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기스, 자동차 벌레에 당황하지말고 셀프해결!

2018. 5. 23.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5월의 마지막 황금연휴가 끝나고 오랜만에 세차나 할까 자동차를 보았을 때, 경악하신 적 있으신가요? 야간운전 한 번으로 자동차 곳곳에는 벌레들의 사체와 어디서 긁혔는지 돌이 튀었는지 소중한 자동차에 스크래치가 싸악! 즐겁게 연휴를 즐긴 흔적일 수 있지만, 자동차를 위해선 원래 상태로 돌아와야 하는 법! 


오늘은 자동차와 함께 황금연휴를 보낸 후 자동차관리를 앞둔 여러분께 꼭 알려드리고 싶은 셀프차량관리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리 문질러도 잘 닦이지 않는 벌레 사체와 자동차 기스를 '그냥 놔두지 뭐~' 하며 방관하시는 초보운전자분들께 하나부터 열까지 꼼꼼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신을 위한 불스원 Don't 패닉 매뉴얼 지금 시작합니다.



야간운전만 하면 자동차를 따라오는 것들이 있죠? 빛을 쫓아 자동차에 달라붙는 하루살이들! 효과적인 자동차 벌레 제거를 위해선 버그크리너를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불스원 버그크리너는 벌레 자국, 새똥 등 단백질 분해효소를 이용하여 빠르고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셀프차량관리의 필수 아이템입니다! 오염 부위에 불스원 버그크리너를 충분히 분사해줍니다. 

 

버그크리너를 뿌린 후 약 30초쯤 지나면 깨끗한 타월을 이용해 조심스레 닦아줍니다! 자동차 도장면과 유리에 손상 없이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오래 방치된 자동차 벌레 자국들은 위의 방법을 여러 번 반복한다면 깨끗하게 자동차 벌레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도장면이 뜨거울 경우, 얼룩이 생길 수 있으니 충분히 식힌 후 사용해주시는 점 잊지마세요!




자동차 스크래치는 자동차를 사랑하는 운전자에게는 가슴 아픈 일입니다! 하지만, 매번 스크래치 때문에 카센터나 정비소를 찾을 수도 없고, 방치해 두면 녹슬 가능성이 높아 가성비 높은 컴파운드가 아닌 많은 돈을 들여 정비소를 찾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자동차 기스제거를 시작하기에 앞서, 도장면에 묻은 다른 오염물들이 또 다른 자동차 기스를 유발할 수 있으니 먼저 깨끗하게 세차 합니다.



자동차 기스 제거를 위한 구세주 아이템!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를 준비합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를 충분히 흔들어 내용물이 섞이게 합니다. 부드러운 극세사 타월에 소량 묻혀 자동차 스크래치 난 곳에 묻혀줍니다. 컴파운드는 기본적으로 연마제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하고자 하는 부위에 필요한 양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부터 중요합니다! 불스원 크리스탈 컴파운드는 일반 컴파운드와 달리 특수 광택 연마제가 함유되어 있어 자동차 기스제거 뿐만 아니라 광택과 색상까지 복원해주는 일석이조인 셀프차량관리 아이템입니다. 

자동차 스크래치 제거를 위해선 약간 힘을 주어 스크래치와 직각 방향으로 상·하로 반복해 문질러 주고 

물때, 스월마크, 페인트 제거를 위해선 원을 그리듯 가볍게 문질러주면 깔끔하게 원상태로 복원할 수 있습니다. 스크래치 제거 작업 후, 원을 그리듯 가볍게 문질러 주면 광택이 살아나니 두가지 방법을 순서대로 작업하시면 효과는 배가 됩니다!

자동차 기스제거를 위해 열심히 문지른 여러분, 이젠 깨끗한 천으로 사용 부위를 닦아 마무리해줍니다. 컴파운드 사용 시, 자동차 기스 전체를 제거하기보단 부분적으로 좁은 면적부터 점점 확장해 자동차 기스 제거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크리스탈 컴파운드 사용 후에도 광택이 아쉽다면, 다음 단계인 크리스탈 코트를 사용하여 더 오래 지속되는 광택을 경험하시길 바랍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