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불스원샷 효과

요즘 대세, 하이브리드 자동차 알아보기!

2024. 2. 1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구온난화와 기후 위기로 인해 전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자동차 업계도 큰 변화를 마주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전기차, 수소차와 같은 친환경차가 등장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한 것입니다!

 

 

친환경차들이 세상에 처음 등장했을 때는 금방이라도 내연기관 자동차들을 대체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가격 및 충전 인프라와 같은 문제 등으로 보급이 늦어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비교적 부담 없이 환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많은 운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지난해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한 해 동안 30만 대 넘게 판매되며 신규 국산차 중에서 두번째로 높은 비율을 차지했는데요. 그렇다면,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어떤 원리로 움직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 건지 함께 알아볼까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무엇인가요?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두 가지 이상의 연료 엔진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말합니다. 흔히들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자동차를 하이브리드 자동차라고 통용하고 있습니다.

 

 

엔진과 모터를 함께 사용한다?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데요. 일반적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회생-제동 방식으로 이해하면 그 원리를 보다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회생-제동 방식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솔린 엔진으로 주행하는 동안 발생하는 운동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해 배터리에 저장합니다. 그리고 그 에너지를 가속이나 저속구간에 적절히 사용해 가솔린 엔진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솔린 엔진의 효율이 높아지면, 자연스럽게 연비도 좋아지게 되는데요. 연비가 좋아진 만큼 차량에 들어가는 연료가 줄어들고, 이에 따라 보다 친환경적으로 운행을 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등장

 

 

최근 완성차 업계들은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 조금 더 전기차에 가까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들이 운행 중 발생하는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해 배터리에 저장하는 방식이었다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차에 전기를 직접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장거리에서는 화석연료, 단거리에서는 전기를 사용하는 방식으로 내연기관과 전기의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일반 하이브리드 차량보다 더욱 연비가 좋습니다.

 

또한, 전기차로는 어려운 초장거리 운전도 가능해 연비와 주행거리를 동시에 챙기며 내연기관과 전기차 사이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친환경차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친환경차로 구분되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걸 아셨나요?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할 때 각종 세제 혜택이 운전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면 가장 먼저 취득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구매한다면 취득세에서 40만원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함께 부과되는 개별소비세도 100만원 까지 감면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이 정도의 세금만 감면되어도 차량을 구매할 때 고려할 요소로 충분하지 않나요?

 

 

끝이 아닙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저공해 2종 차량에 해당하는데요. 때문에 정부 및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영 주차장에서는 주차요금의 절반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거기다 남산 1, 3호 터널에서 부과되는 혼잡통행료도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타고 있다면 면제입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 엔진관리는 어떻게 할까?

 

 

내연기관보다는 친환경적이면서 많은 혜택을 가지고 있는 하이브리드 자동차! 일반 자동차와는 다른 방식으로 운행되기 때문에 특별한 엔진관리가 필요합니다.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엔진과 모터가 수시로 병행 교차하기 때문에 더 많은 엔진 때가 발생합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도 엔진 때를 제거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불스원샷 하이브리드!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는 강력한 세정력을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엔진에 발생한 때를 제거해 연료의 연소 효율을 높이고, 엔진의 출력을 높여줍니다. 이와 더불어, 엔진 변환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 보다 쾌적한 운행 환경을 선사합니다.

 

 

또한, 연료의 산화 가능성이 높은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부산물로 인해 기능이 저하될 우려가 있는데요. 불스원샷 하이브리드를 사용하면 연료의 산화 안정도를 증가시켜 연료 품질을 더욱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까지 요즘 대세로 자리잡은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구매할 때 일반 내연기관보다는 조금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만큼 오래 운행을 하는 것이 좋을텐데요. 불스원샷으로 적절한 엔진관리를 하며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오래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