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해치백의 매력은 끝이 없지! 빠져나가기 싫은 i30 실내 시승기 - 드림카스토리

2013. 10. 2. 07:00

 해치백의 매력은 끝이 없지! 빠져나가기 싫은 i30 실내 시승기 - 드림카스토리해치백의 매력은 끝이 없지! 빠져나가기 싫은 i30 실내 시승기 - 드림카스토리


Hello~ 에브리원! 케니에요.

드라이브에 딱 어울리는 준준형의 강자 i30의 외관을 전해드린 이후, 참 많이 기다리셨죠?

추석연휴 이후 케니가 워낙 Busy 하다 보니 이제서야....하하하하하

은 만큼 i30의 실내, 확실하게 보여드릴게요. 렛츠고~!!


 

한 눈에도 깔끔해 보이는 i30의 실내, 감각적이에요.

왠지 차 안에 계속 있고 싶어지는데~ 저만 그런 건 아니죠? ㅎㅎ

 

 

스티어링 휠에는 틸트&텔레스코픽(tilt & telescopic : 운전자의 체형에 맞게 스티어링 휠 포지션을 조정 가능) 

기능이 접목되어 있어, 운전자의 체형에 따라 안정적이고 딱 맞는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도 알아두어요.

 

 

음성기능, 블루투스 등 휴대기기 연동도 가능합니다.

운전 중 위험하게 전화를 받거나, 음악을 트는 위험한 행동은 이제 Bye~Bye~

간단한 조작 하나면 해결되니 이것이 신세계?! ㅎㅎ

 

 

스타트 스탑 버튼이야~ 이제 익숙한 구동 방식이죠? 

 

사이드 미러 조정, 윈도우 락까지 실내에서 위치를 조정할 있도록 편하게 구성되어 있죠.

드라이브의 계절인 만큼 창문을 올리고 내리는 것은 버튼 터치로 하나로 가능합니다.

 

 

연비개선을 위한 Active ECO 드라이브 모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Active ECO 드라이브 모드를 활성화 하면 계기판에 표시되는 에코 램프가 녹색이 되는 상태에서만 주행이 가능하다는 사실!

따라서, 아무리 악셀을 많이 밟아도 차량은 반응하지 않고, 녹색램프가 켜지는 정도에서만 반응하게 되어 있습니다.

연비까지 생각한 i30~ 넌 어느 별에서 왔니?

 

 

i30의 빠질 수 없는 놀라운 기능 차체자세제어장치(VDC)가 탑재 되어 있습니다.

드라이빙 중 미끄럼을 감지해 각각의 바퀴 브레이크 압력과 엔진 출력을 제어해준다 해요.

연비 걱정에 더불어 운전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다니 참 맘에 드네~ 맘에 들어~

 

 

드라이브에 어울리는 i30은 스포츠 페달이 적용되어 있는 게 당연한 거라고 봐요 ㅎㅎ

왼발을 올려놓는 풋레스트까지 신경 쓴 모습에 디자이너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i30은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EPB)가 탑재되어 있다는 사실!

케니도 많은 드림카를 타 보았지만 이런 기능은 처음 접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버튼 동작 하나만으로 파킹 브레이크를 조작할 수 있다니, 정말 편리하군 훗~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조작버튼 옆에는 음료수를 놓을 수 있는 홀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요.

남들과 다른 것을 추구하는 케니처럼 홀 덮개도 여럿 차들과는 다른 매력을 선보이고 있군요.

 

 

센터페시아는 케니의 감성에 맞는 화려한 느낌이 강해요. 느낌 만큼 기능도 화려할거 같은 느낌이 팍팍 듭니다 ㅎㅎ

인텔리전트 내비게이션이 설치되어 있으며, 기본으로 후방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좁은 골목길에서도, 차들이 나란히 서 있는 주차장에서도 언제나 손쉽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역시 케니의 느낌은 빗나간 적이 없지~ 훗!

 

 

i30의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듀얼존 풀 오토 에어컨 시스템입니다.

앞 좌석에 앉은 분들은 냉기나 온기로 똑같이 쾌적하게 만들기는 힘드니까

듀얼존 풀 오토 에어컨 시스템으로 각각 설정한 온도에 맞춰 쾌적하게~

 

 

센터페시아 밑에 숨은 또 하나의 공간, 덮개를 열어보면 USB와 AUX단자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자동차에서도 USB에 담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동영상 시청도 가능한 장치 입니다.

참고로, 12V를 사용할 수 있는 도크도 있으니 놓치지 말고 기억해주세요!

 

 

i30 글러브박스에는 쿨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요.

쿨링 시스템으로 음료수 시원한 상태로 유지는 물론, 식은 음료수도 차갑게 해주는 기능까지....느낌 쏘 쿨~!!

거 참 보면 볼 수록 신기한 시스템일세~

 

 

실내등 옆에는 선글라스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함과 썬루프 조절 레버가 있습니다.

블라인드도 버튼 하나로 열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아요.

 

 

하이패스와 후방디스플레이로 무장한 멀티통합 전자식 룸미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뒤를 돌아보지 않고도 뒤따라오는 차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룸미러 안에 자동요금 징수 시스템이 기본으로 장착되거나

운전자의 희망에 따라 선택 사양으로 장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하이패스 단말기를 설치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경제적이고, 깔끔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i30의 매력 포인트죠.


룸미러가 후방카메라의 모니터 역할을 하여, 기어를 R(후진)에 두면 평범했던 룸미러의 한쪽에 모니터가 생기면서

후방카메라의 영상을 보여준답니다.

 

 

 

외관 상의 i30는 트렁크 공간이 작지 않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수 있어요. 하지만 걱정 말아요.

보시는 것처럼 트렁크 공간도 어마어마 합니다~ ㅎㅎ

거기에 숨은 공간까지 감추고 있어요. 어디냐구요? 그 전에 잠시만요~

 

 

i30에는 스페어 타이어가 없는 대신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가 적재 되어있습니다. 허...?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에 관해서는 퍼포먼스 편에서 자세히 애기 하기로 해요. 조금만 참아요~!!

 

이제 i30의 숨은 공간을 한 번 파헤쳐 볼까요?!

 

시트를 앞으로 당기면 시트와 뒷좌석이 분리 되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순간 케니의 머리 속에는 트랜스포머의 변신 자동차가 떠올랐어요. 오...

 

 

시트를 분리하신 다음, 뒷좌석에 위치한 원터치 버튼을 위로 올리시면 뒷좌석을 앞으로 눕힐 수 있습니다.

이게 바로 i30의 숨은 공간, 원터치로 실내 공간을 다양하게 활용하는 시트백 폴딩입니다!

시트백 폴딩은 화물 수납 시 유용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언제라도 떠날 수 있게 이것저것 늘 짐을 싣고 다녀도 충분한 공간이라는 점~

 

해치백의 매력은 끝이 없지! 빠져나가기 싫은 i30 실내 시승기 - 드림카스토리

 

지금까지 i30의 겉으로 표현되지 않는 실내 모습을 숨김 없이 보여드렸어요.

다음 편에서는 i30의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와 퍼포먼스를 소개해 드릴 거에요. 그러니... 

우리 퍼포먼스를 위해 만나는 거 잊지 말아요! SEE YOU~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