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ROOM

불스원과 함께하는 2017 몽골랠리! 떠날 준비 되었는가?

2017. 6. 16.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작년 이쁜 두 자매의 유라시아 횡단기! 몽골랠리를 기억하시나요? '희린이가 가재' 팀의 유쾌하면서도 다사다난했던 38일간의 대장정! 작년에 이어 올해도 불스원이 새로운 멤버들과 함께 2017 몽골랠리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위해 첫 걸음을 내딛고자 합니다. 빛나는 도전을 엿보기 전, 아직까진 생소한 몽골랠리와 작년 이야기를 다시 한번 되짚어 볼까요?



■ What is 몽골랠리(Mongol Rally) ?


몽골랠리란? 영국 치체스터(Chichester)에서 출발하여 러시아의 울란우데(Ulan-Ude)까지 약 16,000km (10,000마일) 의 거리를 자동차 혹은 오토바이를 타고 이동하는 랠리입니다. 출발지와 목적지만 정해져 있을 뿐, 참가자가 A부터 Z까지 원하는 대로 루트를 정하고 정해진 기간 안에 통과만 하면 랠리를 완주하게 됩니다. 대부분 참가자의 경로가 유라시아 대륙을 건너오게 되는데 마치 유라시아 횡단 레이스 같기도 합니다. 혹시 내가 자동차 여행이나 유라시아 횡단을 꿈꾸고 있다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청춘들에게 너무나 매력적인 대회입니다.


이번에 개최되는 2017 몽골랠리의 일정은 7월 16일에 시작하여 두 달 가까이 되는 기간 동안 진행이 됩니다. 몽골랠리는 빠르게 달려 도착하는 경주 레이스보단 환경보호를 위한 축제와 같은 자선 레이스에 가깝습니다. 각국의 젊은 청춘들이 모여 다양하고 재미있는 컨셉, 그들만의 레이스로 몽골랠리에 참가하게 됩니다. 




몽골랠리 3가지 규칙(Rules)

각양각색 다양한 모습의 참가자들이 참여하지만, 공통으로 꼭 지켜야 할 규칙 3가지가 있습니다. 


■ 몽골랠리 (Mongol Rally) 3가지 규칙 ■


1. Small & Shit 

 : 누적 주행거리 10만 km 이상의 닳도록 닳은 1,200cc 미만의 자동차 혹은 125cc 미만의 스쿠터

2. On your Own

 : 영국에서부터 몽골리아까지 경로 일정부터 랠리 도중 생기는 다사다난한 문제까지 스스로 해결

3. Save the World

 : 환경 기부금은 물론, 지구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주변에 전파하며 랠리 진행


☞ 몽골랠리 홈페이지 들어가기




■ 2016 몽골랠리, 불스원과 함께 달린 '희린이가 가재' 팀 ■



작년 이맘때쯤, 주행거리가 10만km나 되고 엔진때 관리가 되지 않았던 '희린이가 가재'팀의 노후된 차량을 불스원이 후원한 제품들과 응원의 힘이 더해져 울란우데까지 무사히 완주할 수 있었던 감격의 순간이 아직도 생생합니다. 2016 몽골랠리의 유일한 한국 참가자 팀 "희린이가 가재"는 용감하면서 당찬 그녀들이었으며, 사람들에게 몽골랠리라는 새로운 대회를 알게 해주었고 잠재되어 있던 열정과 도전정신을 다시 깨우치게 해주었습니다. 

 


▶ 불스원샷 넣고 유라시아 횡단에 성공한 '희린이가 가재'팀 이야기


 

 


■ 불스원 x 몽골랠리


스원과 몽골랠리는 어떤 연관이 있을까요? 그 중심엔 몽골랠리의 모토 'Save the world' 가 있습니다. 

당 최소 1,000파운드, 즉 한화로 146만 원 이상의 자선기금을 모금해 이중 절반 이상을 환경단체 'Cool Earth'에 기부해야 하는 몽골랠리 참가자격에서 환경보호에 대한 마음을 엿볼 수 있습니다. 


불스원에서도 환경보호에 대한 마음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바로 불스원샷! 업계 최초 녹색기술을 인증받은 제품으로 불스원샷 한 병을 주입하고 5,000km 주행 시, 연간 약 32,000대의 자동차가 주행하지 않는 효과와 평균 소나무 4그루를 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와 환경을 생각하는 마음이 같은 불스원과 몽골랠리! 작년에 이어 올해 몽골랠리 도전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 새로운 팀! 새로운 시작


불스원은 자동차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은 기본! 넘치는 열정과 패기, 넘어져도 다시 일어날 수 있는 도전정신을 가진 2017 몽골랠리에 도전할 지원자를 찾았습니다. 드디어! 꿈과 용기를 가진 '쉘위고' 팀이 불스원에 문을 두드렸습니다불스원의 후원을 통해 '쉘위고'팀 청춘 3명의 새로운 시작, 2017 몽골랠리를 떠나는 과정을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어떤 멤버들이 함께할지, 그들의 랠리 이야기 많은 기대 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주 불스원과 함께 2017 몽골랠리에 도전할 '쉘위고'팀이 공개됩니다.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드립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