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지난주, 2017 몽골랠리를 불스원과 함께 달릴 새로운 팀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오늘 그 주인공 쉘위고팀을 직접 만나는 2017 몽골랠리 오리엔테이션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오리엔테이션 현장 이야기와 넘치는 끼와 유머를 가진 '쉘위고'팀과의 인터뷰가 공개됩니다! 함께 만나볼까요? 쉘위고~
지난 주말, 불스원 본사에서 진행된 2017 몽골랠리 참가팀! 쉘위고팀과의 오리엔테이션 행사가 있었습니다. 몽골랠리 준비사항 체크부터 불스원 제품 소개, 콘텐츠 교육 순으로 불스원 마케팅 담당 직원분들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불스원은 2017 몽골랠리에 참가하는 쉘위고팀에게 랠리에 필요한 불스원 제품을 후원하고 차량정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인데요. 쉘위고팀은 다양한 불스원 제품에 놀라며 지원될 물품 중 하나인 '밸런스시트'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설명 들을 때부터 눈이 반짝반짝 거리며, 직접 앉아보면서 감탄하기까지! 불스원 제품에 대해 많은 공부를 했다고 하는데요. 불스원에 대한 믿음과 사랑이 쉘위고팀 눈에서 비추는 것 같습니다.
넘치는 끼와 유머, 열정을 지닌 쉘위고팀이 어떤 팀인지 궁금하시나요?
지금 쉘위고팀과 인터뷰 함께 만나볼까요!?
■ 반갑습니다! 쉘위고팀과 함께 달리게 되어 기쁩니다~ 간단하게 팀 소개와 각자 어떤 역할을 맡고 계신지 소개해주세요!
기계공학과 동기이자 휴학생 3명이 모여 결성하게 된 '쉘위고(Shall we go?) 팀' 입니다
임승빈) 팀에서 총무랑 리더를 맡은 임승빈입니다. 자동차 명의나 통장 사본들이 제 이름으로 되어 있어서 자칭 리더라고 할 수 있죠 (웃음)
오승인) 저는 오승인입니다. 팀에서 서류 작업이나 머리 쓰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그리고 여행 사진과 영상 촬영,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김창우) 저는 SNS와 현지에서 소통하는 언어 담당을 맡고 있는 김창우입니다.
■ 작년에 '희린이가 가재' 팀이 다녀왔지만, 아직 사람들에게 생소한 몽골랠리인데요. 참가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나요?
오승인) 저희가 학교에서 자동차 동아리를 하고 있다 보니까 주변에서 자동차 대회라든지, 포물러 대회라든지 이런 얘기가 자주 오가요. 그러다 해외 자주 다니는 친구가 말해주길, 몽골랠리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더라 알려주면서 ' 우리도 한번 가볼래?' 하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 팀명을 Shall we go? (갈래?)라고 지으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임승빈) 처음 몽골랠리를 가자고 했을 때 정말 간단하게 대화가 끝났어요. 작년에 휴학을 하니까 '여기 가볼까?'라는 느낌으로 간단하게 기획한 만큼 구글 번역기에 '갈래?'라고 쳐봤더니 'Shall we go ?'라고 나와서 쉘위고팀으로 이름을 정하게 되었습니다. (하하하)
김창우) 하하 조금 의미를 덧붙이면, 저희와 같은 청춘들에게 "한 번 해볼래?' 참여를 할 수 있게! 도전의식을 불러일으키자는 의미 를 지니고 있습니다.
■ 후원사로 불스원을 선택해주신 이유가 있을까요?
불스원이 가지고 있는 기업의 세 가지 가치 (열정, 혁신, 소통) 그리고 불스원샷이 연비 향상이라던지 배기가스 감소와 같은 녹색인증 기술을 지니고 있잖아요. 몽골랠리 취지가 환경보호에 의의를 두고 있어서 저희의 여행 컨셉과 몽골랠리 대회의 취지, 불스원의 기업가치 이 세가지가 나아가는 방향이 잘 맞다고 생각해 불스원에 손을 내밀게 되었죠. (웃음)
■ 남자 셋이긴 하지만, 부모님이나 주변 지인들이 걱정 많으실 것 같아요. 주변 반응은 어땠나요?
김창우) 걱정을 많이 하셨지만, 저희가 거의 1년 가까이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그 과정에서 믿음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요.
오승인) 처음에는 '휴학하고 영어공부나 더 열심히 해라' 이야기 하셨는데, 부모님 지원 없이 저희끼리 돈 벌고 준비하니까 이제는 잘 갔다오라고 말씀하세요 :)
■ 몽골랠리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 해볼까요~ 준비할 것도 참 많은데, 험난한 여정이라 준비하시면서 걱정되거나 어려운 점은 없었나요?
