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2017 몽골랠리 한국팀 '쉘위고'팀의 출발 날짜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약 57일 동안 약 16,000km에 달하는 거리를 달리기 위해선 만반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출발 전 자동차 점검! 영국으로 떠나기 전, '쉘위고'팀과 불스원 기술교육팀 담당자분들과 만남, 그리고 차량정비 교육 현장까지 함께 보실까요?
지난 수요일 일산 불스원프라자에서 2017 몽골랠리 단독 후원팀인 '쉘위고'팀의 차량 정비 교육이 이루어졌습니다. 영국 치체스터부터 몽골 울란우데까지의 험난한 여정길에 닳고 닳은 07년식 중고 자동차 '고고'를 몰고 가야하는 쉘위고팀에게 차량정비에 대한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줄 차량정비 교육은 FAQ 형식으로 편안한 분위기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불스원 기술교육팀에서 담당자 3분이나 오셔서 직접 제품 설명 및 사용법, 교환주기와 함께 랠리 도중 예상치 못하게 발생할 수 있는 자동차 문제들의 대처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셨습니다. 기술교육팀 담당자분의 말씀 하나하나 꼼꼼하게 적는 창우 군의 손이 빠르게 움직이고 승인 군의 고개가 끄덕끄덕하며 새겨듣는 모습을 보니 현지에서도 잘할 수 있겠죠?!
차량정비 교육에서 빠질 수 없는 불스원 제품들이 쉘위고팀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불스원은 '쉘위고'팀이 안전하게 랠리를 완주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품을 후원하고 있는 사실! 지난주에 알려드렸죠? 불스원 담당자분들이 '쉘위고'팀에 대한 많은 응원과 기대를 해주셔서 하나라도 더 챙겨주시고 마치 형처럼, 삼촌처럼 많이 도와주시려는 모습이 든든하기만 합니다.
주유구에 넣어야 하는 불스원샷과 엔진룸 속 엔진오일 주입구에 넣어야 하는 불스파워 그밖에 오래된 차량을 위해 에어컨·히터 탈취 훈증캔까지 직접 '쉘위고'팀이 넣어보면서 불스원 제품과 친숙해지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제품 설명이 끝나자, 랠리에서 발생할 수 있는 타이어 교체나 타이어 펑크 났을 때 주의점과 함께 '쉘위고'팀이 직접 실습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동아리 출신이다 보니 능숙하게 뚝딱뚝딱 타이어를 분리하는 모습이 든든하게 느껴집니다.
몽골랠리에서 타이어는 가장 고생하고 다사다난한 자동차 부품 중 하나입니다. 작년 '희린이가 가재'팀도 진흙탕에 빠지거나 휠 커버가 빠진다는 등 다사다난한 에피소드들이 있었는데, '쉘위고'팀은 잘할 수 있겠죠?
▶ 2016 몽골랠리 "희린이가 가재팀" 다사다난한 에피소드 보기
타이어에 이어 전조등 교체 방법과 위치를 알려주셨습니다. '쉘위고'팀과 함께 달릴 자동차 "고고"가 사용하지 않은 채 오랫동안 서 있던 중고 자동차라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어 이 부분까지 섬세하게 챙겨주셨습니다. 영국 현지에서도 다시 한번 정확한 차량 정비를 통해 알아볼 예정이지만, 쉘위고팀 혼자서도 해결할 수 있도록 빠짐없이 꼼꼼하게 해주시는 모습이 자연스레 아빠 미소를 띄게 됩니다.
▲ 불스원 기술교육팀 담당자분들과 2017 몽골랠리 참가팀 '쉘위고'팀
짧은 시간이었지만, 불스원 기술교육팀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쉘위고'팀은 자동차 정비에 대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몽골랠리 주인공 자동차 '고고'를 만나보지 못했지만, 앞으로 남은 영국 현지에서 차량정비와 함께 몽골랠리 출발하기 전까지 에피소드를 여러분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힘찬 응원이 필요합니다!
2017 몽골랠리 에피소드
2017 몽골랠리 아시아 참가팀 중 대한민국 유일무이 '쉘위고'!
그들의 소식을 실시간을 만나보세요!
쉘위고팀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shallwegogogo
쉘위고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hallwegogog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