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겨울 운전에 꼭 필요한 불스원 차량용품 BEST 4

2023. 12. 18.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 운전은 다른 계절 운전보다 위험한 순간들이 많습니다. 차량의 상태도 다른 계절보다 예민하기 때문에 관리를 잘해줘야 하고, 눈길 운전도 위험한 순간들이 많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안전에 관련된 차량용품들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영하의 날씨에는 도로가 얼어 쉽게 미끄러질 수 있으며, 운전자도 생각지 못한 상황들을 마주하면, 판단이 늦게 서거나 느린 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조심하게 운전해야 하는 날이 바로 겨울입니다.

 

이런 위험 요소들부터 편의사항까지 겨울에 꼭 필요한 차량용품들이 있는데, 겨울 운전에는 어떤 차량용품이 필요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불스원 BEST 겨울 차량용품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① 소지만 해도 안심, 비상시 필수품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사용하지 않더라도, 꼭 소지해야 하는 겨울 차량용품 중 필수품이 바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입니다. 한 번도 사용할 일이 없다 해도 전혀 아깝지 않은 제품으로, 만일의 비상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꼭 필요한 제품인데요.

 

특히나 이번 주는 전국에 겨울비가 내리며, 제주도와 강원도에는 폭설이 동반하는 날씨라고 합니다. 날씨가 춥다 보니까 겨울비가 내리면 다음날 도로가 얼어버리기 때문에 블랙아이스가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운전 중, 갑작스러운 폭설을 마주해 눈길에서 헛돌고 미끄러지는 일이 매년 발생하고 있는 만큼, 자동차는 미끄러짐에 굉장히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눈길에서 미끄러짐을 방지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입니다.

 

 

▲태백 스피드웨이, 눈길 30km/h 제동 거리 시험 결과

매직그립 스노우체인은 불스원만의 특허기술인 '코어쉘 구조'를 통해 강력한 미끄럼 방지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 공인 시험기관인 핀란드에서 테스트를 완료해, 눈길 제동거리 39% 감소와 언덕길 주행시간 36% 단축이 가능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사용법이 정말 쉽다는 건데요. 기존 직물형 체인은 어렵게 설치해야 하는 반면에, 매직그립 스노우 체인은 타이어에 뿌리기만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착 과정이 없기 때문에 위험한 순간에서도 빠르게 대처할 수 있고,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기 때문에 겨울철 운전에는 꼭 필요한 필수 차량용품입니다.

 

 

일반적인 스프레이 방식은 겨울바람에 원액이 다 날아가 버리는데, 매직그립은 대롱 일체형으로 꼼꼼하게 원하는 부위에 분사를 할 수 있고, 타이어 깊은 곳까지 닿을 수 있어서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제품 하나당 1대분 시공이 가능한 일회용이라, 사용 후 남은 제품 보관 걱정 없이 사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사용법도 간단한데요. ①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줍니다. ② 바퀴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줍니다, 특히 구동되는 앞바퀴에 많이 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③ 뿌리고 3~5분 뒤, 핸들을 좌우로 가볍게 돌린 후 서서히 출발해 주세요. 

 

겨울에도 눈길 걱정 없이 안전하게 주행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매직그립 스노우체인! 트렁크에 하나 보관해놓기만 해도 마음이 편합니다. 안전을 위해서 꼭 구비해 놓으세요!

 

 

 

 

 

② 겨울에는 탄탄한 고무날이 필요! 검증된 내구성의 메탈 실리콘 와이퍼

눈 내리는 날 운전을 하다 보면 차량 유리에 눈이 덮이기도 하고, 시간이 좀 지나거나 주차를 하게 되면 그 눈이 얼음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특히 아침에는 유리에 서리가 끼는 경우도 많은데요. 내구성이 약한 와이퍼를 사용하게 되면 이 상황들에서 와이퍼 고무날이 쉽게 손상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튼튼한 와이퍼를 사용해야 하고 그에 따른 관리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와이퍼 고무날이 무뎌지면 앞 유리가 잘 닦이지 않아 시야확보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고,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4계절 기온이 모두 다른 만큼 혹독한 환경 속에서도 강한 내구성을 지닌 와이퍼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내구성으로 이미 검증되어 유명한 메탈 실리콘 와이퍼가 제격입니다.

 

메탈X실리콘 와이퍼는 WPT 특수 실리콘 고무날을 사용합니다. 때문에 고온, 저온, 고농도 오존 등 혹독한 외부 환경에서도 손상 없는 특수 실리콘을 사용해 겨울과 같은 날씨에도 유리를 잘 닦아주고 잘 보호해 줍니다.

