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향기관리

가을 환절기 에어컨 히터 필터 교체는 불스원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에어컨 히터 필터로!

2024. 10. 16.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어느새 선선한 날씨가 다가왔는데요. 무더운 여름 내내 습하고 뜨거운 차량 내부의 공기를 식히기 위해 사용했던 에어컨 필터에는 각종 먼지와 곰팡이, 이물질들로 가득하기 때문에 제때 교체해주지 않으면 차량 내 쾌쾌한 냄새의 원인이 되기 십상입니다.

 

 

오늘은 불쾌한 냄새와 세균 및 곰팡이 번식 억제, 초미세먼지 제거까지 한 번에 해결해주는 불스원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에어컨필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에어컨필터는 항균 처리된 필터 원단을 사용해 필터 내에 유해 세균과 곰팡이가 번식하는 것을 억제하고, 그로 인해 생활 악취가 나는 것을 막아주며, 초미세먼지가 유입되는 것까지 효과적으로 막아주는 강력한 3중 필터 효과를 선사합니다.

 

 

필터에 적용된 불스원만의 제오-액티브(ZEO-Active) 포뮬러와 활성탄 성분은 차량 내 악취, 배기가스, 유해가스를 효과적으로 감소시켜 한국공기청정협회 지정 5대 유해가스 제거 효과를 입증하는 등 언제나 내 차의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자동차 에어컨 필터, 반드시 교체해야 할까?

 

자동차 에어컨 필터를 반드시 교체해야 하는지 의문을 가지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차내에서 에어컨이나 히터를 작동시켰을 때 발생하는 악취의 원인은 대부분 에어컨이나 히터의 필터에 가득한 세균과 곰팡이에 있답니다. 이러한 세균과 곰팡이들은 따뜻한 온도와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 잘 번식하는데요. 바로 추운 겨울에 히터를 가동하거나, 더운 여름에 에어컨을 가동할 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어컨/히터 필터는 10,000km 주행 시 혹은 6개월마다(*미세먼지가 심한 계절에는 3개월마다) 교체해주셔야 처음과 같은 쾌적한 바람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황사와 미세먼지로 에어컨필터가 능력을 십분 발휘해야 하는 계절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새것으로 교체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차량 에어컨필터, 교체 방법은?

 

대부분 국산차의 경우, 에어컨필터는 셀프로 아주 간단하게 교체하실 수 있습니다.

 

 

1. 우선, 조수석 하단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주세요.

 

 

 2. 글로브 박스 안쪽을 보시면 이렇게 양측에 고정핀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좌/우 고정핀을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려서 분리해주세요

 

 

 3. 고정핀 두개를 모두 빼내고 우측의 고정 걸쇠를 빼내주면 글로브 박스가 아예 분리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4. 글로브 박스를 내리면 전면에 보이는 이 부분이 바로 필터 커버인데, 이 필터 커버 양측의 고정 클립을 눌러주면 필터 덮개를 빼낼 수 있습니다.

 

 

5. 그럼 이렇게 장착되어 있던 기존 에어컨필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기존 필터는 꺼내서 버려주시면 됩니다.

 

 

6. 이제 새 필터를 그대로 교체해주시면 되는데, 이 때 반드시 필터에 인쇄된 화살표가 아래 방향을 향하도록 눕혀서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7. 이제 필터 커버를 원래대로 닫아주시고, 고정핀을 다시 시계 방향으로 돌려 글러브 박스까지 원래대로 장착해주시면 자동차 에어컨필터 교체 끝!

 

실제로 직접 해보시면 5분도 채 걸리지 않을 만큼 손쉽답니다! 차량 에어컨필터 교체와 더불어, 평소에도 에어컨과 히터 내부의 습기가 완전히 건조될 수 있도록 자동차 시동을 끄기 5~10분 전부터 에어컨이나 히터를 미리 끄고, 송풍을 시켜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겨울이 다가오기 전, 불스원 냄새제로 항균 활성탄 차량용 에어컨필터로 에어컨/히터 속 냄새까지 말끔히 관리해주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