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요즘은 언제 눈이 내릴지 모르기 때문에 운전하실 때 불안하실 텐데요. 운전 중, 갑자기 내리는 눈 때문에 주차하고 스노우체인을 장착하기란 쉽지 않죠. 이럴 땐 응급처치용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을 차량운행 전 타이어 접지면에 골고루 뿌려주시면 급한 상황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자동차 트렁크에 갖춰둘 수 있고,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수폴리머 성분으로 타이어의 접지력을 향상시켜 빙판길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겨울철 필수 자동차 안전용품입니다. 오늘은 눈길운전의 안전필수품인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에 대한 궁금증들을 하나씩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OK 스프레이 체인, 이것이 궁금하다!


1. 차량용 스노우 체인 대신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해도 되나요?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눈길 미끄럼방지를 일시적으로 도와주는 제품으로 눈이 많이 오거나 장시간 차량을 운행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스노우 체인을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스노우 체인의 착용이 곤란하거나, 짧은 거리를 주행할 때 그리고 30km/h 이하의 속도로 운행해야 효과가 있으며, 10km 주행까지 속도가 지속됩니다.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은 어디까지나 응급처치용으로 사용해주세요.


2. 스프레이 체인 사용 후, 어딘가 묻었는데 어떻게 지우나요?


옷에 스프레이 체인이 묻었을 때, 물빨래가 가능한 옷은 따뜻한 물에 담갔다가 살살 빨아주세요. 드라이가 필요한 옷이라면 바로 전문 세탁소에 드라이를 맡겨주시면 됩니다. 옷뿐만 아니라 손에 묻었을 때는 손가락으로 살살 비벼 이물질을 떼어주시고, 남은 부분은 미지근한 물로 비누칠 하여 반복적으로 씻어주세요.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하다 차량 도장면에 묻었을 때 스티커&타르 크리너로 쉽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해주실 땐 바람을 등지고 뿌려주시면 여러 불상사를 방지하실 수 있습니다.





3. 스프레이 체인을 쓰려고 하는데 노즐이 막혔어요!


스프레이 체인을 사용하고 나서 보관해두었다가 다시 사용할 경우, 스프레이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분사 버튼의 노즐이 막혀 있기 때문이죠. 분사 버튼의 노즐이 막히지 않도록 스프레이 체인 사용 후 반드시 2~3초간 뒤집어서 분사하며 공기를 빼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다음번에 사용하실 때 분사 버튼의 노즐이 막히지 않아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지금까지 레인OK 스프레인 체인의 궁금증을 알아보았습니다. 겨울철에는 눈과 한파가 겹쳐 빙판길 운전사고가 자주 일어납니다. 레인OK 스프레이 체인을 항상 차에 갖춰두시고 갑자기 내리는 눈에 대비하여 안전운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6.01.12 14: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불스원블로그 2016.01.13 13: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안현주님^^ 타이어가 아닌 부위에 묻은 스프레이체인은 보통 스티커&타르제거제로 제거할 수 있지만, 너무 오랜 시간이 지난 경우엔 쉽지 않을 수 있어요ㅜㅜ 그럴 땐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전문업체를 방문하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