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ABOUT CAR

세단의 결정판, BMW 520d xDrive 시승기, 외관편 - 누군가의 로망, 드림카스토리

2013. 11. 16. 11:34



Hello~ Everyone? 케니에요. 그 동안 안보여서 섭섭했능가?

세단의 결정판, BMW 520d xDrive 의 빠방한 시승기와 함께 돌아왔으니 이젠 걱정마요.

케니처럼 짙은 매력의 소유자 BMW 5시리즈는 최근 국내 수입차 시장의 독보적인 1인자로 꼽혔다는 사실!! 


새롭게 출시된 BMW 520d xDrive와 함께 시장을 사로잡은 그 지독한 매력에 지금부터 빠집시다. 롸잇 나우!



노을이 어울리는 스모키한 매력덩어리

BMW 520d xDrive 시승기 1탄 - 외관


 

프론트에서 리어까지 쭉 뻗은 날렵한 실루엣, 노을에 비친 환상적인 모습에 케니 눈이 돌아갔....아닙니다.

새롭게 단장한 BMW 520d는 세단의 중후함을 갖추면서도 역동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을 놓치지 않았어요.

세련미를 줄줄 흘리고 다닐만 합니다.



 

노을과 함께한 BMW 520d의 옆 모습은 흠잡을 곳이 없습니다. Unbelievable!!!!

자연의 경관을 보는 듯, 보면 볼수록 빠져 버리는 매력은 마치 케니와 같네요. 후훗~

자네, 한번 이 케니의 매력에 듬뿍 빠져보지는 않겠는가? ㅎㅎ



 

케니의 시선을 가장 먼저 빼앗은 것은 독수리의 눈매를 하고 있는 헤드램프와 앞 범퍼!

앞 범퍼의 디자인이 살짝 바뀌었고, 안개등이 없어졌습니다.

 

앞 범퍼는 볼 쪽 볼륨감을 키웠고 그 안에 'ㄷ' 형태의 크롬라인은 LUXURY' 라인업에만 있는 사실이에요.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더욱 스포티한 이미지로 도드라져 보이네요.

 

 

BMW 520d 헤드램프는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를 적용하였어요.

설마~ 아직까지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기능을 모른다고? 케니가 알려줄 수 밖에 없겠군!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 시, 주변의 명암에 따라 빛의 밝기와 조사각 조절 기능, 코너링 라이트,

하이빔과 로우빔 자동조절 기능, 눈부심 방지 하이빔 지원

최고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어댑티드 LED 헤드램프, 케니만큼 좀 멋진데? 훗~

 

 

리어램프는 L SHAPE가 더욱 강조되어 강렬한 디자인이 눈에 띄어요.

리어램프 속에 있는 BMW 로고 보이시나요? 훗~ 디자이너들의 센스보이자나~ 보이자나~

너무 많은 걸 보여주면 재미가 떨어지는 법이지~ Yo~ Man!



 

xDrive는 BMW의 4륜 구동계 자동차를 의믜하죠. BMW xDrive는 인텔리전트한 4륜 구동 시스템으로, 

최악의 노면상태에서도 항상 놀라운 접지력을 제공해 드라이빙을 완벽하게 조절해요.

xDrive와 드라이빙의 안전성을 최적화 해주는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DSC)을 이용해 안정된 상태를 유지해준다고 하니~

 역시 4륜 구동계 중에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네요!!

 

 

BMW의 차량에서 볼 수 있는 프로펠러 엠블럼이 돋보이네요.

BWM 엠블럼 뒤에는 필요할 때만 모습을 드러내는 그가....숨어있어요. 쉿! 그의 정체는 후방 카메라예요

그는 필요할 때만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미스테리한 존재라 할까요~

왠지, 케니의 숨길 수 없는 매력과 상반되는 존재라 할까요? 농담이야~ 웃으라고! 하하하하

 

 

안전한 차선변경을 돕는 LED 사이드리피터 내장 아웃사이드미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뭐 기본 중에 기본이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아요.

LED의 감각적인 디자인 연출로 아름다움과 고급스러움까지 구현해 주고 있네요~

 

 

머플러팁은 외관을 고려하여 반짝이는 크롬을 사용하였네요. 번쩍! 번쩍!

2열 또는 4열의 배기구 형태로 제작되어 엔진의 성능이 강하다는 것을 감성적으로 표현하기도 하죠!

 

 

BMW 520d에는 기존 5시리즈의 17인치 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타이어 휠은 심심하지만, 차체와는 무척이나 잘 어울리는 느낌을 주네요.  느낌있다~ 느낌있어!

 

 

도어핸들에는 컴포트 액세스 정도는 장착 해줘야 하는 거에요. WHAT? 모른다고?

키가 주머니에만 들어 있으면, 손잡이 윗부분을 터치로 문을 열고 잠글 수 있는 기능이에요.

물론 어두운 밤을 헤맬 레이디들을 위해 핸들 안쪽에 조명도 설치되어 있어요. 

갈수록 헤어나올 수 없는 젠틀함까지 갖췄어요.

 

 

죠스가 나타났다! 죠스가 나타났어?!


그럴리가. DMB 안테나지.(훗)

이런 것까지 고급스러울 필요 없냐고 물어보고 싶지만 멋지니까 그냥 참기로 해요.



 

잔잔한 소음을 느끼시는 분들, 경유차량이 소음때문에 싫다시는 분들 어텐션!

경유차량이라 해서 BMW 520d도 같다고 생각하시면 코 다쳐요.

BMW520d는 가솔린 차량에 비해 소음이 약간 있는 정도며, 일반 디젤차량에 비해 거의 없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연비도 아끼면서 럭셔리한 디자인까지.....기가 막히다! 역시 MAN들이 관심 갖을만 하군 훗~

 



외관 보여주다 Connected Drive 가 보여서 살짝 찍어봤어요. 

이 놀라운 시스템에 대해 당장 말씀을 드리고 싶지만, 남자라면 말을 아껴야 하죠~ 

퍼포먼스 시승기까지...To be Continued

 

 

환상적인 노을을 반사하는 블링블링한 BMW 520d의 썬루프를 소개할게요.

파노라마 썬루프는 아니지만 다른 차량들과 달리 넓은 썬루프가 특징입니다.

 

 

내부에 있는 썬루프 조절 레버만 당기면 자동으로 열리는 것 쯤은 데이트를 위해 알아두어요.

요즘 같이 추운 날씨에 옆자리의 그녀에게 자랑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 것도 알고 있지만,

환기를 위해서만 살짝 열고 따뜻한 날씨가 오면 아낌 없이 오픈 하자고!


 

 

상상해봐요. 매끈한 520d의 썬루프 위로 환한 미소를 짓는 그녀를....

없으니 케니가 대신 보여줄게요. 눈이 좀 아파오면 520d의 엔젤아이를 보며 정화하라구요.

 

 

물론 케니처럼 멋진 남자의 매력을 어필하기에도 충분할만큼 넓은 선루프에요.

짙게 물들어가는 붉은 노을과 함께 하니 뭔가....뭔가....520d한 느낌이야...!

520d한 느낌이 뭐냐구요?

 

 


오늘은 BMW 520d의 외관의 매력을 어필해 보여드렸어요.

BMW 520d의 핵심, 풍성해진 편의 장비를 비롯한 내관의 모습은 다음 주에 보여드리기로 해요.

벌써부터 모든 것을 다 알려고 하지 마세요~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 또한 매력적이지 않나요?

그럼, See Ya!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