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와이퍼 교체 필요하다면, 강력한 내구성과 발수코팅까지 가능한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

2025. 7. 23. 11: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요며칠 전국에 호우주의보가 이어지면서 많은 분들이 집중 호우와 폭우, 장마철 등에 대비해 각별히 안전을 기울이고 있는 때입니다. 이러한 날씨에 운전을 하게 되면 특히 평소보다 안전 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한데요. 특히 집중 호우와 폭우 등이 내릴 때에는 자동차 앞유리 창에 빗물이 고이지 않도록 제때 닦아내 줄 수 있는 와이퍼의 성능이 매우 중요합니다🌧️

 

자동차 와이퍼는 안전과 직결되는 중요한 차량 용품이자 소모품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손상 및 정상 작동 여부를 체크하고 빠르게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와이퍼는 6개월 이상 사용하면 노후화로 인해 닦임성이 떨어지면서 시야를 방해합니다. 또 오래 사용할수록 시끄러운 소음이 발생하기 때문에 최소 6개월에 한 번씩은 와이퍼의 상태를 점검하고 교체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동안은 고온 및 저온, 고농도 오존 등 극한의 환경 속에서도 변형이나 손상이 적고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콘 고무 재질의 와이퍼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여기에 얇지만 강철보다 강한 그래핀 코팅을 더한 신제품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불스원 레인OK의 실리콘 고무날 소재로 이루어진 와이퍼가 한파와 폭염이 자주 오가는 대한민국의 기후에 안성맞춤인 강력한 내구성의 와이퍼라는 사실은 이제 다들 아실텐데요. 하지만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는 여기에 강철보다 200배 강하다고 알려진 그래핀 코팅을 세계 최초로 더한, 그야말로 차원이 다른 내구성의 와이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핀이란?

 

현존하는 가장 얇고 단단한 물질로, 최고급 차량이나 비행기 또는 전투복 등에 활용되는데요. 가볍고 투명하고 탄성까지 우수하여 현재 가장 각광받는 꿈의 신소재로 불립니다.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에는 이러한 그래핀 코팅이 초박막 나노 사이즈까지 균일하게 코팅되어 강력하고 빈틈없는 밀착력으로 사계절 선명하고 깨끗하게 시야를 확보하실 수 있습니다. 

 

 

전면 유리에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말라붙은 오염물도 손쉽게 닦아냅니다!

 

불스원의 그래핀 코팅 기술이 기존의 WPT 실리콘 고무의 강점을 극대화시켜 무려 200만회의 닦임까지 끄떡없는, 3배나 향상된 내구성을 자랑한답니다.

 

또한, 사용만으로 유리창에 발수 코팅을 더해준다는 것 역시 가장 큰 장점이죠!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실리콘 고무에 자체 배합된 발수 성분으로 와이퍼 수명이 다 할 때까지 발수 코팅 효과를 지속시켜주는데요. 와이퍼 고무날에 단순히 발수코팅 성분의 액이 묻어있는 것이 아니라, 실리콘 고무 자체에 발수 성분이 배합된 것이므로 발수 효과를 최대 4배 더 오래 지속시켜줍니다.


와이퍼 셀프 교체 방법🚘

 

 

1. 차량 와이퍼 암을 세워주세요. 자동차 와이퍼를 교체하기 위해서는 먼저 기존 와이퍼를 분리해내야 하는데요. 그를 위해서는 누워있는 와이퍼를 직각으로 세워야 합니다. 시동을 끄자마자 와이퍼 작동 레버를 미스트 작동 방향(가장 윗 방향)으로 꾹 누르고 있으면 와이퍼가 자동으로 세워집니다. 

 

 

2. 여기서 한 가지 중요한 팁! 와이퍼 교체 시, 와이퍼가 분리된 상태에서 와이퍼 암이 유리창에 닿을 경우 의도치않게 유리창이 파손될 수 있답니다.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유리면 위에 미리 수건 등을 올려놓아 파손을 방지해주세요!

 

그 후, 와이퍼가 자동차 유리창에 밀착된 채로 직각으로 세워지면 그 다음 새 와이퍼로 교체할 수 있도록 바깥 방향으로 들어 올리면 됩니다.

 

 

3. 기존 와이퍼 커넥터 하단의 고정클립을 위로 살짝 눌러주세요.

 

 

4. 그 다음, 와이퍼 암에서 와이퍼를 제거해주세요.

 

 

 

5. 이제 와이퍼 암에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를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와이퍼 중앙의 커넥터 커버와 커넥터를 위로 들어 올려주시고, 와이퍼 암의 U자 부분을 와이퍼 커넥더 안쪽으로 삽입해 고정클립을 눌러주세요.

 

 

 

6. 고무날의 파란색 보호커버를 벗겨낸 후, 와이퍼를 조심스럽게 유리창에 원위치 시켜주시면 와이퍼 셀프 교체 완료!


 

사용만으로 나타나는 발수 코팅 효과✨

 

그렇다면 와이퍼를 작동하는 것만으로 유리창에 발수 코팅 성능을 선사한다는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 그 발수 코팅 효과는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별도의 발수 코팅제를 바르지 않고도 발수 코팅 효과를 낼 수 있을지 전면 유리창에 실험해보기로 했습니다!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의 발수 코팅 효과를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전면 유리에 묻은 이물질, 먼지, 유막 등을 먼저 유막제거제로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친수 상태의 유리창입니다. 얼핏 보면 그냥 깨끗한 유리창처럼 보일 수 있지만, 이런 유리창 위로 폭우 등이 내리게 되면 유속이 빠른 빗물이 유리창에 고여 운전자의 시야가 흐려지기 마련입니다.

 

 

이제 비교를 위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유리창에 교체 시기가 지난 기존 와이퍼를 3~5분간 정상 속도로 연속 동작시켜줍니다.

 

 

와이퍼의 연속동작이 끝난 뒤, 전면 유리창 위에 물을 분사해봅니다. 여전히 발수코팅이 되지 않은 채 친수 상태로 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반대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유리창에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를 설치한 후, 3~5분간 정상 속도로 연속 동작시켜줍니다.

 

 

와이퍼의 연속동작이 끝난 뒤, 전면 유리창 위에 물을 분사해봅니다. 전면 유리창이 발수코팅 되어 물방울이 동그랗게 맺혀 흘러내리는 모습이 보이시나요?

 

 

교체 전 기존 와이퍼를 작동시켰을 때의 전면 유리창과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를 작동시켰을 때의 전면 유리창을 비교해보면 그 차이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이렇듯 사용만으로 전면 유리창에 발수 코팅 효과를 선사해 폭우가 내리더라도 빠른 속도로 와이퍼를 작동시킬 필요 없이, 빗물이 유리창을 튕겨나가게 함으로써 안전 운행을 도와줍니다. 

 

 

12년 연속 와이퍼 판매 1위, 소비자 만족도 1위에 빛나는 불스원의 노하우가 집약되어 더욱 강력한 내구성과 발수코팅 성능으로 태어난 레인OK 메탈 하이브리드 실리콘X그래핀 와이퍼! 와이퍼 셀프 교체도, 올여름 안전운전도 불스원과 함께 하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