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더 뉴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패밀리카, 안전 편의성 기능과 가격 공개!

2023. 12. 8. 11:00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번 새롭게 신차가 등장하고, 새로운 디자인과, 기술들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의 신 차가 등장해도 가솔린, 디젤, 하이브리드 전기차,  쿠페형 까지 정말 많은 종류의 차들이 출시되고 있어요. 그래서 불스원 신차 뜯어보기는 한주의 가장 핫한 신차 소식과 그 차의 매력포인트를 소개하고, 그에 알맞은 차량용품까지 알아가 보는 시간입니다.

 

오늘 알아볼 신차는 더 뉴 카니발입니다. 카니발은 4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상품성과 디자인을 선보이는데요. 패밀리카의 상징인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매력에 함께 빠져보시죠.

 

 

 

 

3년 만에 새롭게, 4세대 카니발 부분변경 더 뉴 카니발

출처 ⓒ 기아 홈페이지

더 뉴 카니발은 2020년 8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부분변경으로 바뀐 4세대 신 모델입니다. 패밀리카를 대표하는 카니발은, 최근에 새롭게 적용된 외관 디자인의 패밀리룩이 적용되어 브랜드의 상징성과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트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이전처럼 미니밴의 모습보다는 SUV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어, 조금 더 세련되고 사람들 눈에 익숙한 디자인 스타일로 바뀐 것이 포인트입니다. 그렇기에 패밀리카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국내 패밀리카 중에서는 가장 독보적이고 경쟁상대가 없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가 셋 이상인 다둥이 가정은 카니발이 유일한 선택지라 할 정도인데요. 넓은 실내 공간으로 패밀리카 자리를 매김 한 만큼 실용성에 초점을 맞춘 이번 더 뉴 카니발 신형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니발 가격! 3,470만 원부터 ~ 5,699만 원까지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카니발 가격은 제일 저렴한 3.5 가솔린 9인승 프레스티지 모델로 3.470만 원이며 가장 비싼 모델은 2.2 디젤 7인승 그래비티 모델로 옵션을 모두 추가 시 5,699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극과 극의 가격이지만, 가장 저렴한 모델부터 고가의 모델까지 각 운전자 필요에 맞게 옵션 설정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더 뉴 카니발 HEV, 하이브리드 모델 추가!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카니발은 기존 3.5 휘발유, 2.2 경유, 그리고 1.6 터보 하이브리드로 세 가지 모델을 선보입니다. 가솔린과 디젤에 이어, 이번에 새롭게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했습니다. 특히 카니발에 하이브리드 모델이 들어간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하이브리드 모델은 연비 최고 리터당 14km 의 연비를 선보입니다.

 

카니발 하이브리드는 인기가 많아, 최근 계약 기준으로 구매자가 차를 인도받기까지 약 1년 이상이 걸릴 전망이라고 합니다. 하이브리드 가격은 가장 최저 모델 3,470만 원 보다 13% 비싼 3925만 원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신형 카니발 전체 사전 계약 건수 중 하이브리드 모델이 70% 이상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하이브리드 모델은 ① E-라이드 기능으로 과속 방지턱 등 둔턱을 통과하거나 가속하는 상황에서 구동모터 토크를 조정해, 차의 흔들림을 최소화해 줍니다. 뿐만 아니라 E-핸들링은 곡선로 진입과 탈출 시, 구동모터의 가감속 제어를 통해 무게 중심을 이동시켜 안정성을 증대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③ E-EHA 기능은 전방 충돌을 피하기 위한 회피 기동 시, 전후륜의 하중을 제어해 회피능력과 회피 후 차체 안정성을 향상해 줍니다.

 

 

 

 

더 뉴 카니발의 멋진 외관 모습, 디자인!

출처 ⓒ 기아 홈페이지

기아의 새로운 패밀리룩인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적용시켜, 주간 주행 등을 통해 미래 지향 이미지를 구현했고, 그릴은 고급스러운 대형 패턴을 적용해  웅장한 느낌을 더했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측면부도 수직 형상의 전 후면의 램프를 직선 캐릭터 라인으로 만들었고, 조화롭게 이어나가 후면부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통일감을 주는 스타맵 리어 콤피네이션 램프를 적용하여 라이트가 멋스럽고 균형감 있게 정리가 잘 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차량이 커 보이지 않을뿐더러 디자인적으로도 비어보이는 곳 없이 꽉 꽉 알차게 잘 만들었습니다.

