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에 신경 쓰는 경우 셀프세차는 필수이기도 하죠. 셀프세차를 하다 보면 평소 알지 못했던 자동차의 이모저모를 발견할 수 있고, 자동차 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기에 더 매력을 느끼게 되는 것이 바로 셀프세차이지 않을까요? 그런데 처음 차를 사고 셀프세차를 하기로 마음먹었을 때 적잖이 당황하게 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세차용품의 종류가 너무도 많아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지 고민된다는 사실. 이러한 고민을 자동차 언어영역을 통해 조금이나마 해소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지문을 읽고 셀프세차할 때 꼭 필요한 자동차 세차용품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1) 머리 감을 때 샴푸 하듯이 너의 붕붕이에게도 카샴푸로 때를 벗겨주어야 해
2) 반짝이는 도장면을 위해서는 유리막코팅이 필요해. 크리스탈 코트로 셀프유리막코팅해봐
3) 너 샤워할 때 발 닦지? 휠&타이어크리너로 타이어 깨끗이 닦아줘
4) 세차하다가 바닥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스프레이 체인 꼭 뿌리고 해
1) 머리 감을 때 샴푸 하듯이 너의 붕붕이에게도 카샴푸로 때를 벗겨주어야 해 (정답)
그렇다. 손세차를 한다는 것은 카샴푸를 사용한다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다. 셀프세차장에 왔다면 차량에 물을 충분히 뿌린 후 카샴푸를 그림과 같이 차체에 뿌려주자. 세차용 스펀지를 이용하여 거품을 내고 거품을 자동차 표면에 골고루 문질러 닦아주면 된다. 카샴푸는 셀프세차용품중에 기본중에 기본이며, 특히 크리스탈 카샴푸는 코팅된 차량을 위한 전용 카샴푸로 코팅보호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코팅 효과를 더욱 오래 지속시켜 준다.
2) 반짝이는 도장면을 위해서는 유리막 코팅이 필요해. 크리스탈 코트로 셀프유리막코팅해봐 (정답)
그렇다. 셀프세차 후 반짝반짝 코팅된 도장면을 만나기 위해선 크리스탈 코트로 셀프유리막코팅 작업이 꼭 필요하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세차 후 도장면에 도포하고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면 끝. 크리스탈 코트는 사용할수록 코팅효과가 지속되는 누적코팅막 효과가 있다. 셀프세차 하고 마무리 단계에서 뿌려주면 셀프유리막코팅 효과를 만날 수 있다.
3) 샤워할 때 발 닦지? 강력 휠 크리너로 타이어 휠도 깨끗이 닦아줘 (정답)
그렇다. 셀프세차할때 타이어 휠도 깨끗이 닦아주어야 한다. 휠 부위에 적당량을 분사하고 1~2분 뒤에 물을 뿌려 충분히 씻겨주면 된다. 이 휠크리너를 사용할때 휠이 뜨거운 상태라면 휠이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사용하는 것이 좋다. 퍼스트클래스 강력 휠크리너는 순정휠에 사용하는 제품이며 오염이 심한 휠의 경우 부드러운 솔이나 세정도구 등으로 문질러 주면 더욱 깨끗이 닦을 수 있다. 또한, 광택 효과도 있어 휠 본래의 광택을 살려주는데 효과적이다.
4) 세차하다가 바닥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스프레이 체인 꼭 뿌리고 해
아니다. 스프레이 체인은 겨울에 사용하는 제품으로 눈이 많이 왔을 때 스노우 체인의 착용이 곤란할 때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용도는 눈길 빙판길의 타이어 미끄럼 방지 제품으로 세차할 때 사용하는 제품이 아니다. 오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