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안전관리

좋은 자동차 워셔액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에탄올 워셔액 넣는법

2023. 12. 29.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겨울은 날씨의 영향을 받아, 다른 계절보다 유리창이 많이 지저분해집니다. 추운 날씨로 인해 김이 서렸다가 마르거나, 도로에서 튀는 눈과 오염물들, 그리고 눈이 내리거나 비가 내린 후 차량의 상태를 보면 운전자의 시야가 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지저분해져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주행 중에도 자동차의 유리를 깨끗하게 닦아주기 위해 워셔액을 사용해야 하는데요. 워셔액은 차량의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는 필수인 만큼 좋은 워셔액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불스원과 함께, 좋은 워셔액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와 워셔액 넣는 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없으면 위험한 워셔액, 에탄올 워셔액이 항상 있어야 하는 이유!

워셔액은 시야 확보를 위한 필수품으로 항상 차량에 보충이 되어 있어야 하고, 예비용으로 트렁크에 구비해 놓고 다녀야 합니다.

 

평소에 유막제거를 한 번도 안 해보셨다면, 비가 내리거나 눈이 내린 겨울에 앞유리가 유독 잘 안 닦이는 것을 경험하실 텐데요. 유리창에 낀 물 때나 기름때, 오염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아서 뿌연 상태로 운전해야 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런데, 워셔액까지 없다면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아 큰 사고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앞유리 시야 확보는 워셔액을 통해 확보해야 합니다.

 

 

워셔액은 안전성과 환경친화성이 높은 에탄올 워셔액으로 꼭 선택하셔야 합니다. 이제는 모두 에탄올을 사용하지만, 예전까지만 해도 몸에 해로웠던 메탄올을 사용했던 경우가 많았습니다.

 

불스원 3in1 에탄올 코팅워셔는 식물발효 에탄올과 생분해도가 높은 원료를 사용해 안전하면서도 효과가 좋은 원료를 사용했습니다. 때문에 워셔에서 유일하게 환경부와 시민단체가 선정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기도 합니다.

 

 

 

 

어떤 워셔액을 사용해야 할까? 에탄올 3in1 코팅 워셔

워셔액도 성능과 기능이 정말 다양합니다. 워셔액을 선택할 때는 몇 가지 고려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① 일단 가장 중요한 세정력을 봐야 합니다. 특히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 그리고 지금처럼 오염이 자주 되는 겨울에는 세정력이 뛰어난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발수기능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발수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차 유리에 물이 맺히지 않고 흘러내려서, 시야를 더 선명하게 만들어줍니다. 비가 많이 내리는 여름철이나 눈이 내리는 겨울철에는 발수기능이 있는 워셔액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③ 광택력을 확인하세요. 광택기능이 있으면 워셔액을 사용할 때 새 차처럼 깨끗한 유리로 관리할 수가 있는데요. 내구성이 좋은 워셔액은 자동차 유리를 보호해 주고 수명을 연장시켜 주기 때문에, 광택력이 포함되거나 믿을 수 있는 성분으로 만들어진 안전한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에탄올 워셔액 사용법

워셔액 사용방법은 누구나 할 수 있을 정도로 간단합니다. 혹시나 차량을 구입해서, 워셔액을 처음 사용해 본다면 아래 순서에 따라서 천천히 해보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① 차량의 보닛을 열고 파란색 워셔액 주입구를 확인합니다.

 

② 워셔액 주입구를 열어 놓은 채로, 준비한 워셔액을 그대로 부어줍니다.

 

③ 그리고 다시 워셔액 뚜껑을 닫아주고, 보닛까지 내려주면 끝!

 

 

참고로 워셔액은 원액과 기능들이 다르기 때문에, 기존과 섞이지 않도록 워셔액을 모두 사용한 후 새롭게 주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광택과 발수가 한 번에 가능한, 에탄올 3in1 코팅 워셔

불스원 에탄올 3in1 코팅워셔는 세정과 발수, 그리고 광택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워셔액입니다.

 

불스원 연구소에서 자체평가를 통해 코팅워셔 성능을 타사와 비교했을 때, 세정률이 가장 높게 평가되었고, 발수력이 높기 때문에 같은 환경에서도 뛰어난 성능차이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염이 심한 상태에서도 워셔액으로 닦이는 부분만큼은 아주 깨끗하게 세정되고, 코팅되어 재오염을 방지시켜 줍니다.

 

 

앞으로 서리가 잔뜩 생길 겨울철을 생각한다면, 일반적인 워셔액이 아닌 성능이 좋은 워셔액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래야 자동차 와이퍼와 앞유리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하며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레인 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

앞서 말씀드렸지만 워셔액은 차량 필수 용품이기 때문에, 차량 내 충분히 워셔액이 주입되어 있다 하더라도 언제 얼마만큼 사용할지 모르기 때문에 트렁크에 한두 개씩은 구비해 놓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정말 필요할 때 사용을 못하게 된다면 그만큼 위험한 상황도 없습니다.

 

성능이 좋은 워셔액, 레인 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를 통해 내 차량도 안전하게 보호하고, 시야도 확보하세요. 겨울철에도 안전한 주행을 도와줄 겁니다. 😊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