 

 

특히 4 관절 메탈 하이브리드 프레임은 빠른 고속주행에서도 안전하게 와이퍼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단단한 안정감을 주고, WTP 특수 고무날 역시 100만 회 내구닦임성 테스트를 완료하여 내구성을 검증했습니다.

 

그리고 메탈 실리콘 와이퍼에는 또 하나의 특수 기능이 있는데요. 반복 발수코팅 효과가 있어서, 와이퍼 수명이 다 할 때까지 발수코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와이퍼는 발수코팅액이 고무날 표면에만 코팅되어 있는데, 불스원 메탈 실리콘 와이퍼는 실리콘 고무날 자체에서 발수코팅 성분이 배어 나오기 때문에, 항상 발수코팅 효과를 지속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 안전한 시야확보를 위한 선택! 레인 OK 메탈 실리콘 와이퍼를 사용해서, 와이퍼를 오랫동안 사용해 보세요.

 

 

 

 

 

③ 냉각수가 얼면 대형사고!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

본격적인 영하의 날씨가 다가오기 전에, 엔진의 온도를 관리하는 냉각수를 자세하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각수의 부동액 비율이 적고 정제수 비율이 높으면 영하의 온도에서 차량의 냉각수가 얼 수 있습니다. 냉각수가 얼어버리면 냉각 시스템을 망가뜨릴 수 있어, 엔ㅇ진의 고장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겨울에는 정제수 비율보다 부동액 비율이 동일하거나 조금 더 높아야 합니다.

 

 

만약 냉각수가 MIN 보다 낮게 있다면 냉각수 부족으로 엔진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MAX와 MIN 사이 눈금을 확인해서 꼭 해당 부분까지 보충할 수 있어야 하고, 이때 수돗물이나 정제수를 넣는다면 부동액의 비율이 줄어들어 냉각수가 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부동액을 넣어야 하는데요.

 

불스원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을 사용하면 정제수와 부동액 비율을 5:5로 맞추었기 때문에 따로 희석할 필요 없이 차량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프리믹스 물 없이 바로 쓰는 부동액은, 기존 역할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고성능 금속부식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냉각라인의 금속에 대한 녹과 부식 발생 방지 효과가 뛰어납니다. 게다가 알루미늄 라디에이터에 적합한 고성능 부동액으로 라디에이터를 보호할 수 있으며 엔진의 오버히트를 방지해 주는 효과까지 갖추었습니다.

 

부동액을 사용할 때, 적절한 희석비가 고민이 되거나, 수돗물이 불안하다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믹스 불스원 부동액을 사용해 보세요. 안전한 희석비율에 차량 보호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철 부동액 부족시엔 꼭 사용하셔야 합니다.😄

 

 

 

 

 

④ 내 차의 수분을 없애주는, 수분 제거 동결 방지제

영하의 날씨가 찾아오게 되면 차량 시동이 안 걸릴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방전의 이유도 있지만 차량의 연료라인에 생긴 수분이 얼게 되면서 시동에 불량이 생기고 차량 시동이 안 걸리는 등, 이상증세가 생깁니다. 그래서 겨울에는 수분제거 동결방지제를 꾸준하게 사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내부 속에 수분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연료탱크의 결로 때문에 수분이 생기기도 하고, 높은 습도나 주유 중에 수분이 유입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경유차에는 겨울철 기온이 낮아지면 경유 성분 내 파라핀 성분이 엉켜서 큰 입자가 되어, 연료필터 또는 인젝터를 막아버립니다. 이게 경유의 동결현상이라고 얘기하는데요, 차량에 문제가 발생하기 전 수분을 미리 제거해 주면, 차량 손상 없이 31도 영하 속에서도 동결현상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휘발유차에 사용하면, 연료 내 수분의 어는점을 내리고 분해된 수분을 연료에 용해해, 연소과정을 통해 배출시킵니다. 더불어 엔진 부식 방지 효과와 엔진 윤활성 향상 효과를 통해 차 내부 속을 보호해 줍니다.

 

경유용 수분제거제는 휘발유와 동일하게 수분의 어는점을 내리고, 배출시키는데 경유 동결방지 효과를 갖추어 겨울철에도 차량을 보호하고 저온에서 CRDI 엔진의 착화성을 증가시켜 시동성을 향상해 줍니다.

 

겨울철, 우리가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차량 내부 속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수분제거 동결방지제 제품이 꼭 필요합니다. 겨울 또는 주행거리 3,000km마다 정기적으로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고, 주유를 하는 연료주입구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사람뿐만 아니라 차도 떨고 있는 만큼, 겨울철 차량관리 용품을 통해 차량을 오랫동안 건강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겨울 운전에 꼭 필요한 불스원 차량용품 BEST4를 통해 안전한 주행과, 새 차 같은 차량관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