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요즘처럼 황사에 미세먼지까지 심한 날이 반복되면 잠시만 밖에 주차를 해도 뽀~얗게 먼지가 앉곤 합니다. 이럴 때 먼지가 잔뜩 앉은 차에 고압수를 뿌리는 것만큼 통쾌한 일도 드문데요. 설마 여태 셀프세차장의 고압수 손맛을 모르는 분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아주 잘 찾아오셨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셀프세차용품 알고 쓰기 특별편! 셀프세차장의 기초적인 이용방법을 알아볼 거예요!
셀프세차장 이용법의 올바른 설명을 위해 아주 훌륭한 셀프세차장을 준비(?) 했습니다. 점점 입소문을 타며 자동차동호회의 성지로 거듭나고 있는 불스원프라자입니다.
불스원프라자는 일산에 위치한 초초초초초대형 셀프세차장으로 자그마치 1600평 규모에 폼건, 하부세차, 온수세차, 바닥열선 등 최신식 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셀프세차베이 15개, 드라잉존 50개가 구축되어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셀프세차장이에요.
물론! 단순히 크기만 하다면 별 볼일 없는 셀프세차장이겠죠? 그 밖에도 불스원프라자에서는 디테일링 전문가들의 내/외장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불스원의 제품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한 각종 세차용품들까지 구비된 세차용품샵이 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게 다가 아니라는 거예요~ 국내 최고의 튜닝업체 덱스크루가 불스원프라자와 함께하고 있으며 테라로사 커피를 취급하는 고품격 카페까지 있다는 사실!
이토록 거대하고, 다채로운 신개념 셀프세차장인 불스원프라자입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복잡할 것 같다며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이 시간엔 정말 기초적인 셀프세차장 이용법을 알려드릴 테니까요.
셀프세차장에 입장을 하게 되면 크게 두 구역으로 나누어 보시면 됩니다. 고압수를 사용한 외부세차를 할 수 있는 세차베이와 진공청소기와 에어프레셔를 이용하여 실내세차를 할 수 있는 드라잉존으로 말이에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외부세차를 먼저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외부세차를 끝낸 뒤, 드라잉존으로 이동하여 물기제거 및 실내세차를 하는 것이죠.
따라서 가장 먼저 세차베이에 후면주차를 한 뒤, 마음의 준비를 합니다. 대다수의 셀프세차장에서는 500원짜리 동전을 이용하기 때문에 만약 동전이 없다면 가까운 동전교환기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요즘엔 셀프세차장들이 점차 카드충전식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입니다. 당연히 가장 앞선 셀프세차장인 불스원프라자 역시 멤버쉽카드라는 매우 편리한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셀프세차장을 처음 이용하신다면 곳곳에 붙은 사용법을 꼼꼼하게 읽어보시는 게 좋습니다. 시간이 곧 돈이기 때문에 사용법을 바로 알고 쓴다면 시간을 아낄 수 있고 그것은 곧 돈을 아끼는 길입니다.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제일 먼저 고압수를 작동시켜 프리워시를 합니다. 프리워시 과정에서 차체에 묻은 이물질의 대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물기가 마르기 전에 거품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닦아 고압수로 제거되지 않은 이물질들을 제거합니다. 물론 폼건을 사용하거나 개인 카샴푸를 버킷에 풀어 미트로 닦아도 좋아요!
충분히 닦았다면 다시 한 번 고압수를 사용해 거품을 남김없이 씻어줍니다.
여기서 잠깐!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하부세차까지 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눈에 띄지 않아 간과하기 쉽지만 자동차 하부는 가장 오염되기 쉬운 부분이기 때문이죠.
외부세차를 끝냈다면, 드라잉존으로 이동하여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합니다. 이때 크리스탈코트를 사용하면 물기제거와 동시에 코팅까지 할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꿀팁!
물기제거가 끝나면 에어프레셔와 진공청소기를 활용해 실내세차까지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창문을 잘 열지 않는다고 해서 안심하시면 곤란해요~ 공조기를 통해 미세먼지가 잔뜩~ 유입되니까 말이죠. 따라서 건강을 위해서라도 실내세차를 꼭 하시길!
기본적인 셀프세차장 이용법을 이것으로 끝입니다만, 추가적으로 왁스를 사용하고 싶다거나, 부족한 워셔액을 보충하고 싶으시다면 가까운 자동차용품샵을 이용하세요~
지난 셀프세차용품 알고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