 

 

 

 

편의성이 돋보이는 실용적인 실내 디자인

출처 ⓒ 기아 홈페이지

더 뉴 카니발의 실내는 평온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콘셉트로 넓은 공간을 구현하고자,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했습니다. 수평선과 입체감을 더해 넓은 느낌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차가 훨씬 넓어 보입니다. 

 

12.3 인치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ccNC)이 연결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운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편의성을 훨씬 높였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카니발 7인승은 극강의 편안함을 자랑하는 공간과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시트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카니발 하이리무진을 선택하면 4인승으로 구성되어 비즈니스 출장에 최적화된 차량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이리무진은 장시간 탑승 시에도 편안한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후석에 다이내믹 바디 케어 기능을 내장했으며, 시트는 나파가죽에 퀼팅 스티치를 적용해 프리미엄급을 확실하게 보여줍니다.

 

 

 

 

편의성과 공간을 생각하는 더 뉴 카니발의 포인트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헤드업 디스플레이

11인치 고화질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1차원 적인 화면이 아닌 내비게이션과 일원화된 테마로 주행 관련 정보를 앞 유리 시야에서, 정확하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스마트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ccRC

14.6 인치 Full HD 듀얼 모니터를 통해 2열 좌석에서 OTT 등 다양한 콘텐츠를 독립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앱스토어를 통해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어, 탑승자 개인에게 맞춘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빌트인 공기청정기

뒷좌석에 H13 등급 헤파필터인 공기청정기를 설치하여 실내 공기를 정화해 줍니다. 넓은 카니발의 공간도 정화를 통해 쾌적한 환경을 순식간에 만들어줍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출처 ⓒ 기아 홈페이지

 

 

 

패밀리카인만큼 안전에는 별표 다섯 개

출처 ⓒ 기아 홈페이지

SAFETY

후석 승객 알림을 통해 승객의 유무를 판단하고 경고 메시지와 경고음뿐만 아니라 문자 메시지등으로 운전자에게 알림을 주어, 운전자가 후석을 확인하도록 도와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전 하차 보조 기능은 슬라이딩 도어를 열려고 할 때 후측방에 차량이 감지되면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지 않아 사고를 예방하도록 도와줍니다. 도어 오픈 최초 시도 1회에 한해 작동합니다.

 

 

출처 ⓒ 기아 홈페이지

8 에어백 시스템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과, 운전석 무릎, 어드밴스드, 1열 사이드, 전복감지 커튼 에어백 등 총 8개의 에어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차량 사고 시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에어백을 전개시켜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카니발에 꼭 필요한 에어라인 목쿠션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카니발은 아무래도 패밀리카인만큼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장거리 운전에서 가장 중요한 건 바로 목과 허리인데요. 장시간 오래 앉아 있다 보면 목이 뻐근해지면서 불편해지는 자세를 지속하게 됩니다.

 

특히 내 경추에 맞지 않는 헤드레스트나 목 받침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할 때, 통증과 동반한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세를 만들어주는 에어라인 목쿠션이 필요합니다.

 

 

에어라인 목쿠션은 인체 공학적 디자인과 신소재의 탄력성으로 경추에 딱 맞는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특히 통기성까지 뛰어나서 장거리 운전 시 편안함을 느낄 수 있고, 올바른 운전 자세를 잡아주어 장시간 운전에도 내 몸이 똑바로 교정이 된 상태에서 운전을 할 수 있습니다.

 

카니발에 꼭 필요한 차량 용품으로, 에어라인 목쿠션 헤드레스트 목베개를 통해서 교정과 편의성을 모두 느껴보세요. 경추 지지와 뛰어난 탄력성, 그리고 통기성까지 모두 갖춘 에어라인을 추천드립니다.

 

 

 

 

 

최고의 편의성, 최고의 패밀리카 더 뉴 카니발

출처 ⓒ 기아 홈페이지

카니발은 주차의 단점만 보완한다면 최고의 장점을 모두 갖춘 미니밴입니다. 다양한 공간 사용성을 고려한 카니발은 탑승하는 모든 가족 구성원에게 모든 순간을 풍요롭고 편하게 만들어 주는 패밀리카이기도 합니다.

 

단단하고, 웅장하며, 정제된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여 이번에도 압도적인 판매량이 예상되는데요. 기존 라인업에 최초로 하이브리드까지 더해서, 미니밴에 있어서는 카니발 전성시대가 열리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다음 시간에도 새로운 신차를 가져와, 어떤 점이 매력포인트고 기대되는지 함께 얘기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새 차 운전에도 항상 안전운전과 무사고를 바라며, 내 몸에 딱 맞는 에어라인 목베개도 잊지 마세요~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