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어느덧 완연한 봄 날씨가 훌쩍 찾아온 것 같은데요! 따뜻해진 날씨는 반갑지만, 봄비와 함께 찾아온 미세먼지는 자동차의 도장면을 더럽히는 불청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세차는 얼마나 깨끗하게 하느냐도 중요하지만, 코팅을 통해 광택과 발수력, 방오력을 높여 오염물을 튕겨나가도록 하는 것도 무척 중요합니다.
오늘은 새로워진 뉴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와, 뉴 크리스탈 딥코트, 뉴 크리스탈 슬릭 코트를 통해 간단하한 셀프 코팅 시공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세 가지 액체 왁스 제품을 단독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세 제품을 레이어링해서 사용하면 각 제품의 장점이 극대화됩니다.
*레이어링이란? 동일한 액체 왁스를 반복 시공으로 코팅층을 쌓아 왁스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크리스탈 액체 왁스 라인(코트 플러스, 딥 코트, 슬릭 코트)을 교차 시공하면 각 제품의 장점이 극대화됩니다. 단, 각 제품 간 최소 12시간 경화를 권장합니다.
새로워진 뉴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는 기존 제품 대비 유효 코팅 성분 함량을 30% 높여 광택, 발수 지속력을 업그레이드 했답니다.
오늘 뉴 크리스탈 코트 3종을 시공할 차량을 준비해줍니다. 비를 맞은 도장면에 흙먼지가 내려앉아 컨디션이 말이 아니네요.
카샴푸를 활용해 기본적인 세차를 마무리해주고, 깨끗하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클리닝을 통해 더러운 오염물은 제거되었지만 코팅층이 형성되지 않아 또 다시 오염되기 쉽고, 광택을 잃어버린 상태의 도장면입니다. 여기에 뉴 크리스탈 코트 3종을 이용해 광택감을 살리고 단단한 코팅층을 형성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뉴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를 잘 흔들어 시공 부위에 분사해줍니다.
분사한 액체 왁스가 마르기 전에 극세사나 부드러운 융으로 도장면에 골고루 도포 후, 마른면으로 충분히 닦아내어 마무리 해주시면 됩니다. 뉴 크리스탈 코트 플러스 유리막 코팅제는 고농축의 코팅제이므로 마른 타월로 충분히 닦아내지 않으면 얼룩이 발생할 수 있지만, 만약 얼룩이 생길 경우에는 물기를 꽉 짠 젖은 타월로 얼룩을 제거하고 다시 재시공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한쪽에는 카나우바 왁스 배합으로 깊고 글로시한 광택감에 발수력, 방오력, 쉬팅까지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액체 왁스 뉴 크리스탈 딥 코트를 분사해줍니다. 기존 제품 대비 10% 높아진 유효 코팅 성분으로 더욱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분사된 제품을 부드러운 천으로 골고루 도포해주세요. 딥코트의 경우는 적은 양의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도 시공이 가능합니다.
뉴 크리스탈 딥코트 시공 후, 뛰어난 발수코팅 성능을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잦은 봄비에도 전혀 두렵지 않은 발수 코팅으로 강력하게 무장된 내 차를 만나보실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뉴 크리스탈 슬릭 코트를 시공해보겠습니다. 뉴 크리스탈 슬릭 코트에는 진화된 더블 크리스탈 코팅 기술(D.C.C)이 적용되어 1, 2차 코팅을 통해 슬릭감과 뛰어난 방오력을 자랑합니다. 사용 방법은 앞선 뉴 크리스탈 2종과 동일하게 도장면에 분사해줍니다.
부드러운 천으로 도장면에 골고루 도포해주시고, 마른 천으로 한번 더 닦아주시면 간편하게 시공이 끝납니다. 잔사가 남지 않는 쉽고 완벽한 작업성으로 세차 초보자 분들도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뉴 크리스탈 슬릭 코트의 쉬팅력을 실험해보기 위해 시공이 끝난 도장면에 얇은 종이를 떨어트려 보았습니다. 종이가 물 흐르듯, 미끄러져 떨어지는 것이 보이시나요?
도장면을 반씩 나누어, 시공 전후를 비교해보아도 제품 사용 여부에 따라 슬릭감이 차이나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뉴 크리스탈 코트 3종으로 내 차의 광택감은 물론, 발수력, 방오력까지 높여 내구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 차를 깨끗하게 하는 것만큼 중요한 코팅! 세차에 비해 비교적 어렵게 느껴지는 코팅도 불스원 크리스탈과 함께라면 간편하게 시공하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