얼마 전 런던에서 화재나 테러가 나기도 했지만, 주변 사람들한테 몽골랠리 간다고 말했을 때 가장 먼저 " IS에 잡히는 거 아니냐?" 농담반으로 말하더라고요. (하하) 하지만 외교부에서 해외 위험 여행지역 정보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그 내용을 참고해서 사전에 위험 지역을 파악하고, 우회하는 경로로 변경하는 등 일정을 조정했고요. 여행자 보험이나 차량 보험 등을 3명 모두 가입해서 안전하게 랠리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 랠리를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자동차! 벌써 저 멀리 영국에서 구입하셨다고 들었는데요. 구입하면서 에피소드는 없었나요?
임승빈) 자동차 구매를 할 때, 폐차 문제까지 있어서 어떻게 할까 고민이 많았어요.
맨 처음 생각했던 게 러시아에서 자동차를 산 뒤, 영국까지 갔다가 몽골랠리를 시작할까 생각했는데, 관세사부터 시작해서 여기저기 전화해도 정말 어렵더라고요. 두 번째 방법으로 독일의 지인을 통해서 구매하려고 했는데 독일이 영국보다 자동차 등록하는 시간 소요가 꽤 걸리더라구요.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서, 순간 든 생각이 영국 한인회를 이용하자! 한인회 사이트를 찾아 들어가니 업소 소개들이 있더라고요. 보자마자 바로 전화했죠. 전화기 너머로 'Hello?' 하시자, 바로 '사장님 안녕하세요!' 하면서 이야기하니 바로 '안녕하세요! 라고 맞아주시더라고요. 그 순간 바로 여기다! 무조건 여기서 사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하하)
그래서 가격대와 몇가지 모델을 제시했더니 사장님께서 몇 가지 추천해주시면서 기계식으로 해야 누적 주행거리가 높아도 고장이 잘 나지 않을 만하고, 랠리를 충분히 완주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셨어요! 그 뒤 사장님께서 2~3일 뒤에 바로 전화가 와서 적합한 차종 몇 대를 찾았으니 사도 되나요? 라고 물어보시더라고요.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바로 구입하고 등록까지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 대회 규정 상 1,200cc가 넘은 스즈키사 웨건R을 구입하셨는데, 몽골랠리가 가능한가요?
오승인) 랠리 취지 자체가 환경보호에 가장 큰 목적을 가지고 있어서, 자동차가 1,200cc인지 1,290cc인지 중요한게 아니더라구요. (웃음) 몽골랠리 측에서 인정을 해줄테니 감안을 해서 0.1L당 100 파운드씩 환경 기부를 하면 사용 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기부 후 랠리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 사진을 보니 빨간 자동차이던데 불스원과 잘 어울릴 것 같아요! 자동차 이름은 지으셨나요? 오래된 차이다 보니 몽골랠리 완주에 대한 걱정은 없나요?
공대생들이라 셋이 머리를 맞대도 잘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고고 (ㄱㄱ)으로 정했습니다. 약간 청춘이랑 맞물리는 거 같거든요. (하하) 한국에서도 차가 퍼지면 힘든데, 몽골랠리 도중에 차가 퍼지만 어떡하나 걱정을 많이 했어요. 그래서 자동차를 고를 때도 더욱 신중하게 신경을 많이 썼죠. 앞으로 불스원에서 후원해주시는 불스원샷과 같이 차가 쌩쌩하게 달릴 수 있는 믿음직한 불스원 제품들을 후원 받아 사용할 예정이기도 하고요. 랠리 시작 전에 예방 차원에서 차량 정비도 진행할 예정이라 충분히 완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마지막으로 몽골랠리에 임하는 각오 한마디씩! 부탁드립니다.
임승빈) 절대 BACK 없이 무조건 앞만 보고 달려, 팀원들 모두 건강하게 좋은 경험 많이 얻어서 돌아오겠습니다.
김창우) 반년 정도 일을 하면서 몽골랠리를 준비하다 보니까 최근에 많이 지쳐있었어요. (하하) 하지만, 가서 만회할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가지고 끝까지 열심히 하겠습니다.
오승인) 두 달 가까이 학생들이 여행 가기가 쉽지 않아요. 처음 시도해보는 몽골랠리라 느끼는 바도 많을 것 같고 다른 청년들에게 새로운 에너지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불스원과 2017 몽골랠리 함께 달릴 '쉘위고' 팀!
여러분의 많은 기대와 응원이 필요합니다!
2017 몽골랠리 아시아 참가팀 중 대한민국 유일무이 '쉘위고'!
그들의 소식을 실시간을 만나보세요!
쉘위고팀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hallwegogogo
쉘위고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hallwegogo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