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를 처음 만났을 때의 설렘, 기억하시나요? 그 설렘만큼이나 반짝거렸던 새차의 광택! 하지만 그 광택은 시간이 지날수록 기스와 흠집 등으로 탁해지기 마련입니다. 세차를 열심히 하더라도, 한 번 상처난 도장면은 쉽게 회복되지 않죠. 하지만! 자동차 왁스를 사용한다면 흠집이나 기스등을 미연에 방지 할 수 있답니다. 왁스는 반짝이는 자동차 외관을 회복하고, 외부의 오염물질들로부터 도장면을 보호할 수 있는데요. 또한 왁스가 누적될 수록 오염물질을 제거하는데 수월해지기 때문에 왁스로 자동차 도장면을 관리하는 것은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오늘은 불곰의 자동차일기를 통해 자동차 왁스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날씨가 많이 따뜻해진걸 보아 슬슬 봄이 찾아오고 있는 것 같다. 따뜻한 봄기운이 반갑긴 하지만, 봄철하면 떠오르는 것은 미세먼지 뿐! 따뜻한 날이 계속되면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만큼 자동차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몸살을 앓게 된다. 뽀얀 먼지를 먼지털이개로 문질러 닦게되면 도장면이 쉽게 손상되곤 한다. 다가오는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자동차 도장면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 바로 자동차 왁스로 도장면을 코팅하는 일이다.
* 자동차 왁스의 중요성
아무리 반짝거리는 보석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그 빛이 바래기 마련이다. 이는 자동차도 마찬가지이다. 차와 함께한 시간이 길어질수록 반짝반짝했던 윤이 났던 광택도 사라지고, 곳곳에 크고작은 흠집이 생기게 된다. 아무리 조심히 운전을 하더라도, 도로의 타르와 벌레, 산성비 등으로 인해 도장면에 오염이 발생하고 흠집이 생기는 것은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왁스를 통해 도장면을 관리한다면 왁스의 코팅 역할로 인해 자동차를 보호하고, 광택효과까지 낼 수 있다.
* 나에게 맞는 왁스는?
자동차 왁스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어, 어떤 제품을 어떻게 써야할 지 감조차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다. 왁스는 제품의 타입에 따라 작성과 사용방법이 다르다. 간편함을 추구한다면 액체타입의 물 왁스나 고광택 왁스를 쓰는 것이 좋으며, 오랜 지속력과 코팅막을 원한다면 로션 타입의 코팅왁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체 타입인 나노테크 왁스는 액체와 로션 타입에 비해 작업이 힘들지만, 90일가량 광택이 지속되어 차량보호와 유지효과가 우수하다. 한마디로 액체보다는 로션, 로션보다는 고체가 보호력과 지속력이 높다는 이야기!
액체타입 왁스 : 퍼스트클래스 물왁스, 퍼스트클래스 고광택왁스
로션타입 왁스 : 코팅왁스
고체타입 왁스 : 나노테크 왁스
* 자동차 왁스 작업을 하기 전에
자동차 왁스의 기능을 100% 체감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해야 하는 것은 바로 '세차' 다. 오염물이 완전히 제거된 상태에서 왁스작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먼지나 오염물질이 있는 경우, 왁싱 과정에서 되려 스월마크나 흠집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먼저 꼼꼼하게 세차한 뒤, 도장면이 식은 상태에서 작업해야 자동차 왁스의 기능을 100% 체감할 수 있다. 물왁스의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고체의 경우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뒤 사용해야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는 점을 꼭 기억하도록 하자.
시간이 지날수록 빛을 바래는 자동차! 하지만 자동차 왁스로 꾸준하게 도장면을 관리한다면, 처음 만난 그 순간의 벅찬 감동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오늘 불곰의 자동차 일기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