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MY CAR/외장관리

자동차 기스제거하려고 컴파운드 어디까지 써봤니?

2018. 6. 1. 07:00


안녕하세요. 불스원입니다.

자동차 기스는 운전자와 자동차에게 피할 수 없는 숙명과 같습니다. 주차장, 좁은 골목길, 도로 위 등 언제 어디서 긁히지 모르는 예측 불가의 상황이 펼쳐지기 때문이죠. 미세하거나 작은 자동차 기스들 때문에 매번 카센터를 찾을 수도 없고, 이때 운전자들이 한 번쯤 검색해본 자동차 컴파운드! 오늘은 자동차 기스제거를 위해 꼭 필요한 자동차 컴파운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자동차 컴파운드 어디까지 써보셨나요?



컴파운드, 이렇게 골라봐!


애지중지하는 자동차에 기스가 생기면 내 피부에 상처난 것처럼 마음이 아프고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 그대로 놔두자니 녹이 슬거나 처음보다 더 깊게 상처가 남을 수 있고 카센터를 찾아 도색 작업을 하자니 그 시공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이럴때 쉽게 찾을 수 있는 자동차 컴파운드! 

하지만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할지 고민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다양한 컴파운드 중 어떤 제품을 써야할까요? 



우선 자동차 기스 상태와 컴파운드 종류의 연관성을 생각해야합니다자동차 기스마다 요철의 정도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 포인트! 자동차 기스와 맞지 않는 컴파운드를 사용할 경우, 도장면이 뿌옇게 되거나 기존 스크래치보다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흠집의 크기에 따라 굵은 흠집용 (흠집강도 숫자↓방)과 미세 흡집용 (흠집강도 숫자↑방) 컴파운드를 선택해야합니다. (EX. 흠집강도 Soft 8,000방 ↔ 흠집강도 Hard 1,500방 )


자동차 컴파운드 제품으로는 단계별 완벽한 복원작업을 원한다면, 굵은 흠집용, 미세 흠집용, 광택복원용 까지 3단계로 어떤 흡집에도 대처가 가능한 경제적인 3스텝 컴파운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계별 작업이 복잡하다고 느껴지신다면, 자동차 기스제거와 동시에 광택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크리스탈 컴파운드를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플라스틱 기스는?


자동차 도장면 이외 자동차 기스가 많은 곳은 어딜까요? 사이드 스텝이나 엔진룸, 외부 타이어 몰딩 등으로 자동차 외부에서 볼 수 있고, 차량 실내 시트나 도어트림 등 자동차 실내에서도 볼 수 있는 자동차 플라스틱 소재입니다. 자동차 플라스틱은 자외선이나 오염 등으로 광택이 점차 사라지는데 자동차왁스 제품이나 컴파운드 제품을 사용하는 도장면처럼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 세차할 때마다 아쉬움이 남아 그 필요성이 더욱 커져 왔는데요.



이젠 플라스틱 광택복원제 하나로 자동차 플라스틱 관리가 가능케 되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 특성상 깊게 긁힌 기스는 어쩔 수 없지만, 발자국과 외부 오염물로 인해 사라진 광택을 살리는 것은 가능합니다! 특수 실리콘 방어막 효과로 미세먼지, 황사, 외부 오염물에 대한 방지 효과까지! 사용 후 세차 시 고압수나 물걸레질만으로도 충분히 오염물 제거가 가능하니 플라스틱계 컴파운드&광택제 역할을 톡톡히 해줄 것입니다.






관련글