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를 타다 보면 여러모로 관리해야 할 것들은 많이 있죠. 특히 아무리 자동차에 관심이 없더라도 누구나 알고 있을만한 자동차 관리의 첫 번째 상식은 엔진오일 교환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은 엔진오일 교환을 언제 하셨나요?
엔진오일은 사람으로 치면 혈액으로 비유할 수 있을 정도로 엔진수명에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몹시 중요한 소모품 중 하나입니다.
이토록 중요한 엔진오일을 단순히 자주 교환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게만 생각해셨다면 정말 크나큰 오산입니다. 양보다 질! 엔진오일 교환은 한 번 하더라도 잘~ 하는 게 중요한 작업이에요. 그럼 어떻게 하는 게 잘~ 하는 걸까요?
혹시, 엔진오일을 교환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색깔이 벌써 거무튀튀하다거나 처음엔 엔진소리가 부드러웠는데 금세 다시 요란해졌다거나 그런 경험 없으신가요?
그것은 바로 엔진 바닥에 남은 엔진오일 잔유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제거하기 힘들기 때문에 대부분의 차량이 새 엔진오일을 넣더라도 이 잔유에 의해 금방 오염되곤 합니다.
따라서 잔유제거를 확실하게 해야만 엔진오일을 잘~ 교환했다고 할 수 있는 것이죠.
물론 석션으로 빨아들이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그것만으로는 완벽한 잔유제거가 이루어지기 힘들어요. 그래서 완벽한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EnMa입니다!
EnMa는 엔진관리서비스(Engine Management Service)의 줄임말로 에어샤워와 오일 주입/헹굼을 통해 잔유제거 100%를 가능케 하는 장비입니다.
이런 EnMa장비로 엔진오일을 교환한다면 깨끗하고 맑은 새 엔진오일의 기능을 100% 느낄 수 있겠죠? 왜냐하면 잔유를 100% 제거할 수 있으니까 말이에요.
사랑하는 자동차를 위해 엔진오일 잘~ 교환하시길 바랍니다!
카드로 보는 불스원이슈 지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