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도색 전, 평소 도장면 관리 방법은?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언제 생겼는지도 몰랐던 자동차의 흠집을 발견한 적 있지 않으신가요? 평소에 조심히 운전한다고 해도 자동차는 외부의 많은 영향을 받다 보니 자동차 도장면에 미세흠집이 생기는 걸 피할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시간이 지날수록 자동차 광택이 사라져 가는 것을 경험하셨을 텐데요. 평소에 이를 눈여겨보지 않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걷잡을 수 없이 손상이 심해져 자동차 도색을 통해서만 복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도색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소중한 자동차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동차 스크래치 방치하면?

 

자동차 도장면 스크래치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외부의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게 됩니다. 만약 도장면의 스크래치를 그냥 방치하게 되면, 공기 중에서 산화되고 물과 만나 녹이 슬 수도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도장면의 스크래치는 발견 즉시, 컴파운드 등 연마제를 통해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래치가 페인트층까지 뚫고 들어간 정도의 손상이라면 자동차 도색을 통해 복원해야 하지만, 생활 속 미세흠집은 컴파운드나 광택 작업을 통해 혼자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도장면 관리 어떻게?

 

자동차 도장면 관리라고 하면 왠지 어려울 것 같지만, 평소에 혼자서도 얼마든지 쉽게 할 수 있는 작업입니다. 셀프유리막코팅제나 자동차 왁스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세차 후에 자동차 왁스를 사용하거나 셀프유리막코팅제를 통해 도장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도장면 관리 효과는?

 

이렇게 평소에 도장면 관리를 하면 무엇이 좋을까요? 바로 외부의 오염물질이 잘 붙지 못 하게 보호해주고, 만약 묻었다고 하더라도 물세척만으로도 쉽게 제거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스크래치의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세차를 꼽을 수 있는데요. 세차 시, 도장면에 마찰이 가해지면서 미세한 스크래치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평소에 자동차 왁스로 도장면에 코팅을 입혀주거나 유리막코팅을 해왔다면 이러한 생활 스크래치를 조금 더 예방할 수 있는 것이죠.

 

 

어렵지 않은 자동차 도장면 관리

 

자동차 도장면 관리 제품으로는 자동차 왁스나 셀프 유리막코팅제를 꼽을 수 있습니다. 사용법이 어렵지 않을까 염려되진 않으신가요? 자동차 왁스인 퍼스트클래스 고광택 왁스는 스프레이형으로 뿌리고 닦아주기만 하면 자동차 광택을 쉽게 되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셀프유리막 코팅제 크리스탈코트도 세차 후 뿌리고 타올로 닦아주기만 하면 쉽게 셀프유리막코팅이 가능하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평소 자동차 도장면 관리로 자동차 오염 및 생활 스크래치 예방해 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