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원샷은 고속주행 많이 하시는 분들이 써야 하는 거 아닌가요? 시내주행에도 필요해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매주 1가지씩 '불스원샷'에 대한 다양한 질문들을 모아모아~ 답변해드리는 "불스원샷 FAQ"
오늘은 가까운 거리만 운전하는 "시내 주행" 운전자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불스원샷 즉문즉답, 바로 시작합니다!
불스원샷 FAQ, 질문은?
자신의 생활 반경에 따라 고속 주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도, 시내에서 주로 주행하며 저속 주행을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고속도로는 잘 안 달리니까 불스원샷은 필요 없다고 하던데?", "장거리를 뛰는 차량이 아닌데...필요해요?"
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에게....
네, 시내 주행 차량에 불스원샷은 더욱 필요합니다.
도로 정체, 신호 대기, 끊임 없는 빨간불, 파란불의 연속....시내 주행은 끊임 없이 "가다 서다"를 반복합니다.
이런 경우 시속 80km를 달리는 고속주행보다 [저단기어]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시외 주행, 고속주행보다 시내 주행이 연비가 나쁜 이유는 연소 효율이 낮은 이 [저단기어]를 주로 사용하기 때문이고,
연소 효율이 나쁘다는 것은 그만큼 엔진 내부에 연소 잔여물이 많아 때가 많이 낀다는 것입니다.
즉, 시내 주행이 잦은 차량일수록 엔진 때가 더 많이 생성되고, 엔진 관리를 더욱 꾸준히 하셔야 해야 합니다.
치솟는 기름 값 걱정에 부담이 이만 저만이 아니라서 인 지, "연비"에 대한 걱정은 꾸준히 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효과적인 연비 주행을 위해 항상 "천천히, 부드럽게" 출발하고 감속하는 마음의 여유와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을 확인해 주는 등 '잘' 달리기 위한 준비를 꼭 챙겨주세요.
물론 불스원샷으로 엔진 내부의 엔진 때도 처음부터 관리해주시면 더욱 좋겠죠? ^^
새 차부터 3만km까지 사용하는 불스원샷 뉴카로 엔진보호와 엔진 때 예방부터!
언제나 새 차처럼 쌩쌩하게 엔진 관리를 하는 팁, 불스원샷과 함께 하세요 ^^
지난 시간의 즉문즉답이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