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2015. 3. 4. 07:00

불스원샷 효과를 아직도 의심하고 계세요? 타당한 근거로 제대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는 불스원샷, 호기심에 혹은 지인의 권유로 불스원샷에 입문하시는 경우가 많은 줄로 아는데요. 그런데 넣으니까 뭔가 좋아지긴 좋아지는 것 같은데... 엔진 속을 확인할 길이 없으니 불스원샷 효과가 정확히 어떤 것인지는 잘 모르시는 것 같더군요. 

 

불스원샷의 효과를 가장 일목요연하게 설명하자면, 엔진 때 제거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라고 말씀드리면 누군가는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엔진 때? 그게 뭔데? 그래서 뭐가 좋아지는데?"

 

이렇게 생각하시겠죠? 따라서 불스원샷 효과를 말씀드리기 전에 우선 엔진 때란 무엇인가~에 대해 확실하게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겠습니다.

 

엔진 때는 전기자동차를 제외한 모든 자동차, 즉 화석연료를 연소하여 추진력을 얻는 자동차에서 필수불가결하게 생겨나는 일종의 부작용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엔진 내부에서는 연료가 1분에도 수백, 수천 번 폭발을 하는데 이때 불완전 연소로 인해 엔진 내부에 그을음이 생기는 것이죠. 그리고 바로 이 그을음이 쌓이고 쌓인 탄소 퇴적물을 우리는 엔진라고 부릅니다.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흡기밸브와 인젝터, 피스톤 등에 달라붙은 엔진 때는 점차 딱딱하게 굳게 되며 자동차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되죠. 아래 두 개의 동영상을 보신다면 더욱 이해가 쉬울 겁니다.

 

▼ 분사가 고르지 못한 인젝터(Dirty)

 

 

첫 번째 동영상은 인젝터 노즐에 엔진 때가 끼어 연료가 고르게 분사되지 않는 모습이며, 두 번째 동영상은 깨끗한 상태의 인젝터가 연료를 고르게 분사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분사가 고르게 이루어지는 인젝터(Clean)

 

 

확연한 차이가 보이시죠? 인젝터가 연료를 고르게 분사하지 못 하게 되면 연소실 내부에 퍼지는 연료가 불균형하며, 폭발 역시 부분적으로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다음과 같은 문제점들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죠.

 

첫째, 연료를 제대로 연소하지 못해 폭발력이 약해지고 매연이 심해집니다.

둘째, 연소효율이 떨어져 연료 소비가 커지므로 연비가 저하됩니다.

셋째, 출력이 저하됨과 동시에 소음이 심해집니다.

넷째, 승차감이 저하됩니다.

 

 

이쯤 되면 엔진 때가 얼마나 심각한 녀석인지 감이 오시죠?

 

불스원샷은 바로 이러한 엔진 때를 세정하는 엔진세정제, 즉 연료시스템크리너입니다.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불스원샷을 연료 주입구를 통해 넣으면 연료와 함께 섞여 위와 같이 인젝터를 통해 연소실 내부로 직접 분사되는 원리죠. 그런데 여기서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갖는 부분이 또 있습니다. 떨어져 나간 엔진 때는 그럼 어디로 가느냐~ 는 것인데요.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불스원샷은 엔진 때를 물리적으로 떼어내는 것이 아니라 화학적으로 분해 하기 때문에 엔진 때가 연료탱크 안에서 떠다니면 어쩌나... 걱정하셨다면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화학적 분해로 연료에 섞인 엔진 때는 연료와 함께 연소되어 배기가스로 배출된답니다.

 

혹시 붕붕이가 예전 같지 않게 영~ 힘을 못 내는 것 같고 어딘가 아픈 듯한 소리를 내고 있다면 엔진 내부에 엔진 때가 축적된 걸 의심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끝으로 불스원샷 효과를 총정리하며 마무리해볼까요?

 

불스원샷 효과 제대로 알고 계신가요?

 

1. 불스원샷을 통해 인젝터의 엔진 때가 빠지면

☞ 연료 입자가 고르고 잘게 분사되어 폭발력이 증가! 출력이 좋아집니다.

2. 불스원샷을 통해 실린더 헤드와 흡기밸브의 엔진 때가 빠지면

☞ 공기 유입이 원활해져 연소 효율이 높아지고, 매연이 감소합니다.

3. 불스원샷을 통해 피스톤 상부와 연소실의 엔진 때가 빠지면

☞ 연료가 힘차게 폭발하게 되어 출력이 증가합니다.

☞ 부드러워진 피스톤의 운동을 통해 소음이 줄고 승차감이 좋아집니다.

 

 

새 차를 사신 분이라면 지금부터 불스원샷으로 꾸준하게 관리해주세요! 엔진 때가 처음부터 생기지도 못하게 말이죠. 나는 이미 늦은 게 아닌가~ 하고 걱정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른 때라고 하잖아요? 시기야 어떻든 지금부터 꾸준하게 관리하는 게 최선이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