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윈터 타이어 교체 시기가 왔다! 내 차에 맞는 타이어 광택제는?

2024. 2. 2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서운 한파가 지나고 어느덧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따뜻해진 날씨만큼 옷차림도 많이 가벼워졌는데요. 자동차도 봄을 맞아 옷을 갈아입어야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겨울을 대비하기 위해 끼웠던 윈터 타이어를 사계절용 타이어로 바꿔주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겨우내 고생한 타이어를 보내주면서 새로운 타이어를 맞이하는 만큼, 반짝반짝한 타이어 상태를 만드는 게 좋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타이어 교체 시기와 함께 타이어 광택제로 타이어 광택을 멋지게 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계절마다 다른 타이어, 왜 교체해야 할까?

 

날씨의 변수가 많은 겨울에는 빙판길, 눈길 운행으로 인한 안전사고가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겨울에 윈터 타이어로 교체하는 운전자 분들이 많습니다. 윈터 타이어는 타이어와 도로 사이에 생기는 미끄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마찰력을 극대화한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특히 미끄럼을 방지하기 위한 트레드와 경화를 방지하기 위해 경도가 낮은 고무를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죠.

 

 

이렇게 우수한 기능을 윈터 타이어지만, 사계절 내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윈터 타이어를 장착하고 운전을 하면 일반 타이어에 비해 승차감이 떨어지고 소음이 크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겨울이 지난 뒤 윈터 타이어를 사용하면 연비도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만큼 겨울이 지나 노면의 미끄럼이 덜한 날씨가 되면 타이어 교체가 꼭 필요한 것이죠!

 

 

그렇다면 교체한 타이어는 폐기처리 해야 할까요? 아닙니다! 요새는 대부분의 타이어 대리점에서 보관 서비스도 같이 운영하고 있어 타이어 교체 후 안심하고 대리점에 맡기시면 됩니다. 그래도 보관에 걱정이 된다면, 타이어를 집 베란다나 여유 공간에 보관하셔도 괜찮습니다!

 

타이어 교체 후에는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로 깨끗하게!

 

 

윈터 타이어를 사용하는 기간동안 보관해 두었던 사계절용 타이어는 붉게 갈변되거나, 광택과 색감을 잃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불스원의 프리미엄 디테일링 브랜드 루나틱폴리시의 &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교체 후 지저분한 타이어의 세정에 탁월한 효과를 자랑합니다!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우수한 세정력이 검증된 원료로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합니다. 특히 풍성하고 쫀쫀한 거품이 타이어에 찰싹 달라붙어 갈변이나 오염물 등을 쉽고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360도 건트리거로 어느 각도에서나 완벽한 분사력을 자랑하고, 강력한 알칼리 성분 덕분에 우수한 세정효과에도 차체에는 손상을 주지 않습니다. 그리고 감성적인 블랙베리 향은 타이어 시공 후에 만족감을 더욱 향상시켜 줍니다!

 

타이어와 휠은 언제나 한 몸처럼 붙어있죠. 때문에 타이어만 깨끗하면 많이 어색할텐데요.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와 함께라면 걱정없습니다! 루나틱폴리시 휠&타이어 하이브리드 크리너는 휠에 달라붙은 분진이나 찌든 오염물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이죠!

 

 

타이어 노화방지를 위한 타이어 광택제, 루나틱폴리시 체리핏 타이어젤

 

 

타이어 세정 시공 이후에는 노화 방지를 위해 타이어 광택제를 통한 광택 시공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루나틱폴리시의 체리핏 타이어젤타이어 광택제는 최대 6주까지 지속되는 합성 폴리서 성분의 코팅막을 바탕으로 타이어의 갈변과 노화를 방지합니다. 더불어, 맑고 매트한 광택 효과로 시공 후에는 마치 새것처럼 반짝거리는 타이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리핏 타이어젤은 휠이나 도장면에 묻지 않는 수성 젤타입의 타이어 광택제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림성이 부드럽고 경화시간이 빨라 작업성이 우수하며, 건식이나 습식 모두 사용 가능해 물기가 있어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나틱폴리시의 고성능 타이어 광택제 체리핏 타이어젤은 프리미엄 푸쉬앤풀캡으로 간편함을 더욱 높였으며, 젤 타입 성분으로 튐 현상도 방지했습니다. 체리핏 시리즈 특유의 달콤하고 기분 좋은 체리향은 타이어 광택 시공 후 기분을 더 상쾌하게 해준답니다!

 

 

봄을 맞아 타이어 교체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어떤 타이어로 교체해야 하는지, 타이어 교체 이후에 관리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산뜻한 봄을 맞아 새로운 타이어와 함께 산뜻한 드라이브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