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

내 차 관리의 시작! 필수 차량용품 교체 주기는?

2024. 2. 12.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끝없는 고심 끝에 구매한 소중한 ! 오래오래 옆에서 함께 있어주면 좋을텐데요. 그러려면 차를 언제나 차처럼 소중히 관리해주는 중요하겠죠?

 

 

차를 꾸준히 관리해주는 것은 손이 많이 가고 어려울 같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필수 차량용품들만 교체 주기에 맞춰 교체해주면 차를 보다 쉽게 관리할 있습니다. 그리고 필수 차량용품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은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도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필수 차량용품은 어떤 있고, 교체는 어떻게 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언제나 깨끗한 엔진, ‘계절마다 불스원샷

 

 

차량 운행을 위해 시동을 걸면 필연적으로 엔진 속에 때가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엔진에 때가 쌓이게 되면 연료 분사에 방해를 받아, 연비 저하와 출력감소 다양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 차의 성능이 저하된다고 있습니다.

 

차량의 성능 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엔진 때를 제거해주어야 하는데요. 필수 차량용품 불스원샷 시그니처 적절한 시기에 주입하면 엔진 때를 보다 간편하게 제거할 있습니다!

 

 

불스원샷 시그니처는 5,000km 주행마다 주유구에 주입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5,000km 주행을 계산하는 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불스원샷 시그니처를 주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명절, 나들이철, 여름 휴가철, 추석과 같이 장거리 운전이 잦은 시기에 맞춰 불스원샷 시그니처를 주입하면, 언제나 같이 깨끗한 엔진 상태를 유지할 있습니다! ‘계절마다 불스원샷깨끗한 엔진을 위해 기억하세요!

 

 

1 엔진오일 교체도 잊지 마세요!

 

자동차의 심장이라 있는 엔진! 엔진이 원활하게 돌아가기 위해서는 엔진오일이 필수적인데요! 엔진오일이 기밀 작용, 냉각 작용, 윤활 작용, 완충 작용 다양한 역할을 통해 뜨거운 엔진을 식히고, 녹슬지 않으며 부드럽게 움직일 있도록 돕기 때문입니다.

 

 

보통 엔진오일의 교체주기는 15,000km 주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년에 교체하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교체 주기가 길다 보니 교체 시점을 기록해두고 정확한 시기에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기 위해서는 카센터 방문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카센터에서 추천해주는 엔진오일로 교체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엔진오일은 엔진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깐깐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특히 차가 터보엔진 차량이라면, 불스원의 엔진오일 지테크 터보 훌륭한 선택사항이 있습니다. 지테크 터보는 터보 엔진에 알맞게 출시되었으며, 최신 차량일수록 궁합이 좋습니다. 특히, 국내 최초로 독일 공인시험기관의 인증을 받은 만큼 믿고 사용할 있는 엔진오일입니다! 불스원 제품을 취급하는 전국 카센터에서 지테크 터보를 만나보세요!

 

투명한 유리를 위해, 6개월에 와이퍼 교체하세요!

 

 

비나 눈이 , 원활한 운행을 위해 와이퍼를 이용하는데요.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와이퍼 역시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는 필수 차량용품입니다. 와이퍼를 교체하지 않고 사용하게 되면, 마모된 고무가 자동차 유리와 마찰을 일으켜 소음과 와이퍼 떨림 등을 유발합니다. 그리고 유리를 깨끗하게 닦지 못해 시야 확보를 방해하고, 심하게는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죠.

 

 

이를 방지하기 위해 자동차 와이퍼는 6개월에서 1 사이에 교체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교체 시기를 기억하기 어렵다면, 비나 눈이 많이 내리는 여름, 겨울철을 대비해 와이퍼를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와이퍼를 작동했을 소음이 크다면 즉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퍼는 생각보다 간단히 교체할 있습니다. 차량의 시동을 끄고, 와이퍼를 수동사용 방향으로 3초간 올려 와이퍼를 세워주세요. 그런 다음 고정 클립을 위로 살짝 누르면서 와이퍼를 제거하고, 와이퍼를 장착하시면 됩니다!

 

 

불스원의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 WPT(Weather Proof Technology) 기술로 제작된 특수 실리콘 고무로 혹한, 혹서, 자외선 등의 혹독한 날씨 환경에서도 변형이나 손상이 적어 와이퍼의 초기 성능을 오래 유지할 있습니다. 이번 와이퍼 교체 시기에는 불스원의 필수 차량용품 레인OK 메탈 실리콘 와이퍼 교체하는 어떠실까요?

 

 

차의 쾌적한 공기를 위해, 에어컨필터를 확인하세요!

 

 

차에서 꿉꿉하고 불쾌한 냄새가 난다면 가장 먼저 에어컨필터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냄새의 원인은 차량 , 외부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유입되고 발생되어 단순 환기만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노후한 에어컨필터를 교체만 해줘도, 악취 없이 보다 상쾌한 운행 환경을 만끽할 있다는 사실!

 

 

일반적으로 에어컨필터는 6개월에 번씩 교체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나 황사가 심할 때는 3개월에 번씩 교체해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에어컨필터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쉽게 교체할 있는 차량용품입니다. 먼저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 안쪽의 좌우 고정핀을 분리한 다음, 필터 덮개를 열어 새로운 필터로 교체해주면 끝입니다.

 

불스원의 에어컨필터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필터 제오-액티브(ZEO-Active) 포뮬러와 활성탄 성분이 차량 악취와 배기가스,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초미세먼지를 99% 차단하고, 항균 효과 역시 99.9% 자랑해 쾌적한 운전환경을 선사합니다!

 

 

오늘은 불스원과 함께 필수 차량용품들의 교체 시기를 알아봤습니다. 이런 필수 차량용품들을 주기에 맞게 교체해 쾌적한 운전환경을 경험해보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