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엔진관리

불스원샷과 엔진오일, 세정효과 어디서 발휘되나?

2018. 3. 22. 16:16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불스원샷 효과는 모든 분들이 잘 알고 계시듯, 엔진 때를 화학적 분해로 제거하여 엔진성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문득 드는 의문! 엔진오일에도 청정 혹은 정화기능이 있는데 왜 굳이 불스원샷으로 엔진관리를 해야하는 걸까요? 불스원의 새로운 NEW CF를 통해 유재석씨와 함께하게 된 새로운 모델도 확인하고, 불스원샷으로 엔진관리를 해야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해요!




엔진오일에도 청정·정화 작용이 있지 않나요?


네 맞습니다. 엔진오일은 내연 기관에 쓰는 윤활유로써, 엔진의 원활한 작동을 돕기 위한 냉각, 윤활, 기밀, 방청, 정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윤활기유와 다양한 첨가제로 만들어 지는데요. 첨가제 중에서도 '청정분산제'가 들어있어 접동 부위에 침입한 불순물들, 즉 불완전 연소에 의한 탄화물, 금속 마모분 또는 먼지 등을 엔진 내부의 금속 면에서 씻어내는 작용을 합니다. 마모로 발생한 부식 찌꺼기와 슬러지, 그을음, 초미세먼지 등을 크랭크샤프트, 피스톤&실린더, 캠샤프트를 돌아다니며 씻어주는 것이죠.



그러나! 중요한 것은 엔진오일이 닿지 않는 곳에 쌓이는 엔진 때! 엔진 때는 연료의 불완전연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카본 퇴적물로, 흡기밸브, 실린더 내부와 인젝터, 피스톤 등에 달라붙어 엔진 성능을 떨어뜨리는 원인이 됩니다. 엔진오일도 오염물질을 걸러내는 기능을 하지만 작용 부위가 다르기 때문에, 연소실 내부의 엔진 때를 없애기 위해서는 엔진세정제 불스원샷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엔진 연료라인 : 연소실이 있는 곳으로, 연료가 연소되며 폭발하는 힘으로 엔진 피스톤을 움직이는 곳

엔진 오일라인 : 엔진오일이 순환하는 곳으로, 부품들이 원활하게 움직이기 위한 윤활력이 필요한 곳

정리하자면 엔진오일과 불스원샷은 주입구가 다르듯, 움직이는 경로도 다릅니다. 결국, 작용하는 위치가 다르기에 세정하는 부분도 다르지요. 그렇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교체하더라도 불스원샷으로 꾸준하게 엔진관리를 해야합니다. 불스원샷은 연료와 섞여 엔진 연료라인에서 활동하기 때문에 엔진오일이 닿지 않는 인젝터(연료분사장치), 흡기밸브(공기유입밸브), 연소실 등에 위치한 카본 때에 침투할 수 있기 때문이죠.




불스원샷은 연료라인으로 흘러가 연소실 내부 곳곳을 돌며 엔진 때를 제거합니다. 엔진 속 카본 때만 제거해도 연비와 출력이 좋아지는 것은 물론 연비 향상, 소음은 줄어들고, 승차감이 좋아집니다. 뿐만 아니라 배기가스가 감소되는데요. 엔진 때, 카본은 차량 연료가 불완전연소하기 때문에 필연적으로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엔진 성능을 향상 및 유지시키기 위해서는 불스원샷으로 꾸준하게 엔진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엔진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싶다면 주행거리 3,000~5,000km마다 불스원샷을 꾸준하게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료라인과 엔진오일 순환라인은 구조적으로 구분되어 있다는 점! 그렇기 때문에 엔진관리를 위해서는 불스원샷이 꼭 필요하는 점! 잊지마세요^^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