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골목에서 주로 하게 되는 평행주차! 전면주차나 후면주차보다 훨씬 쉽다고 평가되지만, 초보운전자에게 주차란 언제나 하드코어한 미션이 아닐 수 없습니다. 주차가 어려운 초보운전자 및 운전이 아직 어려운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평행주차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를 통해 평행주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주차방법에는 크게 평행주차, 전면주차, 후방주차 이렇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골목길에서 주로하게 되는 주차방법은 바로 '평행주차'. 평행주차는 전면주차 혹은 후면주차보다 난이도는 낮지만, '골목'이라는 특성상 사람들의 통행이 많고 폭이 좁아 돌발상황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된다. 또한, 뒤따라오는 자동차의 경적소리까지 들린다면 주차할 생각은 저멀리 날아가버리고 만다. 평행주차도 나름의 공식(요령)이 있는데,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알아보도록 한다.



* 동영상으로 배우는 평행주차

평행주차 꿀팁 정리

1) 주차할 공간의 바로 앞차와 나란히 평행을 맞춘다.

2) 핸들을 주차할 곳으로 최대한 돌린다.

3) 차의 중심축이 45도 각도로 놓였을 때 핸들을 풀어 원위치 한다. 

   - 천천히 후진한 후 앞바퀴가 주차선을 밟았을 때 핸들을 풀어 원위치 

4) 핸들을 주차할 곳의 반대방향으로 돌린 후 천천히 후진해 평행주차를 마친다.



골목길에서의 평행주차는 언제, 어디서 튀어 나올 지 모르는 사람들로 인해 사고 위험성이 높아진다. 이렇듯 평행주차 시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을 줄이고 싶다면 넓은 시야각을 보유한 와이드미러로 사각지대를 줄이면 된다. 와이드미러는 상하좌우로 넓어진 후방 시야확보로 운전자가 순간적으로 볼 수 없었던 피사체를 잡아주어 안전하게 주차가 가능하다. 또한, 사각지대 해소로 주차는 물론 차선 변경까지 용이해진다.  



주차를 잘하기 위해서는 공식(요령)을 잘 아는 것뿐만 아니라 충분한 연습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또한 그 어떠한 상황에도 당황하지 않도록 평정심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베스트 드라이버는 하루아침에 이뤄지는 것이 아닌 꾸준한 연습으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자.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