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부쩍 하늘이 높아졌습니다. 가을이 우리 앞으로 성큼 다가온 것인데요. 가을이 왔다는 것은 추석도 가까워졌다는 이야기입니다. 추석에는 그동안 만나지 못한 가족을 만나거나,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위해 장거리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죠. 때문에 많은 전문가들이 추석 전에 차량을 점검하고 정비하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점검에 들어가는 비용은 생각보다 많이 부담스러운데요. 이런 부담을 줄이고자 추석 전후 다양한 무상점검 서비스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은 추석 명절 대비 자동차 점검과 정비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석을 맞아 자동차 기업들은 다양한 정비 서비스를 마련했습니다. 우선,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오는 11일부터 3일간 전국 서비스센터에서 ‘추석 특별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점검 항목은 오일류, 냉각수, 배터리, 공조장치, 타이어 마모도 및 공기압, 등화 장치,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등이며, 마이현대, 마이기아, 마이제네시스 어플리케이션에서 무상 점검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KG모빌리티도 오는 13일까지 추석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공조장치, 타이어, 등화 장치,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류, 부동액, 배터리, 브레이크, 에어컨, 냉각수 등 총 27개의 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르노코리아는 ‘엔진 관리 아이템 특별 정비 할인 캠페인’을 9월 한달 간 진행한다고 합니다!
보험사에서도 차량 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B손해보험은 추석을 맞아 자동차보험에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264개 서비스센터에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각 지자체들도 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카포스’ 전국 지회와 협약을 맺고 주민들을 위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서울시의 각 자치구들은 구민들을 위해 별도 예약 없이 시간 안에 방문하면 무상으로 차량을 점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이 아니더라도 괜찮습니다! 대전, 포항, 대구, 원주 등 전국 방방곡곡에서 자동차 무상 점검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귀성길에 오르기 전 차량 무상 점검을 이용하고 싶다면, 내가 살고 있는 지자체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점검 일정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가족과 보낼 좋은 시간을 생각하면 마음이 들뜨는데요. 행복한 시간을 만들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는 요즘, 자동차도 준비가 필요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다양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합리적으로 장거리 운행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