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연말이 지나가고, 새해가 다가오다 보니 여행을 가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잦고 긴 여행을 다니다 보면 체력적으로도 지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당일치기로 다녀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당일치기 여행은 여행 후에도 일상생활에 빠르게 복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당일치기로 드라이브를 떠날 때, 어느 정도 거리가 적당한지 가늠이 안 오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시간에는 불스원이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다음날 출근이 걱정 없는 불스원 추천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서울 근교 지역으로 함께 살펴보시죠!
장소: 삽교호
주소: 충남 당진시 신평면 삽교천 3길 100
연락처: 041-363-6680
운영시간: 매일 10:00 ~ 21:50 (놀이동산 기준) 토요일은 11:00 ~ 22:50
충남 당진에 위치한 삽교호는 국민관광지라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급부상한 여행지입니다. 서해바다와 호수, 서해대교가 한눈에 펼쳐져 재밌는 감상을 할 수 있고 우리나라 최초의 함상공원이 조성되어 어른부터 아이까지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무엇보다 삽교호 놀이동산이 위치해 있어, 야경으로 보면 훨씬 더 예쁘고 재밌는 곳입니다. 놀이동산에는 대관람차, 바이킹, 디스코, 회전목마 등의 소규모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아기자기하고 레트로 분위기가 풍겨서 사진 찍기에도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삽교호를 가기 위해서는 방조제를 지나야 하는데, 방조제 양 옆으로는 시원한 바다가 위치해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길게 뻗어 있는 직진 코스의 차선을 규정속도로 시원하게 달릴 수 있고, 갓길에 잠깐 정차하여 서해를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삽교호 맛집으로는 조개거리가 유명한데요. 서해답게 조개구이나 찜을 판매하는 맛집거리로 구성되어 있고,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는 횟집과 수산물 시장도 있습니다.
소형 1,300대, 대형 60대 주차가 가능할 정도로 굉장히 넓은 주차장을 보유하고 있어 주차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잘 가꾸어진 해안공원의 아름다운 쉼터에서는 서해대교의 장관과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으며, 걷고 보고 타고 다니기가 좋은 지역으로 놀이공원부터 삽교호 호수까지 보는 재미가 가득합니다.
서울에서 약 2시간 거리로, 일찍 출발하고 저녁까지 먹은 후 집에 오기 딱 좋은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 이색 데이트를 원한다면 삽교호로 떠나보세요.
장소: 양주 시립 장욱진 미술관
주소: 경기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93
연락처: 031-8082-4245
운영시간: 매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서울에서 가깝게! 드라이브와 예술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곳, 양주에 위치한 장욱진 미술관입니다. 매번 전시를 운영하여 구경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교육프로그램, 미술 창작 스튜디오 운영 등을 통해 시립미술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양주는 북한산 위쪽에 위치해서, 차가 잘 막히지 않고 여행 다니기 딱 좋은 장소에 위치해 있고요. 미술관뿐만 아니라 장흥관광지인 한식마을, 미술관 옆 캠핑장, 주막촌 등이 있어, 당일치기로 들리기 딱 좋은 코스이기도 합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한국 근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장욱진 화백, 다양한 한국 현대미술을 기획하고 전시하는 양주 시립 미술관 주변으로 장흥 조각공원을 비롯하여 캠핑장까지 장흥 관광지가 한 곳에 모여 있는데요, 장흥자생 수목원까지 쭉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로 이어져있어서 관광과 더불어 시원하고 넓은 드라이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장흥관광지는 권율장군의 묘가 있어서 아이들을 데려오기 좋고, 미술관옆 캠핑장이 있어 겨울에도 캠핑을 즐길 수 있으며, 한식마을로 구성된 맛집과 카페까지 전부 있는 여행지입니다. 서울시청 기준으로 27km 정도 거리로, 이동시간 1시간도 걸리지 않는 예술과 함께 하는 양주 지역에서의 하루 당일치기! 가볍고 즐거운 마음으로 예술과 함께하는 드라이브 어떠실까요?
장소: 두물머리
주소: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연락처: 031-775-8700
운영시간: 24시간 연중무휴
이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이미 유명한 양평 두물머리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가장 대표적인 곳이기도 하죠. 두물머리 둘레길은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 이어지는 장소로, 산책로를 따라 걷는 것이 인기입니다. 겨울 아침에 방문하면 차도 안 막히고 주차도 편리하며, 양수리에 있는 전통시장까지 구경도 가능해 재밌는 당일치기 여행을 보낼 수 있습니다.
두물머리의 풍경은 계절마다 각각의 매력이 있지만, 겨울철 추운 날씨에도 일출을 멋지게 감상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 드라이브 포인트
두물머리를 가는 길 자체가 이미 서울 근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데요. 한강을 끼고 쭉 뻗은 도로를 달리는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가는 길 사이사이마다 수많은 카페들이 위치해 있으며, 새벽 5시까지 하는 곳이 있을 정도로 밤늦게까지 운영하는데요. 거리가 워낙 가깝다 보니 회사에서 퇴근하자마자 양평으로 넘어가 저녁을 먹고, 카페를 가는 '퇴근 후 당일치기 드라이브 코스'도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아침부터 양평 여행 일정으로. 평일 오후에는 퇴근 후 커피 한 잔 드라이브 코스로. 서울 근교에서 가깝게 즐길 수 있는 필수 드라이브 코스 양평 두물머리! 언제든 가벼운 마음으로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장소: 안성팜랜드
주소: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연락처: 031-8053-7979
운영시간: 10:00 ~ 17:00 / 주말 09:00 ~ 17:00
가족단위로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장소는 안성팜랜드입니다. 다양한 체험과 프로그램, 동물은 물론 놀이 시설까지 갖추어서 아이부터 성인들까지 관람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체험승마, 전동자전거, 어린이 놀이기구, 동물 먹이 주기, 활쏘기, 연날리기 등의 체험을 즐겨볼 수 있고 아름다운 자연경관까지 볼 수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서울 근교로 주말에 드라이브를 가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무엇보다 사진을 찍을 장소들이 많아서 인물부터 풍경까지 예쁘게 촬영할 수 있고, 겨울에는 눈이 쌓이면 예쁜 초원에 펼쳐진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 근교 내 1시간 거리로 초원과 동물을 보고 싶다면 안성 팜랜드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당일치기 드라이브는 스트레스 해소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필요한 힐링을 짧은 시간 내 받을 수 있고. 단거리 운전으로 다음날 컨디션까지 잘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여행을 즐기기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날씨나 도로 상황에 따른 영향이 커서, 적절하게 대처하며 시간을 보내야 하고 교통법규 준수는 물론 졸음운전 방지 등 안전 운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숙박을 해야 하는 장거리 여행이 피곤하게 느껴지신다면, 가끔은 이렇게 서울 근교로 당일치기 여행은 어떠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