 스마트폰 중에서도 아이폰은 맥세이프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석 기능이 있는 메탈링 플레이트를 설치하지 않더라도 자연스럽게 붙습니다.

 

맥세이프는 아이폰 모델 12부터 지원되며, 미니를 포함하여 아이폰 15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가져다 대기만 하면 착! 달라붙는 느낌. 직접 사용해 보시면 굉장히 큰 신뢰감이 생기실겁니다.

 

 

전용 링 플레이트를 사용하면 이렇게 타 기종도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석끼리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고정력이 훨씬 강합니다.

 

 

 

 

#2. 대시보드형 · 유리창 맥세이프 자석거치대

대시보드 유리창 거치형은 통풍구에 클립이 호환되지 않으시거나, 대시보드 또는 유리창에 올려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거치대입니다. 시야에 잘 들어오고, 높이 조절이 자유롭기 때문에 대시보드형을 선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대시보드형은 대시보드와 유리면에 거치하기 좋은 형태로, 강력한 흡착판이 부착되어 있어 편하게 고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터치 고정핸들을 사용해서, 대시보드나 유리창 원하는 곳에 쉽게 잘 달라붙고, 오랫동안 탄탄하게 고정이 되어 있습니다. 

 

 

거치대 암이 있기 때문에 조절을 통해 원하는 방식과 높낮이 조절이 쉽게 가능합니다.

 

 

대시보드형 자석 거치대는, 초강력 흡착판으로 강한 부착력이 장점이라, 강한 흔들림에도 떨어지지 않고 든든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프로 맥스나, 갤럭시 S22 울트라 같은 크고 무거운 기종도 거뜬하게 고정되어 안정성과 신뢰감을 줍니다. 특히 에어컨 송풍구 스타일이 달라 클립형을 사용하지 못하신다면 대시보드 형으로 대체하기 딱 좋습니다.

 

 

유리면과 마찬가지로 대시보드에도 강한 접착을 통해 안정감 있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터치 방식으로 원하는 위치로 바꾸거나, 높이 조절을 편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3. 통풍구 후크형 맥세이프 자석거치대

통풍구 후크형은 에어콘 통풍구가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클립형을 사용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적합한 거치대 입니다. 자유로운 이동은 물론 높이까지 조절할 수 있어, 통풍구에서도 편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에어컨 통풍구가 만약 낮은 위치에 있다면, 길이 조절이 가능한 후크형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후크형은 원하는 길이로 거치가 가능하고, 자유롭게 회전이 가능해서 위치도 다양하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회전형 암으로 다양한 형태 그릴에서 사용이 가능한데요, 이렇게 눈에 잘 보이는 위치와 높이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게다가 후크형으로 그릴에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어, 강한 흔들림에도 견고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조수석을 위해서도 센스 만점인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

운전자도 필수로 사용해야 하지만 맥세이프 자석 거치대는 조수석에게도 편안함을 가져다주는 거치대입니다.

 

조수석에 타는 친구들이 항상 스마트폰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몰라서, 컵홀더에 넣거나, 대시보드 위에 올렸다가 떨어지거나, 손잡이에 넣곤 하는데요. 맥세이프 클립형으로 조수석 에어컨 통풍구에 설치했더니 정말 편리해하더라고요. 

 

특히 가로로 영상을 틀어놓고 볼 수 있어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운전석을 위해서도 사용하지만, 조수석 자리에도 꼭 필요한 맥세이프 자석거치대입니다.

 

만약 아이폰을 사용하시거나, 차량 탑승자 중 아이폰을 쓰는 사람이 있다면 필수로 사용해야 할 거치대 맥세이프 자석거치대를 통해, 아주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거치하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