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이 인하공업전문대학(이하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와 함께 진행한 실험을 통해 자동차 연료 첨가제가 디젤 엔진 내 인젝터를 세정하고, 이를 통해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 향상 등 긍정적인 효과를 유도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가솔린 엔진과 다르게 압축 착화 방식을 사용하는 디젤 엔진은 흡입된 공기를 압축해 고온, 고압의 상태로 만든 뒤에 인젝터를 통해 연료를 분사하여 폭발하는 형태로 작동합니다. 이 때, 연료를 매우 미세한 입자로 분사해야 하기 때문에, 엔진 내 인젝터의 분사효율이 차량 성능과 배출가스 저감에 큰 영향을 줍니다.
최근 불스원과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는 ‘불스원샷 시그니처’ 경유용의 세정 효과와 배출가스 저감에 대한 실험을 진행했는데요. 이 실험은 유로(Euro)-3, 유로-5, 유로-6 등 배출가스 규격이 각기 다른 차량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HC, NOx, 매연, 연비 등 자동차 배출가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실험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불스원샷 시그니처 경유용 주입 이후 유로-3 차량에서는 NOx 20%, 매연 17%가 감축되었고, 연비는 7.7%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유로-5, 유로-6 차량은 Nox가 각각 15%, 44% 줄었으며, 연비도 3.7%, 1.3% 향상되는 효과가 확인됐죠!
실험을 진행한 인하공전 자동차공학과 김종우 교수는 “디젤 엔진은 작동 방식의 특성 상 불완전 연소로 발생한 카본입자가 인젝터 노즐에 고착되어 연료 분사 성능 감소, 배출가스 증가, 연비 하락 등 엔진 성능 저하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며, “이번 실험을 통해 연료첨가제가 디젤 엔진 내 인젝터 내부를 세정해 분사특성 향상 효과를 가졌음을 확인했으며, 이를 통해 배출가스 저감 및 연비 상승 효과로 이어지는 것을 검증했다”고 말했습니다.
불스원샷 시그니처의 엔진세정력! 실험을 통해 검증됐는데요. 내 차의 연비도 높이면서 탄소배출량을 줄여 환경에도 도움을 주는 불스원샷 시그니처! 곧 계절이 바뀌면 불스원샷 시그니처를 주입해 엔진을 깨끗하게 관리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